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2024년 조건 | 사이트 추천 !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2024년 조건 | 사이트 추천 !

 

 

 

 

 

신차 출고가 늦어지고 금리가 높아지면서 장기렌트 승계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장기렌트 조건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죠. 장기렌트 월 납입금이 꽤나 높아지면서 1~2년 전 또는 그 이전에 계약했던 장기렌트를 승계하여서 저렴하게 장기렌트를 굴리고 싶은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다만 장기렌트 승계는 장점도 많은 만큼 단점도 꽤나 확실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게 나에게 장기적으로 이득이 될 수 있을지 잘 판단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기렌트 승계 단점 장점과 조건 방법 그리고 장기렌트 사이트 추천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기렌트 승계 장점 ?

 

 

 

 

 

 

장기렌트 승계란 말 그래도 장기렌트로 계약을 한 사람이 그 계약을 유지하지 못하는 상황인 경우에, 계약을 해지하는 대신 해당 계약조건으로 타인에게 해당 차량과 계약을 이전하는 것입니다.

 

 

 

장기렌트 승계 장점

 

 

 

장기렌트 승계를 하게 되면 그 가격이 장기렌트를 새로 계약하는 것 보다는 평균적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장기렌트 승계 장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1. 짧은 렌트 기간의 장점

 

 

 

장기렌트 승계를 하게 되면 가장 큰 장점으로는 역시 렌트기간을 짧게 해서 승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장기렌트는 보통 짧아야 3년정도고 보통 5년을 넘게 계약하게 되는데요. 해당 기간 동안에 계약한 차량을 끝까지 문제없이 사용하기라는 사실상 쉽지 않죠.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기간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분에서 장기렌트 승계를 하게 되면 계약기간에 대한 부담이 훨신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금리 인상과 더불어서 장기렌트의 조건도 신차나 중고차 구매와 비교했을 때 메리트가 적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금리가 오르기 전인 1~2년 전의 장기렌트 승계를 받는 건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2. 지원금을 받는다는 점

 

 

 

 

장기렌트 승계 단점

 

장기렌트 승계를 받게 되면 기존에 승계를 하려는 계약자로부터 초지 지원금이라는 형태로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물론 이는 기존 계약자가 설정해놓은 장기렌트 설정을 그대로 승계해야하기 때문에 불리한 점이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한 선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총 비용면에서 할부나 리스보다 싼 경우의 특가 장기렌트 승계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점도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시기가 잘 맞아서 비용적으로 큰 이득을 보고 장기렌트 승계를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2. 장기렌트 승계 단점은 2024년 ?

 

 

 

 

 

 

 

 

 

 

그렇다면 장기렌트 승계 단점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장기렌트 승계를 하게 되면 나오는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승계받을 좋은 조건의 물건을 찾기 어렵다는 점, 차량 상태파악, 계약이전 절차의 문제가 있습니다.

 

 

 

 

 

 

 

 

1. 좋은 조건의 승계물건 찾기 어려움

 

 

 

 

 

장기렌트 승계 조건

 

 

 

 

장기렌트 승계를 하기 위해서는 장기렌트 승계를 받을 물건을 찾는 것이 우선순위일텐데요.

아무래도 승계이전을 할 물건들이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신차를 구매하는 것에 비해서는 훨씬 시간소요가 크고 승계를 하기 위한 물건을 잘 고르는 기준들도 공부를 어느정도는 해야지 이득을 얻고서 가져올 수 있기에 번거로운 편입니다.

이런 번거로움 자체가 어렵고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장기렌트계약을 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2. 차량 상태파악 및 계약상태 확인

 

 

 

 

 

 

 

앞서 설명한 장기렌트 승계의 단점과 이어지는 부분입니다. 장기렌트 승계를 하려면 우선 최소 1년에서 2년 정도를 끌었던 차량을 받는 것이기에, 얼만큼 차량 상태가 잘 관리되어 있는지, 큰 문제는 없는 지를 살펴야합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차종과 색상 옵션에 딱 맞는 차량을 얻기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도 장기렌트 승계가 큰 단점으로 꼽히는 편입니다.

 

추가로 맘에드는 장기렌트 승계 매물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그 차량 말고 계약자체의 상태도 어떠한 조건인지를 잘 파악해야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장기렌트 승계 방법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렌트 승계는 승계받을 매물만 잘 정한다고 하면 저렴하게 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기에,

사실 발품을 팔고 시간이 좀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현재같은 상황에서는 더욱 더 장기렌트 승계로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장기렌트 승계 조건과 장기렌트 승계 방법, 사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렌트 승계 조건은 ?

