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무료 조회 3가지 | 2024 중고차 산다면 필수확인!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무료 조회 3가지 | 2024 중고차 산다면 필수확인!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과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사고이력조회, 정비이력 등에 대해서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이력조회를 직접 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새 차가 아니라 중고차로 구매를 하려는 분들은 중고차 업체에서 자동차보험 무료조회를 하는 것만 보고 체크를 해도 문제는 없지만, 그럼에도 직접 조회를 해보는 게 좋습니다.

직접조회를 하면 사고이력이 없다고 했던 것과 다르게 조회 때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하고 침수차량이었던 기록 등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돈을 그나마 아끼기 위해서 새 차 보다 중고차를 사려고 하지만, 중고차를 선택하는 데 좋지 않은 물건을 사서 중고차값만큼 수리를 해버리면 사실상 새차를 사는 것만 못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생각이 있으시면 자동차보험 이력조회를 꼭 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중고차보험 이력조회 무료 어디서 ?

 

 

 

중고차보험 이력무료조회 바로가기

 

 

 

 

 

 

 

 

 

 

 

 

 

 

1. 2024 중고차보험 이력조회 방법은 ?

 

 

 

 

자동차보험 이력조회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무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차량 소유자가 해당 사항에 대해서 동의를 한 경우라면 굉장히 상세한 정보까지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꽤나 제한된 정보를 확인 가능한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자동차보험 무료조회

 

 

 

 

 

 

 

 

 

 

 

 

1. 미동의 자동차 이력조회 방법 ( 자동차민원 대국민)

 

 

 

 

중고차보험 이력조회를 하면 확인이 가능한 정보들은 차량 소유주의 정보제공 동의가 없는 상태라면 차량 정보, 정비 및 검사이력, 의무보험 가입여부, 자동세 체납여부, 저당 및 압류건수, 국토부 인정정보, 폐차인수증명서 발급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동의받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 이력조회하는 방법은 우선 자동차민원 대국민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 후에 메뉴들 중에서 타인차량조회(미동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후 확인을 원하는 자동차의 등록번호 검색하시고 – 공인인증서 인증 – 결제수단확인 – 결제지불을 하시면 해당 자동차에 대한 이력조회가 가능합니다.

미동의한 타인차량조회 시 앞서 설명드린 정보들을 조회하는 경우에는 228원 결제가 필요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상황에서 중고차 정보이력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228원은 충분히 지불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네요.

물론 앞서 설명드린 정보들을 모두 보는 것이 아니라 미동의 자동차 정보조회에서 볼 수 있는 정보중에서 선택한다면 그보다 더 결제해야할 돈이 줄어드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카히스토리)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는 다른 사이트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중고차를 거래하기 이전에는 직접 꼭 사고이력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죠.

신뢰를 가지고 거래를 하는 건 좋지만, 간혹가다가 ‘걸리면 어쩔 수 없지’하는 마음으로 판매를 진행하는 중고차 중개인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카히스토리는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카히스토리에는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이외에도 무료침수차량조회, 무료폐차사고조회, 자동차보험료조회까지도 가능한데요.

카히스토리는 믿을 수 있는 차량정보 사이트로

  • 보험사고 정보 보유 건수가 115,728,967건
  • 특수 사고 정보 집적 건수가 1,677,173건
  • 주행거리정보 집적건수가 81,481,037건
  • 어제 조회된 최대피해 차량이 264,771,270건

으로 신뢰하고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렇다면 카히스토리를 통해서는 어떻게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를 할 수 있을까요?

 

카히스토리를 통해서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는 굉장히 간편합니다.

그저 카히스토리 사이트에 접속해서 차량번호를 넣고 조회만 하면 됩니다. 차량번호를 넣고서 ‘조회 가능한 차량입니다’라는 문구가 뜬다면 본인인증을 한 후에 사고이력조회가 바로 가능하므로 해당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은 사고이력조회를 진행해보시면 되겠네요.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무료

 

 

 

 

 

 

 

 

 

 

 

물론 해당 서비스는 연간 5회 조회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건당 2200원 / 1년 5건 한도까지는 건당 77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원하는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중고차 사고이력정보 보고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정보에는

  •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 (요약)
  •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
  • 자동차 특수 용도 이력 정보
  • 자동차 번호 및 소유자 변경이력 정보
  • 자동차 특수사고이력 정보
  • 보험사고이력 상세 정보
  • 주행거리이력 정보

로 자세한 7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사고이력

 

 

 

이 중고차 사고이력정보 요약된 부분에는 크게 전손보험사고, 도난보함사고, 침수보험사고, 특수용도이력, 내차피해내역, 상대차 피해내역, 소유자변경, 차량번호변경을 확인가능합니다.

