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 총정리!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서류 | 도수치료, 치과치료 가능?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 총정리!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서류 | 도수치료, 치과치료 가능?

 

 

 

 

 

갑작스럽게 큰 비용으로 병원비를 지불해야 되는 상황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실비보험을 가입하게 되죠.

 

실비보험 업체들 중에서도 실비보험으로 유명한 보험회사가 있다면 메리츠 화재 실비보험이 있을텐데요.

막상 병원비가 5만원 이상 발생해서 실비보험을 청구하려고 보면 실비보험 청구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사용하기가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만큼 병원비가 갑작스럽게 비용이 든 분들은 꼭 메리츠화재 실비 보험금을 청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비보험 조건 가격 비교 바로가기

 

 

 

 

 

아래에서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그리고 청구 서류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신청 어디서 ?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신청 바로가기

 

 

 

 

 

 

 

 

 

1.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방법 ?

 

 

 

 

 

실비보험 청구가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은 크게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거나 우편 팩스 방문 등의 방법으로 실비보험 청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가장 편안한 선택지로 실비보험을 청구하면 될 텐데요.

일반적으로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기는 하죠.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는 보험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가 가능한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1.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인터넷 청구 방법

 

 

 

 

 

 

 

 

인터넷을 통해서 메리츠화재 실비 보험 청구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고 및 진료 내역을 입력하는 보험금 청구를 우선 진행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온라인

 

 

우선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1.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2. 메리츠화재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보상/보험금청구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상/보험금청구 코너에서 상해/질병/재물/배상책임에 대한 보상 및 보험금청구 칸이 있는데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그 곳에서 필요서류와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청구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금 청구 절차는 크게

 

  • 보험금 청구
  • 필요서류 전송
  • 보상 담당자 배정/심사
  • 보험금 지급

순으로 이뤄집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기간

 

 

우선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나 휴대폰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고객센터

 

보험금 청구를 누르면 1단계 피보험자와 접수 고객 관계 확인을 해야 되는데요.

치료받는 분 접수하는 분의 관계를 선택해서 피보험자가 당사자인지 제3자인지를 선택합니다.

이때 피보험자를 선택하시는 분은 접수하는 분이 피보험자 본인(치료받는 분)인 경우만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 치료받는 분이 미성년자이고 접수하는 분이 계약자인 상황 (피보험자의 친권자인 경우)
  • 접수하는 분이 접수하려는 계약에 지정 수익자나 지정대리 청구인으로 등록된 경우

에는 피보험자를 선택가능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제3자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에 실제 본인 확인을 위해서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본인 인증은 공동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보험금 청구 피보험자 선택으로 보험금 청구를 시작하기 전에 진료비 영수증과 같은 필수 서류들을 사진 또는 스캔 파일로 미리 준비를 해두셔야 되는데요.

 

 

 

 

메리츠화재 모바일 보험금 청구

 

 

 

피보험자를 선택하시고 보험금을 받으려는 그 사고를 선택을 합니다.

그다음에는 사고 유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사고 유형은 상해 또는 질병이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한 요소들이어야 합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신 다음에 사고 일자와 장소 사고 내용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연락처와 전화번호와 메일을 입력을 하시고 그 보험금이 승인이 났을 때 받을 수 있는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앱

 

 

 

그다음으로는 손해 조사와 함께 보험금 지급을 위한 개인 정보 처리 동의를 하시고서 필요 서류들을 전송하면 마무리가 되는데요.

 

 

 

 

메리츠화재 실비 청구서류

 

 

 

 

이때 필요 서류는 진료비 영수증 진단서와 같은 필요 서류와 놓치지 말아야 될 것들을 꼭 확인하셔서 전송을 하십니다.

그러면 최종 사고 접수가 완료가 되며 최종 승인 여부는 휴대폰 또는 메일을 통해서 연락이 되므로 기다리시면 됩니다.

 

 

 

 

 

 

 

 

 

 

2.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앱 방법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모바일 앱을 설치만 하고서 회원가입이 없더라도 본인 인증을 한 다음 관련 서류를 촬영하여 청구를 굉장히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나 구글 앱에서 메리츠화재 공식 앱을 검색하셔서 설치를 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도수치료

 

 

 

 

 

3.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팩스 우편 방문 신청 방법

 

 

 

인터넷 이외에 기타 방법으로 보험금을 청구 신청을 하려는 분들은 팩스 우편 방문을 통해서도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치과

 

 

 

 

 

1.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팩스 청구 방법

 

팩스의 경우에는 번호 0505-021-3400이나 0505-021-3500를 통해서 피보험자 이름과 연락처를 꼭 기재해서 팩스 수신을 하시면 1일에서 2일 이내로 접수 완료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우편

 

 

우편을 통해서 하시려면 가급적 등기우편을 통해서 메리츠화재 주소인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 80 메리츠화재 빌딩 6층 사고 접수 파트로 보내시면 됩니다.

