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2024년 기준 평탄화 필요 없는 SUV는 ?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2024년 기준 평탄화 필요 없는 SUV는 ?

 

 

 

 

 

코로나 사태 이후로 캠핑이나 차박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박은 붐비는 곳을 떠나서 한적한 자연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는 만큼 차박은 이제 차를 가지고 있거나 차를 구매할 분들에게는 빠질 수 없는 로망이 되었는데요.

다만 차박은 말 그대로 차에서 잠을 잘 수 있을만큼의 자동차 사이즈가 필요한만큼 어느 정도의 차종이 차박하기 좋은차인지 궁금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차박 트렌드에 힘입어서 대형 SUV는 물론 소형 SUV나 레이처럼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도 차박이 가능한 차량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차박하기 좋은 차 TOP 7+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차박하기 좋은 차 고르기 전 필수 조건 ! 2024년 

 

 

 

 

 

 

차박하기 좋은 차를 고르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기준들을 세우고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요건들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차박 추천

 

 

 

 

 

1. 2열 시트가 접히는지 ?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2열 시트를 접어서 누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야합니다. 

특히 이 2열 시트가 접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제대로 된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2열시트가 접히는 것과 더불어서 트렁크와 단차가 어느정도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열 시트를 접었을 때에 트렁크와 단차가 심한지를 체크해야하는데요. 단차가 심한 경우에는 평평한 상태에서 자기가 어려워서 추가적인 용품을 구매해서 그 공간을 평평하게 만들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2열 폴딩 후 공간은 ? 

 

 

 

 

차박 가능한 차 추천

 

 

 

 

2열 폴딩을 한 다음에도 그 공간이 다리를 충분히 펼 수 있는지, 차량 안에 안아있어도 허리와 고개를 펼 공간이 충분히 있는 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막상 공간자체는 잘빠졌지만 앉아있기도 어려운 높이의 천장구조를 가진 차박차량은 편안하게 차박을 하기에는 쉽지 않겠습니다.

 

 

 

 

 

 

 

 

 

 

2. 차박하기 좋은 차 TOP 5+

 

 

 

 

 

 

 

 

 

 

1. 레이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기아에서 출시한 레이는 차박을 하기에 가성비 최고의 차량입니다. 트렁크 공간이 그리 넓지 않아서 이 차량으로 차박이 가능하겠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지만,

레이는 좌석을 모두 폴딩을 하면 2미터가 조금 더 나오는 길이가 나와서 성인 두명 정도는 거뜬하게 차박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경차이기 때문에 그 가격도 굉장히 가성비가 높은 편이며 휠베이스도 길고 차량의 전고 자체도 높은 편이어서 차박을 하면서도 시내 출퇴근용으로 차량을 찾고있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차박하기 좋은차입니다.

 

물론 레이는 평탄화작업을 따로 해야하는 점 때문에 약간은 번거로움이 있다는 단점과 차량의 배기량이 1000cc정도이기 때문에 멀리 차박을 하러 가야하는 분들은 조금은 답답한 주행감이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가격, 차박 SUV 사용성만을 봤을 때는 최적의 가성비 차박하기 좋은 차로 손꼽힙니다.

 

 

 

 

 

 

 

 

 

 

 

2. 펠리세이드

 

 

 

 

 

 

 

 

펠리세이드는 사실상 패밀리카로도 차박으로도 가장 추천되는 국내 SUV에서 상위권의 성능과 가격인 차량입니다. 

2020년 2021년에도 차박 하러가고 싶은 SUV 1위로 꼽힐 만큼 그 인기는 사실 소개하지 않더라도 차박하면 떠오르는 SUV 중에 하나입니다.

 

 

차박하기 좋은 SUV

 

 

 

 

필리세이드는 전체 폴딩을 하면 가로 2미터에 세로 5미터 정도의 굉장히 넉넉한 공간이 생깁니다. 2열과 3열정도만 폴딩하더라도 충분히 차박이 가능하며, 평탄화작업을 따로 하지 않더라도 만족스러운 평평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기에 가볍게 차박하러 떠나기 참 좋은 평탄화 필요없는 차입니다.

 

 

 

 

차박 SUV 순위

 

 

 

 

특히 펠리세이드는 전동식 시트로 편리하게 평탄화작업이 된다는 점, USB 충전단자와 220v 코드가 있는 점 덕분에 차박을 하는 데에 필수적인 요건들을 모두 갖춘 완전 평탄화 차량입니다.

