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신경써야하는 것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계약금을 내고 계약을 하기 이전에 꼭 딜러(카마스터)와 마무리 지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딜러서비스인데요. 처음 신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이 딜러서비스를 알지 못해서 우선 계약을 넣고서 차가 출고되는 시점에 딜러분들과 서비스를 어떻게 받을지 상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딜러서비스는 사실상 딜러분의 재량으로 신차를 출고하면서 받는 서비스이기에 어떤 서비스를 받더라도 그 부분을 계약 이전에 이야기가 된 것이 아니라면 나중에 출고시점에 이 부분에 이의제기를 한다고해서 딜러서비스 정도가 크게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신차계약을 걸기 이전에는 왠만하면 여러 대리점의 카마스터와의 상담을 통해서 서비스를 어떻게 해줄 수 있는지를 듣고 이를 통해서 비교해서 나에게 가장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딜러서비스를 어느 정도로 받아야 하는지 차량에 따른 그 기준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서 신차를 그나마 이득으르 보면서 얻어갈 수 있는 부분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목차
1. 딜러서비스 ?
딜러서비스는 말그대로 지점이나 대리점에 속해있는 딜러분들에게서 신차를 구매할 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딜러서비스는 기본적으로는 기본썬팅이 들어가고 그 이외의 서비스들은 딜러가 받는 수당에서 어느 정도를 떼어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인데요.
딜러분의 판매수당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어느정도 나의 이득에 맞게 얻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딜러분의 상황도 약간은 고려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눠서 합당한 선을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딜러서비스의 합당한 기준이 어떻게 될까요? 그 기준을 토대로 딜러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야 판매하는 딜러도 구매자도 모두 윈윈하는 선택이 될텐데요. 아래에서 대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 영맨 서비스 기준 ?
보통 신차를 구매할 때 받는 영맨서비스는 영맨의 수당에서 제외하여 제공하는 것입니다. 영업사원은 차를 판매할 때 그에 대한 수당으로 자동차 판매가액의 3%(적으면 3%미만)으로 받게됩니다. 이와 더불어서 캐피탈이나 신용카드에서 생기는 수수료에서도 수당을 받게 되는데요.
따라서 구매자입장에서는 딜러서비스를 최대한 받으면서도 딜러에게도 너무 진상짓을 하기 싫은 분들은 적정선으로, 딜러가 추천하는 캐피탈이나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것이죠.
실제로 받게 되는 딜러서비스를 보자면, 크게 두 가지의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품으로 서비스를 받는 것과 현금으로 받는 것인데요.
1. 제품으로 받는 서비스
보통 딜러서비스라고 칭하는 것들은 제품으로 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신차를 받고 나서 꼭 해야하는 선팅작업부터, 블랙박스 설치, 코일매트 구매, ppf 필름작업 등 일일이 직접 신차 출고후에 작업을 하게 되면 돈과 시간이 많이 듭니다
더 좋은 조건의 제품을 더 저렴하게 작업해주는 그런 선팅업체를 또 찾아서 작업을 직접해야해서 너무 번거로운 과정이기 마련인데요.
이런 부분을 딜러들은 수당에서 나누어서 신차 구매자에게 제품으로 서비스를 해주게 됩니다.
보통 정말 잘 받는다고 하는 기준을 보자면 차량판매가액 2천만원 후반정도에서 3천만원 초반 정도에 딜러가 추천하는 캐피탈이나 카드를 이용하는 조건으로 보면,
버텍스 700,900 선팅 / 아이나비 qxd8000 / ppf / 코일매트 정도가 되겠습니다.
보통은 아이나비 qxd8000에 버텍스 상위 품질을 받으려면 k3, 아반떼 라인에서는 추가금을 15만원에서 20만원 가량 딜러에게 내야하는 경우도 꽤나 있습니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다른 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신차까지 구매하는 마당에 그래도 20만원 더 추가해서 더 좋은 제품들을 받는 것이 오랫동안 끌어야하는 입장에서는 더 합리적이라고 보네요.
