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리스 승계란? 장점 단점 절차 2024년 기준 리스승계 사이트 총정리!

리스 승계란? 장점 단점 절차 2024년 기준 리스승계 사이트 총정리!

 

 

 

 

금리가 너무 오르다보니 신차구매나 중고차 구매를 일시불로 하기에는 어렵고 당장 드는 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리스나 장기렌트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다만 리스나 장기렌트 또한 현재 금리가 많이 오른 상태여서 리스 만기 후 차량 인수까지의 비용을 계산하면 사실상 신차를 할부로 구매하는 것보다 더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그나마 저렴하게 리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리스 승계를 찾게 되는데요. 최근에 저 또한 차를 구매하기 위해 신차부터 중고차 렌트 리스 모든 것들을 공부하면서 리스승계의 매력점들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같이 몇 달만에 크게 금리가 올라버린 상황에서는 1년이나 2년 전에 계약했던 리스를 승계하는 것이 꽤나 저렴하게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리스승계 서류

 

 

 

특히 리스승계를 받으면 월 납입금이나 보험을 들어야하는 점은 있더라도 그 외에 초기지원금을 더불어 취득세가 없고 내 자산으로 잡히지 않는다는 점에서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분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만 리스승계를 선택하고 계약할 때에는 정말 잘 알아보고 계산해야합니다. 단순히 월 납입금이 적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버리면 만기 시에 반납 또는 인수 선택 시 중고차를 사는 게 나았을뻔 했다 라고 생각할 요소들이 꽤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리스승계 뜻과 장점 단점 리스승계 절차 기간과 리스승계 사이트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조건 | 사이트 추천 !

➡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단점 장점 비용 견적 총정리 | 렌트카업체 TOP3?

➡ 자동차 리스 단점 7가지 장점은 없나? 조건 총정리

➡ 자동차보험 싼곳 ? 추천 순위 | 저렴하게 가입하는 법 3가지

 

 

 

 

 

 

 

 

 

 

1. 리스 승계란 ?

 

 

 

 

 

 

리스 승계란 말 그대로 리스를 이용하던 분이 어떠한 이유로 리스를 해지해야하는데 리스 해지 시 해지위약금이 너무 부담이 되어서 리스를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을 말합니다.

리스승계를 받는 입장에서는 리스계약을 내 쪽으로 초기지원금을 받고 넘겨받는 것을 말합니다.

 

리스 승계는 중도해지수수료가 꽤 크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초기지원금을 1회 납입금 또는 월 50만원 100만원 정도로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물론 차 상태가 굉장히 좋거나 하는 상황의 리스인 경우에는 초기지원금이 없기도 합니다.

그러면 리스승계의 장점과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자동차리스 최저가 어디서 ?

 

 

자동차리스 최저가 비교 바로가기

 

 

 

 

 

 

 

 

 

 

2. 리스승계 장점 2024 ?

 

 

 

 

 

 

1. 고금리 상황에서 더욱 장점

 

 

리스승계는 요즘과 같은 급격하게 오른 고금리 상황에서 빛을 발합니다. 당장 1년 전만 하더라도 신차구매 금리가 2~3%수준 이하였던 것을 비교하면 최근에는 한도규제도 심해졌고 그나마 낮은 금리로 보면 8~9% 정도의 금리수준인데요. 

이런 금리는 리스를 계약할 때에도 당연히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현재 리스를 신차로 계약을 하게 되었을 때는 현재 금리에 영향을 받기에 최종적으로 납입해야하는 금액과 차량인수금액을 합쳐서 신차구매와 비교해보면 몇백만원이 훌쩍 넘게 비싼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리스를 통해 인수를 하면 나중에 중고차로 팔더라도 신차로 구매했을 때보다 중고차시장에서 감가가 더 크게 이뤄지기 때문에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새로 리스계약을 하는 것보다 당연히 장점이 뚜렷합니다.

