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스크린골프 창업비용 후기 수입은? | 골프존 카카오스크린 SG골프 비교 정리

스크린골프 창업비용 후기 수입은? | 골프존 카카오스크린 SG골프 비교 정리

최근 들어서 테니스와 더불어서 골프에 대한 관심이 나이대 구분 없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사태가 더불어서 프라이빗한 스포츠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골프 스포츠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만 골프라는 스포츠는 필드 나가기 까지는 실력도 필요하고 어느 정도의 비용도 지불 해야되기 때문에 실력이 아직 미치지 못하거나, 비용감당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가깝에 위치해 있는 스크린 골프를 통해서 골프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창업을 고민하고 계신 예비창업자분들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서 자연스럽게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크린골프 창업비용 후기 비교 그리고 스크린 골프 수입을 자세히 알아보며, 스크린 골프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인 카카오 스크린, 골프존, SG 스크린 골프의 창업비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골프 본사상담 창업문의 어디서?

 

 

 

카카오스크린 창업문의 바로가기

골프존 창업문의 바로가기

 

 

 

 

 

 

 

1. 스크린골프 창업 수익구조는 ?

 

 

 

 

 

스크린 골프를 창업하기 이전에 가장 먼저 신경 써야 될 것이 있다면 이 스크린 골프가 어떤 형식으로 어떤 구조로 수익을 내는지를 먼저 파악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스크린 골프를 투자를 했는데 수익구조가 애매하면 장기적으로 수익을 투자 대비 가져가기가 쉽지 않을텐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스크린골프연습장 창업

 

스크린 골프는 기본적으로 게임 비용과 식음료 판매에서 수익성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과거와는 다르게 모임을 진행 할 때 간섭과 방해가 없이 모임에 집중할 수 있는 그런 프라이빗한 구조로 모임이 진행 되는데요.

 

스크린골프는 보통 2인에서 4인, 많게는 8인까지도 단체로 스크린 골프를 독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룸 구조이며 여름과 겨울 상관 없이 날씨에 상관없이 인원수대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모임을 진행할 댸 식사와 음주까지도 즐길 수 있어서 최근에는 많은 모임 장소로 손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스크린 골프는 물론 지역에 따라서 상권에 따라서 또한 평일에 따라서 주말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인당 요금이지만 정액권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에 따라서 그 개인당 요금은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데요.

이 때문에 스크린 골프 수익을 구체적으로 파악 할 순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스크린은 다섯 개를 보유한 매장에서 일인당 게임비용을 2만원으로 책정 하며 평균적으로 하루에 방문하는 열명을 기준으로  계산을 하게 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룸 다섯개 20,000원씩 열 명인 일 매출 100 만원에서 30일을 곱하면 월 매출 30,000,000 원이라는 수치를 예상할 수가 있는데요.

 

 

 

 

 

 

 

물론 여기에서 임대료 부터 인건비, 카드 수수료 또 기타비용까지 다양한 비용들을 제외 해야만 실제적인 수익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이는 구체적인 수치를 계산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물론 스크린 골프는 단순하게 게임비용만 지불에서 수익성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식사 뿐만 아니라 주류와 같은 지금도 부분에서도 매출증가에 대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스크린 골프 창업을 하는 데 있어서 투자 비용과 매출을 잘 감안하셔서 스크린골프 창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스크린골프연습장 창업비용은 유명 프랜차이즈마다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아래서 대표 브랜드 창업비용 비교를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 스크린골프 창업비용 : 골프존 | 카카오스크린 | sg골프

 

 

 

 

 

 

1. 골프존 창업비용

 

 

 

 

골프존 창업문의 바로가기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

 

 

 

골프존파크 스크린 골프는 국내에 있는 스크린 골프 매장 중에서도 가장 점유율이 높은 인기있는 스크린골프 브랜드입니다.

스크린 골프 하면 가장 업계에서 선도인 만큼 스크린 골프를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 선호 되는 브랜드인데요. 스크린골프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오래되기도 하여서, 특히나 젊은 세대들 보다도40대 이상의 중년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골프존 창업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골프존 스크린골프 창업비용은 5룸을 가진 스크린골프 매장을 연다고 가정하면,  100 평 기준으로 했을 때 스크린골프 시설비가

  • 시스템 : 각 5200 만원에 다섯 대를 해서 260,000,000원
  • 스윙플레이트 :  1000 만원을 5대를 추가해서 50,000,000원
  • 인테리어 : 평당 140 만원을 100 평씩 해서100,000,000원
  • 기타 비용 : 약 3000 만원에 가맹비 1500 만원을 종합해서

 

100 평 기준으로 했을 때 총 설치 비용이 약 500,000,000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스크린 골프를 창업하는 데에 있어서 500,000,000 정도의 돈이 든다는 것을 확인을 하면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최근 들어서 지속적으로 스크린 골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투자 가치가 어느 정도 있습니다. 다만 수익성에 대해서는 더 구체적인 기준으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당연히 필수적이겠네요.

 

 

 

 

 

 

 

 

 

2. 카카오스크린 창업비용은 ?

 

 

 

 

 

최근에 골프의 인기와 더불어서 스크린 골프 창업 전선에 뛰어든 브랜드가 있죠.

 

바로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골프인데요. 이 카카오 스크린 골프는 기존에 있던 마음 골프 라는 스크린 골프 회사를 카카오 프렌즈가 인수하면서 카카오 V X로 사명을 바꾸면서 출점되었습니다.