 

 

 

 

 

 

장기렌트 승계 조건은 기존에 계약했던 사람이 정했던 그 조건 그대로 승계되기 때문에 특별히 승계받는 사람의 조건이 더 좋다던가 하는 여건이 되더라도 상관없이 원래 계약조건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물론 기존 조건보다 장기렌트 승계하려는 분이 조건이 안좋은 경우에는 월 납입비용이 조금은 더 증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4. 장기렌트 승계 방법

 

 

 

 

장기렌트 승계 방법으로는 간단한 편입니다.

  • 장기렌트 승계 매물 선택
  • 상호 간 연락 및 차량 확인
  • 장기렌트 회사의 중개를 통한 심사
  • 합의서 작성 및 승계수수료 납부
  • 승계 계약 완료

순으로 장기렌트 승계가 이루어집니다.

 

특히 이 장기렌트 승계를 할 때에는 필수로 확인하셔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계약기간 주행거리, 인수형인지 반납형인지의 옵션, 면책금 한도 등을 미리 확인하고, 계약을 하기 직전에는 꼭 추가지원금 지원규모/방식, 사고/정비 이력, 채권여부 등을 확인하셔야합니다.

 

 

 

 

 

 

 

 

 

 

 

 

5. 장기렌트 승계 사이트 추천 !

 

 

 

 

 

 

 

장기렌트 승계를 하려면 아무래도 발품을 팔기 위해서는 최소 3곳에서 5곳 정도의 장기렌트 승계 사이트를 둘러보면서 나에게 맞는 조건의 매물을 고르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장기렌트카 승계 사이트로

 

 

 

정도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들 중에서 원하는 옵션의 장기렌트 승계가 가능한 매물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승계 매물을 잘 비교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6. 장기렌트 승계 지원금은 어느정도

 

 

장기렌트 승계를 하면 받을 수 있는 초기 지원금도 주요 선택 대상입니다. 장기렌트 승계시에 보통 지원금을 받게 되는데요.

판매자 입장에서는 큰 위약금을 내는 대신에 그것보다 덜한 초기 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장기렌트 계약을 넘기는 장점이 있는 것이죠. 

 

이 장기렌트 승계 지원금은 6개월치 렌트료라던가 3개월치 렌트료, 보증금 지원 등의 조건들이 있어서 판매자와 잘 이야기를 나눠보시는 게 맞습니다.

 

 

보통 장기렌트 승계 지원금은 동급차량 중고시세가에서 미회수원금과 보증금을 제외한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장기렌트 승계는 승계받는 분 또한 당연히 신용상태를 파악하고서 심사후에 장기렌트 승계가 이루어집니다.

장기렌트 승계를 받으려는 분들이 신용 등의 조건이 안좋다면 당연히 장기렌트 승계를 받고서 월 비용을 제대로 납부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장기렌트 사 측에서는 구매자의 신용을 파악할 수밖에 없습니다.

 

 

 

 

 

 

 

 

 

 

 

7. 장기렌트 승계 서류는  ?

 

 

 

그렇다면 장기렌트 승계를 할 때 필요한 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장기렌트 승계 시 필요 서류로는 

  • 계약사실증명서
  • 이용료 상환 스케쥴표
  • 중도해지 정산서

 

를 기반으로

 

구매자는

정도가 필요합니다.

 

판매자 구비서류로는

  • 신분증 사본 또는 인감증명서

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장기렌트 승계 단점 장점 방법 조건 사이트 추천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장기렌트 승계  정보
장기렌트 승계 장점 짧은 렌트 기간의 장점, 초기지원금
장기렌트 승계 단점 꿀매물 찾기 어려움, 차량상태 및 계약상태 확인 번거로움
장기렌트 승계 방법
  • 장기렌트 승계 매물 선택
  • 상호 간 연락 및 차량 확인
  • 장기렌트 회사의 중개를 통한 심사
  • 합의서 작성 및 승계수수료 납부
  • 승계 계약 완료
장기렌트 승계 조건 장기렌트 승계받을 수 있는 신용상황이어야 가능

 

 

 

 

 

 

 

같이보면 좋은 글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서류 가입방법 계약전 꼭 확인!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이수 방법? 미이수 시 해결 방법 총정리 !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 기간 당일 빨리하는 법 ? 주말 전산컷 이유 총정리

햇살론 유스 보증료 계산 얼마 ? 납부 환급 방법 | 보증료 없으면 ?

햇살론 유스 핸드폰 미납 되면? 부결가능성 총정리!

햇살론 유스 은행 비교 우대서비스 차이는 ? | 신한 전북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가능 ? 언제부터 ? 조건 총정리!

햇살론 유스 부모님 모르게 하는 법 ! | 우편은 ?

현대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1월 기준 전 차종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