 

 

 

 

 

2. 취득세 면제

 

 

리스승계 장점

 

 

이 외에도 리스승계는 차량 자체가 해당 금융사 소유로 되어 있어서 리스승계를 받는 분들은 취득세를 따로 낼 필요가 없고 훗날 리스승계받은 차량을 인수하더라도 그 몇 년 지난 시점의 차량가액기준으로 취득세를 납부하기에 더 낮은 수준으로 인수가 가능한 것도 리스승계의 장점입니다.

 

 

 

 

 

 

3. 초기지원금

 

 

리스승계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리스를 승계하려는 이전 계약자가 넘겨주는 방식이다보니, 너무 부담되는 중도해지수수료 대신 리스승계를 받는 사람에게 초기지원금을 몇십만원에서 백만원 정도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4. 초기 자금 부담이 적은 편

 

차량을 구매해서 이용하려면 중고차든 신차든 차값을 제껴서 생각하더라도 취등록세를 포함한 기타 비용에서 만 백만원이 넘는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부담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리스승계는 취등록세가 들지 않으며 보증금 없이도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윌 리스료만 지불하면 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중고차지만 비교적 상태가 좋음 

 

리스의 경우 길어야 5년 정도의 기간으로 계약을 하는 만큼 리스승계를 받게되면 보통 1~2년 정도의 중고차를 승계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2년 정도에 3만키로가 안되는 정도의 차량은 이제 길들이기가 끝난 차량이라고 볼 수 있겠죠. 중고차 시장에서 해당 차량 정도를 구매하려면 금리로 인해 중고차 가격 자체가 올라간 지금 시점에서는 신차대비 감가가 크게 없는 차량을 비싸게 사야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리스승계는 초기목돈 없이 좋은 조건의 중고차를 월납입료만 내고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쓰다보니 참 좋아보이는 리스승계.. 단점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무시못하는 단점들 또한 리스승계는 포함하고 있습니다.

 

 

 

 

 

 

 

 

3. 리스 승계 단점 ?

 

 

 

 

 

 

1. 조건이 되어야 하는 점

 

 

리스 승계는 이전 계약자가 다른 계약자로 넘기는 만큼 리스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캐피탈사는 최소한 이전 계약자 조건과 비슷한 정도의 계약자에게 승계를 넘기도록 합니다.

다시 말해서, 리스승계는 그 조건이 새로 계약하는 것보다 까다로운 편인데요. 따라서 좋은 리스승계받을 매물을 구했다고 하더라도 내 신용상황이 리스승계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리스승계를 진행하기는 어렵습니다.

 

 

 

리스승계 절차

 

 

 

 

 

2. 전 차주 계약을 그대로 가져와야하는 점

 

리스승계를 하게 되면 전 차주가 최초에 리스를 계약했던 조건 그대로 승계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바꾸고 싶은 부분이 있어도 변경이 어려운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또한 리스승계 자체가 시장에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선택지가 적은 편이어서 리스계약 조건을 변경하기 어려운 점은 큰 아쉬움이 됩니다.

특히 주행거리 제한이 가장 큰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차를 적게 타시는 분들이야 상관 없겠으나, 차를 많이 끌어야하는 상황의 분들은 주행거리 제한 정도가 요건이 안맞으면 불편할 수밖에 없죠.

 

 

 

 

 

 

 

3. 중도계약 해지금액이 크다는 점

 

 

 

리스승계를 받으면 내 계약이 되는만큼 갑작스런 여러 이유로 인해서 리스계약을 해지하게 되었을 때 중도계약해지 수수료를 내야하는 점이 큰 단점으로 꼽힙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내가 리스승계를 받은 것처럼 승계받을 다른 사람을 찾아야하는 것도 큰 번거로움 중에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차량 자체가 아무리 연식이 짧고 키로수가 낮다고 하더라도 중고차인 만큼 보험사고이력이나 차 상태 등을 확인해야하는 점도 리스크 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4. 리스승계 절차는 ?

 

 

 

 

 

그렇다면 리스승계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우선 구매자입장에서의 리스승계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리스승계 매물이 있는 사이트에 접속
  • 리스승계 매물 선택
  • 서류접수 및 금융사 심사
  • 심사 승인 후 차량인수
  • 승계완료

순으로 이뤄집니다.