 

 

 

 

 

 

 

 

 

 

 

 

 

 

 

 

 

 

 

 

3.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자동차365)

 

 

 

 

자동차 365 사이트를 통해서도 본인차량 조회, 매매용차량 조회, 타인차량정보 조회(소유자 동의), 타인차량정보 조회 (소유자 미동의), 차량정보 공개설정, 결제내역 조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통합이력정보서비스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자동차 주요부위 고장과 교통사고 사시리 은폐 그리고 주행거리 임의조작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중고차 매매 피해를 예방하고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수수료가 다음과 같이 부과됩니다. 다만 현재는 2021년 12월 29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본인 차량과 매매용 차량에 한해서는 한시적으로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기에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사고이력 조회가 가능하겠습니다.

 

 

 

 

 

 

 

 

 

 

 

 

2. 내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은 ?

 

 

 

 

 

 

중고차가 아니라 단순히 내가 가입했던 자동차보험 이력은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보험사를 통해서 간단하게 조회가능합니다. 앱이나 홈페이지 그리고 상담원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는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과 같은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모두 같은 방식으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보험이력조회 무료

 

 

 

어플이 있다면 어플을 통해서 이미 가입되어있는 정보로 바로 진행이 가능하므로 어플을 사용하시는 게 가장 편리하겠네요.

 

 

 

 

 

 

 

 

 

 

 

 

3. 차량번호조회

 

 

 

 

 

차량번호조회는 자동차365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정부기관에서 운영하고 있어서 신뢰하고 사용이 가능한데요. 현재는 본인차량이나 매매용 차량에 대해서는 조회가 수수료무료이기 때문에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타인차량번호조회는 추가적인 수수료가 200원정도 들게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고이력조회

 

 

 

 

 

 

차량번호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365 사이트 접속
  • 자동차 종합정보제공포털 클릭 – 통합이력조회 클릭
  • 본인 차량 번호를 원하시면 본인차량조회, 타인차량정보를 원하시면 타인차량정보 조회를 클릭
  • 본인인증
  • 차량번호 입력

 

이 과정을 거치면 차량 정비이력과 체납이력, 압류이력 주행거리이력 등의 자세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사고이력조회

 

 

사고이력조회는 앞서 설명드린 카히스토리에서도 가능하지만, 중고차를 구매할 때 정부기관이 아니라 사기업에서 사고이력조회를 하고싶은 분들은 엔카 사고이력조회를 진행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론 앞서 설명드린 사이트에 비해서 사고이력조회를 하면 그 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해당 사고이력조회 서비스는 자동차보험사고처리나 소유자변경, 용도이력과 같은 중고차 구입 이전에 중요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고이력은 간단합니다.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엔카 사이트 차량 검색 – 원하는 차량 상세페이지 클릭 – 보힘이력 버튼 클릭

순서로 진행하시면 일반사양정보, 용도이력, 특수사고 이력정보, 소유자번호번경이력, 보험사고 이력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50대 30일 조회권 기준 30000원, 100대 30일 조회권 기준 50000원 입니다.

 

 

 

 

 

 

 

 

 

 

 

 

 

 

 

 

 

5. 자동차 등록원부 조회방법은 ?

 

 

 

 

 

 

내 자동차가 아님에도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무료로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타인 자동차 등록원부를 조회할수도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소유 차량과 타인 소유 차량을 등록원부로 조회가 가능한데요.

해당 정보는 자동차민원 대국민 포털 접속 – 등록원부발급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입력 – 등록원부 조회 순서로 진행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기 이전에는 원하는 차량의 사고이력과 보험이력 등을 필수적으로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죠. 

자동차에 대한 확인지식이 부족한 분들이 사고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무사고차량의 가격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꽤나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침수차량이었던 과거경력이 있는 차량을 구매하면 중고차값보다 훨씬 더 돈이 나갈수가 있죠.

 

꼭 이러한 사항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중고차에 대한 이력 등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직접 자동차보험 확인하는 방법 이외에도, 차량 진단 전문 업체에 직접 진단을 받아서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을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이런 전문적인 업체에 의뢰를 하시는 게 더 정확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방법과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사고이력조회, 정비이력 등에 대해서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정리 정보

중고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1. 미동의 자동차 이력조회 방법 ( 자동차민원 대국민)

2.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카히스토리)

3.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자동차365)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시험없이 어떻게? | 취득기간 비용 응시자격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파는곳 확인!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은 ? 장점 단점 총정리!

편의점 창업비용 인수비용 수익은? 장단점 총정리

실업급여 신청방법 필요서류 3가지 발급은? FAQ 총정리

신용점수 조회 무료로 하는 방법 3가지 총정리 !

보험가입내역 조회 방법 3가지 총정리! | 내 보험 조회 바로가기

자동차 일일보험 가격 가입방법 당일신청 가능? 취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