전고도 1,7500mm라서 높은 편이어서 편안하게 앉아있기에도 좋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그 가격이라는 점만 빼면 말이죠.,

 

 

 

 

 

 

 

 

 

 

 

3. 카니발

 

 

 

 

 

 

 

 

 

또 다른 대표적인 패밀리카인 카니발 또한 차박 가능한 차 중에서 굉장히 좋은 조건의 차량입니다. 카니발은 전장만 5115mm, 전폭 1985mm, 전고 1740mm로 굉장히 넉넉한 차박하기 좋은 차인데요.

 

 

 

 

완전 평탄화 차량

 

 

 

카니발은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나뉘는데 가족이 많지 않은 분들은 7인승만 하더라도 충분히 차박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녀가 많은 기혼가정은 9인승정도는 하는 것이 넉넉하게 차박하기에 좋습니다.

카니발은 여비 또한 그리 낮은 편이 아닌 8~13정도의 연비를 지니고 있기에 멀리 차박을 하러 떠냐아하는 분들에게도 연비면에서도 그리 부담은 아닌 차량입니다.

 

 

 

 

차박하기 좋은 중고차

 

 

 

카니발의 경우에는 단점이 딱 한가지 있습니다. 7인승의 경우 레일작업을 따로 해줘야하기 때문에 펠리세이드는 아무것도 할 필요 없이 바로 평탄화상태에서 차박이 가능한 것과 비교해서 카니발은 조금은 번거로운 문제가 있습니다.

 

 

 

 

 

 

 

 

 

 

4. 셀토스

 

 

 

 

가성비 차박 차량

 

 

 

셀토스는 사실 소형 SUV여서 차박이 가능한가? 싶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셀토스만으로도 차박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특히 셀토스는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내외관의 세련됨이 훨씬 강조되었으며 기존에 많은 비판을 받던 엔진미션부분도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꿀렁거림이 최소화되었다는 평이 많습니다.

 

 

 

평탄화 필요없는 차

 

 

 

셀토스는 3천미만의 가격으로도 2인 정도의 커플이나 신혼부부가 차박을 하면서 시내주행용까지 복합적인 사용을 하기에 굉장히 좋은 조건의 소형 SUV입니다.

물론 전고가 780mm정도여서 낮은 편이기는 하지만 충분히 앉을 공간이 되며 1열시트까지도 폴딩을 하면 충분히 성인 두 명 정도는 차박이 가능한 크기입니다.

 

 

 

 

 

 

 

 

 

 

5. QM6

 

 

 

차박 평탄화

 

 

 

르노자동차의 QM6도 차박을 하기에 가성비가 좋은 차량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QM6는 전용 차박 매트가 판매되기까지 하면서 차박용의 SUV로 인기가 많은데요.

사실 르노 자동차는 외관 내관 연비 다 좋지만 그 엔진미션의 성능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피하는 차가 되기는 하였지만,  QM6는 많이 팔린 것이 증명을 하듯 기존의 르노자동차의 문제들을 극복해낸 차량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차박 SUV

 

 

 

 

차박용으로도 전용몰을 통해서 차박매트 말고도 실외공간 확장이 가능한 카텐트나 캠핑의자, 테이블까지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트렁크를 연장하면 가로 130cm에 세로는 210cm까지도 늘어나기 때문에 키가 180cm가 넘는 남성분들도 충분히 차박하기에 용이합니다.

 

QM6는 평탄화 작업이 필요없기도 하며 해당 모델은 신형보다는 중고차로 구매하는 것이 굉장히 가성비있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굳이 따진다면 중고로 가성비있는 선택을 하고 싶은 차박하기 좋은 중고차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캠핑과 함께 차박이 인기를 끌면서 대형 SUV뿐만 아니라 소형 SUV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죠.

아무래도 1인~2인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서 큰 차량은 필요하지는 않지만 세단은 사용성이 떨어지는 분들에게는 소형 SUV를 선택하는 것이 다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3~4인 이상의 가정의 분들은 대형 SUV를 사용하시는 것이 사용성이 좋죠.

이런 점까지도 고려를 하면 이왕 차를 사는 김에 SUV로 차를 뽑는 게 더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서류 가입방법 계약전 꼭 확인!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이수 방법? 미이수 시 해결 방법 총정리 !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 기간 당일 빨리하는 법 ? 주말 전산컷 이유 총정리

햇살론 유스 보증료 계산 얼마 ? 납부 환급 방법 | 보증료 없으면 ?

햇살론 유스 핸드폰 미납 되면? 부결가능성 총정리!

햇살론 유스 은행 비교 우대서비스 차이는 ? | 신한 전북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가능 ? 언제부터 ? 조건 총정리!

햇살론 유스 부모님 모르게 하는 법 ! | 우편은 ?

현대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1월 기준 전 차종 총정리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조건 | 사이트 추천 !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TOP 7+ 2024년 기준 | 제일 낮은 금리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