 

 

 

 

 

판매자입장에서는

  • 리스승계할 차량 사이트에 등록
  • 승계받을 사람 찾기
  • 구매자 승인이 이뤄지면 차량 인도
  • 승계완료

순으로 이뤄지는데요.

 

 

 

 

이 때 리스승계를 위해 필요한 서류로는

구매자 입장에서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판매자 입장에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 신분증
  • 인감도장
  • 자동차등록증

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6. 리스 승계 주의할 점 ?

 

 

 

 

 

 

 

리스승계를 진행할 때에는 주의할 점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월 납입료만 부담되기에 직접 보험만 들면 되는 상황이라 목돈이 안드는 큰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알아보시지만 총 비용을 계산하면 리스승계가 훨씬 비용적으로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리스승계를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매물의 리스사롭터 리스료와 원금, 미회수원금 등의 상환 스케쥴표를 받아서 확인해야합니다. 

해당 차량의 중고차 시세를 파악하고서 미회수원금과 비교함으로써 인수비용 또한 미리 확인하는 것이 리스승계를 잘 샀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운용리스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또한 원하는 리스승계차량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해당 차량의 판매자가 실제 소유자인지, 차량의 상태는 문제없는지를 꼭 파악해야합니다.

 

 

 

리스승계란

 

 

 

특히 구매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가장 큰 문제이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한 리스승계매물을 구하려고 할텐데요. 중고차 시세와 비교해서 계산했을 때 훨씬 저렴한 리스승계 매물이라면 의심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가격으로 유혹해서 상태안좋은 차를 넘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요즘에는 리스승계 대행을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투명하고 안전한 방법이겠습니다.

 

 

 

 

 

 

 

 

6. 리스승계 사이트 추천

 

 

 

리스승계는 일반적으로 중고차를 볼 때 사용하는 케이카, sk엔카, kb차차차부터 네이버카페 리스승계 전문 사이트, 네이버 카페의 각 모델별 동호회, 리스승계전문 사이트(이어카, 다이어트 카, 승계나라 등)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매물을 폭넓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최근에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라는 서비스가 생겨서 해당 사이트에서 중고차를 리스해주는 사이트도 있으므로 리스를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분들은 이런 사이트들에서 잘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리스승계 사이트

 

 

 

오늘은 리스승계란 무엇이고 리스승계 장점 단점 그리고 리스승계 사이트와 주의할 점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건을 잘 파악해서 좋은 매물을 건져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스승계 정보
리스승계 장점 초기지원금, 초기자금부담 적음, 취득세 부담없음
리스승계 단점 승계조건 충족이 까다로움, 계약변경 어려움, 중도계약 해지수수료가 부담
리스승계 절차
  • 리스승계 매물이 있는 사이트에 접속
  • 리스승계 매물 선택
  • 서류접수 및 금융사 심사
  • 심사 승인 후 차량인수
  • 승계완료
리스승계 사이트 케이카, sk엔카, kb차차차부터 네이버카페 리스승계 전문 사이트, 네이버 카페의 각 모델별 동호회, 리스승계전문 사이트(이어카, 다이어트 카, 승계나라 등)

 

 

 

 

 

같이보면 좋은 글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서류 가입방법 계약전 꼭 확인!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이수 방법? 미이수 시 해결 방법 총정리 !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 기간 당일 빨리하는 법 ? 주말 전산컷 이유 총정리

햇살론 유스 보증료 계산 얼마 ? 납부 환급 방법 | 보증료 없으면 ?

햇살론 유스 핸드폰 미납 되면? 부결가능성 총정리!

햇살론 유스 은행 비교 우대서비스 차이는 ? | 신한 전북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가능 ? 언제부터 ? 조건 총정리!

햇살론 유스 부모님 모르게 하는 법 ! | 우편은 ?

현대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1월 기준 전 차종 총정리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조건 | 사이트 추천 !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TOP 7+ 2024년 기준 | 제일 낮은 금리는 ?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평탄화 필요 없는 SUV는 ?

오토캐시백 비교 2024년 1월 기준 할부 순위

 

 

 

 

 

리플알바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