 

 

 

카카오스크린 창업문의 바로가기

 

골프연습장 창업비용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골프는 출점을 한지 몇 년이 되지 않았음 해도 불구하고 스크린 골프 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차지 하면서 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카카오의 이미지가 접근성이 좋게 때문에 최근 들어서 골프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20대 에서 30대 젊은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스크린 골프 매장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젊은 골린이, 골프 초보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인 카카오 스크린 창업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카카오 스크린은 스크린 5룸을 가지고 있는 100 평을 기준으로 했을 때,

  • 시스템 : 각 2500 만원을 다섯 대 기준하여,  125,000,000원
  • 스윙 플레이트 : 400 만원에 다섯 대를 합해서 20,000,000원
  • 인테리어 : 평당 130 만원에서 100 평을 곱한 130,000,000원
  • 기타비용 30,000,000원

 

 

 

카카오스크린 창업비용

 

 

 특히 카카오 스크린 창업비용은 골프존 스크린프 창업비용과 비교했을 때 장점인 부분이 가맹비가 없다는 점인데요.

또한 시스템이나 수윙 플레이트 인테리어 부분도 골프존과 비교했을 때 훨씬 낮기 때문에 총 설치비용 의 약 300,000,000 정도로 굉장히 가성비 있는 가격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카카오 스크린은 창업을 하게 되면 프로모션으로 시스템 할인과 프렌즈 스크린 룸당1,000,000원 간판 지원금이 지원이 되는데요. 따라서 최근 들어서 골프의 인기와 함께 골프 스크린 골프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 스크린 창업을 선택하는 것도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겠네요.

 

 

 

스크린골프 창업 비교

 

 

 

 

 

 

3.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은 ?

 

 

 

 

 

 

SG골프는 스크린 골프 중에서도 다른 카카오 스크린이나 골프존에 비해서는 밀리기는 하지만 여전히 굳건이 그 점유율을 유지 하고 있는 스크린 골프 업체 중에 하나입니다.

 

스크린골프 창업

 

 

SG 스크린 골프 창업비용은 스크린 시스템이 옵션 상황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유선문의를 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또한 SG 스크린 골프는 시스템 대출이 36개월 최대 80% 까지도 할부가 가능하며 인테리어는 평당 카카오 스크린 창업 비용이 정도인 120 만원에서 130만원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따라서 SG 골프 창업비용은 공식 딜러와의 상담을 통해서 하시는 것이 정확하겠네요.

 

스크린골프 창업후기

 

 

 

 

 

 

 

 

3. 스크린골프 창업 후기

 

 

 

 

 

 

 

골프연습장을 창업 하게 되면 실제적인 그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스크린 골프를 열었을 때 투자비용 이 최소 3억에서 5억 정도 예상 되기 때문에 그 수익이 안정적으로 나오는 지가 관건이겠습니다.

아무래도 스크린 골프를 창업했던 분들의 후기는 그리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스크린골프 시설비

 

 

그 이유는 투자에 대비 월 영업이익이 세전 8,000,000원 정도, 따라서 실제적으로 손에 쥘 수 있는 수익은 약 5,000,000원 정도라고 예상을 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수익이 5,000,000원 정도로 고정이 된다면 그리 문제가 되는 창업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문제는 최근에는 스크린 골프장들이 많아짐에 따라서 그 경쟁도 굉장히 심해 지고 있으며 창업 이후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시스템과 인테리어 부분에서의 노후도 발생하고 추가적인 인건비 또한 부담이 심해지기 때문에 스크린 골프를 실제적으로 창업 했던 분들은 그래 추천을 하지 않는 사업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모든 사업이 그렇습니다만, 스크린 골프를 창업하기 이전에 생각을 단순하게 스크린 골프를 창업 해서 돈을 벌어야지 라고 생각하면 살아남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스크린 골프를 치는 분들은 대다수가 초보의 실력에 미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사장님 자체가 골프 자체의 실제로 흥미가 있어서 어느 정도 실력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던가 아니면은 레슨을 진행할 수 있는 직원을 고용 해서 진행 하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화를 고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수익을 월 500만원을 내는 것도 어려울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골프존 창업비용

 

 

 

사실 모든 프랜차이즈 업체가 그렇지만 이 스크린 골프 또한 이전에도 지속적으로 회의적인 사업이라는 인식이 많이 만큼 거금을 투자 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좋은 판단하시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골프존 창업비용 카카오스크린 창업비용 sg골프 창업비용
시스템 : 260,000,000원 시스템 : 125,000,000원 본사상담
스윙플레이트 : 50,000,000원 스윙플레이트 : 20,000,000원
인테리어 : 140,000,000원 인테리어 : 130,000,000원
기타비용 : 30,000,000원 기타비용 : 30,000,000원
가맹비 : 15,000,000원 가맹비 : x

 

 

 

 

 

오늘은 스크린 골프 창업비용 후기 비교 그리고 스크린 골프 수입를 자세히 알아보며, 스크린 골프 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인 카카오 스크린, 골프존, SG 스크린 골프의 창업비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시험없이 어떻게? | 취득기간 비용 응시자격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파는곳 확인!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은 ? 장점 단점 총정리!

편의점 창업비용 인수비용 수익은? 장단점 총정리

실업급여 신청방법 필요서류 3가지 발급은? FAQ 총정리

신용점수 조회 무료로 하는 방법 3가지 총정리 !

보험가입내역 조회 방법 3가지 총정리! | 내 보험 조회 바로가기

자동차 일일보험 가격 가입방법 당일신청 가능? 취소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무료 조회 3가지 | 중고차 산다면 필수확인!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교환 방법 5가지 정리 | 제일 낮은 수수료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