선팅부분은 버텍스 900과 비슷한 정도로는 레이노 s9이라던가 레인보우 v90 i90 정도가 잘 받았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고급 선팅제품들입니다.
블박의 경우에는 아이나비 qxd8000 말고는 조금은 가성비 모델로 아이나비z8000 정도가 타협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현금 서비스
제품으로 서비스를 받는 대신 전부 현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딜러들도 있습니다. 해당 경우는 사실 제품을 직접 사서 다는 비용과 비교했을 때는 그 서비스가 낮을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차량 제품에 대한 지식이 많은 분들은 차량검수라던가 코일매트 ppf 등 잡다한 서비스들은 쓸모없는 경우도 왕왕있기에 차라리 돈을 받아서 제일 중요한 선팅과 블랙박스를 직접 다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3. 딜러서비스 주의할 점 2024 ?
1. 딜러와 미리 서비스에 대해 말하기
최근에는 신차 계약 후에 출고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는 문제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우선적으로 계약부터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계약 이전에 확실하게 받을 서비스들을 이야기를 나누지 않고 차후에 출고시점에 딜러서비스를 말했을 때에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기에는 어려운 편입니다.
따라서 왠만하면 급하게 계약을 해야하는 상황이더라도 최소한 주변 대리점 세네곳 또는 원하는 차종 커뮤니티에 잘 처리해주는 딜러를 추천받아서 비교를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2. 지점보단 대리점으로
차를 처음 계약하시는 분들은 딜러나 대리점의 차이를 크게 알지는 못해서 보통 그냥 집과 가까운 곳에서 계약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지점과 대리점은 차 출고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영맨서비스 측면에서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지점은 해당 브랜드에서 직접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이기 때문에 딜러분들이 모두 회사 소속 직원이며 차량 판매시에 지점 직원들이 받는 수당은 굉장히 적은 편입니다. 이 때문에 당연히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대리점에서 신차구매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3. 결제 방식 잘 선택하기
신차 계약부터 출고까지의 과정, 그리고 출고 이후까지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진행해주시는 딜러라면 감사한 마음에 딜러가 추천하는 결제방식을 그냥 하시는 분들도 많죠.
다만, 그런 특별한 노력을 해주시는 분들이 아니고서는 굳이 결제방식을 딜러분들이 추천하는 것으로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금리가 많이 오른만큼 본인의 신용상태에 따른 캐피탈할부 카드할부, 일시불을 따지고 일시불이라면 오토캐시백을 얼마나 주는 카드인지를 잘 따져서 조금이라도 구매자 입장에서 이득이 되는 것들을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차를 구매하기에는 참 추워지는 경제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차가 필요한 분들은 중고차보단 신차를 선호하시거나 중고차 값도 너무 올라서 신차를 사는 게 이득이 된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신차를 구매할 수밖에 없죠.
이왕 신차를 구매할 때에 좋은 서비스를 받는 것이 구매자입장에서도 기분좋은 선택이 되는 만큼 본인의 상황을 잘 고려해서 신차구매를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딜러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서류 가입방법 계약전 꼭 확인!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이수 방법? 미이수 시 해결 방법 총정리 !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 기간 당일 빨리하는 법 ? 주말 전산컷 이유 총정리
햇살론 유스 보증료 계산 얼마 ? 납부 환급 방법 | 보증료 없으면 ?
햇살론 유스 핸드폰 미납 되면? 부결가능성 총정리!
햇살론 유스 은행 비교 우대서비스 차이는 ? | 신한 전북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가능 ? 언제부터 ? 조건 총정리!
햇살론 유스 부모님 모르게 하는 법 ! | 우편은 ?
현대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1월 기준 전 차종 총정리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조건 | 사이트 추천 !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TOP 7+ 2024년 기준 | 제일 낮은 금리는 ?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평탄화 필요 없는 SUV는 ?
오토캐시백 비교 2024년 1월 기준 할부 순위
리스 승계란? 장점 단점 절차 리스승계 사이트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