 

 

 

 

 

3.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방문

 

방문을 하시면 가까운 보상 서비스망 찾기를 통해서 본인 지역에 가까운 손해사정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청구를 하시면 됩니다.

 

 

이때 인터넷 팩스 모바일 청구는 보험금 청구 금액이 200만 원 이하인 건에 대해서는 신청이 가능하며 2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원본 서류 제출이 필요해서 우편 및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을 제대로 보험금 받으려면 무엇보다도 서류를 잘 정리해서 보내셔야 추가 문제없이 빠르게 실비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약관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로는 우선 질병 사고의 경우에는 입원을 하신 경우에 진단서 또는 입퇴원 확인서 그리고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가 필요합니다

 

 

 

 

통원을 하시는 경우에는

  • 기본 : 진료비 계산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 내역서
  • 3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인 경우 : 처방전과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
  • 10만 원을 초과하는 통원치료 경우 : 진단명 및 통원일이 포함된 서류,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보험금 지급 심사를 위해서 추가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꼭 제출하셔야 된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됩니다.

상해 사고를 당하신 분들도 실손 의료비를 청구할 수가 있는데요.

이때도 질병 사고와 마찬가지로 입원에 따라서 통원은 청구 금액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차이가 납니다.

질병 사고와 같기 때문에 위에 서류들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 메리츠 화재 실비보험 청구 자주 묻는 질문

 

 

 

 

 

 

 

 

 

1. 청구하려는 피보험자가 안 보이는 경우는 ?

 

우선 청구하려는 피보험자가 실비 보험을 청구하려는데 안 뜨는 경우에는 현재 가입하신 보험이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경우일 수가 있습니다.

피보험자와 인터넷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데요.

물론 계약자가 부모 그리고 피보험자가 자녀인 경우에 한해서는 계약자의 부모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피보험자인 자녀가 성인이 된 경우에는 자녀 본인만 청구가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보험금 청구 중에 보유 중인 계약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건 무슨 소리인지

 

 

이런 경우에는 고객님이 선택한 청구 유형에 맞는 보장 내용이 아예 없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면 실비보험을 가입은 했지만 상해 보장 내역이 없는 경우에는 상해로 청구할 수가 없는 것이죠.

이런 경우에는 고객 콜센터 전화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진단서 발급 비용도 보상받을 수 있는지

 

 

진단서는 손해 발생 입증을 위한 구비 서류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비용이 치료 비용에 해당되지 않아서 보상되지는 않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치과 치료도 보험금 적용 가능한지

 

메리츠화재 실비보험도 실비보험이 가능합니다.

실비보험 약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2010년 이후에 가입한 것에 대해서는 치아파절에 대한 보상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경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과 같은 부분들은 실비보험 청구 시 비용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 치료를 받았을 때는 꼭 실비보험 청구를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외에도 스케일링과 같은 치석제거 비용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도수치료 청구 가능한지

 

 

도수 치료가 가능한 실비보험도 있는데요.

실비보험이 포함되어 있는 보험 설계사분과 통화를 통해서 해당 가입한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의 도수치료가 보험금 보장이 되는지를 꼭 체크를 먼저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5.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고객센터 번호는 ?

 

메리츠화재 고객콜센터 전화번호는 1566-7711입니다. 또한 다이렉트 고객센터는 1522-1133, 보험가입상담센터는 1688-7711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메리츠화재 실비 청구 방법 온라인, 모바일 앱, 우편, 방문, 팩스 그리고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서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

또한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와 도수 치료 가능한지 치과 치료에도 사용이 가능한지 등에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을 매달 보험료를 꾸준히 내고 있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이런 부분을 꼭 참고하셔서 실비보험금을 모두 받아가시는 게 보험을 가입한 이유가 되겠죠.

감사합니다.

 

 

 

 

정리 정보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우편 가능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도수치료 청구가능한지 특약조건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필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치과치료 청구가능한지 가능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입퇴원 확인서,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 등

 

 

 

 

 

 

 

 

 

 

 

같이보면 좋은 글


 

 

개인회생 면책 후 신용카드 발급 방법은? 전세대출, 신용등급, 환급금 | 해야할 일 총정리

개인회생 단점? 장점 9가지 | 개인파산과 차이점 총정리

자동차 리스 단점 7가지 장점은 없나? 조건 총정리

2금융권 대출 신용등급 하락 ? 확실히 확인 | 장점 단점 1금융권 차이

새마을금고 대출 조건은 ? 금리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장 빠르게 받는 법은? | 모바일 온라인 무인발급기 총정리

중고차 할부 이자 싼 곳은 ? 구매 방법 신용등급 하락 조건 후기 총정리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방법 총정리! 앱 모바일 인터넷 | mri 도수치료 포함? 서류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