개인회생 햇살론 15 받을 수 있나? 2024년 기준 신청조건 한도 부결 총정리

 

 

 

 

햇살론 15는 고금리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들이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15는 그 대출 조건 자체가 그리 까다롭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대출 중에 하나인데요. 

다만 햇살론 15를 신청하고싶은 분들 중에 개인회생중이거나 개인회생이 마무리된 분들 중에 햇살론 15를 실행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회생 중이거나 개인회생이 만료된 분들 중에 개인회생 햇살론 15 실행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개인회생 햇살론 15 가능 2024년 기준?

 

 

 

 

 

 

 

개인회생을 진행중인 분들도 햇살론 15 대출은 가능합니다. 물론 개인회생을 하지 않았거나 이력이 없는 일반인들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햇살론 15를 이용할 때 보통 일반보증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개인회생을 하고 있거나 하신 분들은 특례보증을 통해서만 햇살론 15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햇살론

 

 

 

 

 

다만 개인회생자들이라면 특례보증으로 무조건 신청이 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개인회생을 한다고 하더라도 우선적으로 채무조정 성실상환자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6개월 이상 변제금을 성실히 납부한 분들에 한해서 햇살론 15를 특례보증으로 신청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죠.

 

개인회생을 진행중인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변제금 미납이 아닐까 합니다. 매월 납부해야하는 변제금을 납부하지 않고 미납으로 쌓이게 되면 개인회생 자체가 중도폐지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문제 이외에도 햇살론 15같은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도 이용할 수가 없으니, 적어도 개인회생과 같은 신용회복을 진행중이라면 꼭 변제금을 납부하셔야합니다.

 

 

그렇다면 개인회생 햇살론 15를 특례보증으로 받게 되면 한도나 금리 등은 어떻게 될까요 ?

 

 

 

 

 

 

 

 

 

2. 개인회생 햇살론 15 금리 한도는 ?

 

 

 

 

 

 

개인회생 햇살론 15가 승인되면 금리와 한도는 어느정도로 받을 수 있을까요 ?

 

개인회생 햇살론 15는 고금리대출보다 낮은 수준인 15.9%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는 물론 최초년에 해당하는 금리이며, 햇살론 15를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게 되면 매년 1.5%에서 3%ㅆ기 인하해서 최대 6% 금리를 인하하여 최종 9.9%로 이용가능합니다.

 

 

 

개인회생 햇살론 15

 

 

 

햇살론 15를 특례보증으로 승인을 받게 되면, 대면상담을 통해서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이 되었었는데요.

다만 현재는 22년에 이어서 23년에도 한시적으로 한도를 상향조정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4년 12월까지는 햇살론 15 특례보증 한도를 최대 2000만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3. 개인회생 햇살론 15 신청방법 ?

 

 

 

 

개인회생자들도 햇살론 15 신청방법은 특례보증 순서에 따라서 진행하면됩니다.

일반보증과 달리 개인회생자들은 특례보증으로 신청해야하죠? 따라서 그 순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종합상담
  • 맞춤대출 연계
  • 정밀심사 및 보증승인
  • 접수증 발급 또는 문자안내
  • 대출실행

 

순으로 개인회생 햇살론 15 신청이 완료됩니다.

 

 

 

 

 

 

 

 

 

 

 

 

4. 개인회생 햇살론 15 부결사유 ?

 

 

 

 

 

 

개인회생 중에 사정이 생기거나 자금부족으로 인해서 햇살론 15를 신청했다가 부결하는 사유가 꽤나 많은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들을 꼽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소득 조건 또는 신용조건 

 

햇살론 15를 사용하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여야합니다.

따라서 개인회생을 이용하고 있더라도 해당 조건이 해당안된다면 부결이 되는 것이죠.

 

 

 

상환능력 심사

 

햇살론 15를 개인회생 때문에 특례보증으로 신청을 한다고 하더라도 상환능력심사에서 상환능력이 어려울 것 같다는 심사결과가 나온다면 햇살론 15를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개인회생 햇살론 15 부결

 

 

 

 

 

 

 

 

 

 

 

5. 개인회생 햇살론 15 부결 대처방법 ?

 

 

 

 

그렇다면 개인회생자들이 햇살론 15를 신청했을 때 부결이 뜬다면 그 대처방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

 

 

 

햇살론 15 부결이 된 상황이라면 특례보증에 대한 조건을 다시 확인하시고서 그 조건을 맞추고 신청을 하시거나 다른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방법입니다.

예를 들자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 상품인 성실상환자 소액금융 대출을 받거나 개인회생론 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개인회생 햇살론 15 특례보증

 

 

 

 

 

 

 

 

 

오늘은 개인회생 햇살론 15 조건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개인회생을 진행하고나서 성실상환자로 6개월 이상 꾸준히 미납없이 납부하셨다면 햇살론 15를 신청할 수가 있는데요.

개인회생을 신청후에 매월 변제금 납부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움이 있기는 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납부를 하셔서 햇살론 15와 같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놓으셔야 급박하게 대출을 사용해야할 때 이용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주차된 차 접촉사고 합의금 보험처리는 ? 뺑소니 과실 총정리

렌트카 사고 대처 방법은 ? 휴차료 자기부담금 면책금 총정리!

기아자동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2월 기준 전차종 총정리 !

쏘카 사고 대처방법은 ? 자기부담금 휴차료 미신고하면 어떻게 되는지

쏘카 이용요금 차종별 가격표 총정리 ! | 2시간 4시간 1일 가격 및 이용방법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합의금 보험처리 과실비율은 ? 형사처벌 총정리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합의 요령 3가지 | 합의 안하면 ?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사례 확인해보기

자차보험처리 방법 단독사고 수리범위 할증여부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자격조건 총정리 | 내가 가능한 정부지원대출은 ?

창업지원금 종류 5가지 1인 소상공인 중장년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