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는지? 치아보험 들면 이득인 상황 총정리!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는지? 치아보험 들면 이득인 상황 총정리!

 

 

 

 

 

 

 

충치 치아보험 적용이 가능할까요?

충치는 치과에 가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죠. 충치가 심하지 않을 때에는 비교적 간단한 충치를 없애고 그 부위를 떼우는 정도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만

충치가 심해지는 경우에는 치아 뿌리까지 충치가 심해져서 신경손상 등의 문제로 심하면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해야할 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치아에 충치가 생기지 않게 잘 조절하고, 충치가 생기더라도 더 심해지지 않도록 치과에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가 아파오면서 목돈이 걱정되는 분들은 치아보험을 한번쯤 고려하게 되는데요. 이 치아보험은 어느 보험사이든 단순히 가입했다고 해서 무조건 보장해주지는 않기 때문에, 보험사마다의 보장 조건들을 잘 살펴야합니다.

 

그렇다면 충치는 치아보험 가입했을 때 보장이 될까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할텐데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보험적용

 

 

 

 

 

 

 

 

 

 

1.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나?

 

 

 

 

 

 

 

 

 

 

결론부터 말하자면 치아보험 가입 이전에 충치를 발견하고 해당 충치 부위를 1년 이내에 치료 및 투약, 치료필요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이후에 치아보험을 가입하더라도 보상받지 못합니다.

 

때문에 치아보험을 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당연하고 무진단형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차후에 면책기간이 종료되고서 해당 치아보험으로 충치치료를 하려고 해도 이는 고지의무위반으로 보장받지 못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특히 치아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충치가 있어도 간단하게 몇 만원 수준으로 치료가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크라운부터 임플란트까지는 해당 치아가 꽤나 손상된 경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치아보험을 가입해서 목돈을 어느정도 막으려는 분들의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치아통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곧바로 치아상태를 확인하기 보다는 미리 치아보험을 가입한 이후에 검진 및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특히 치아보험을 충치만으로 가입해도 이득인지에 대해서 말하자면, 치아보험은 굳이 충치치료를 하려고 가입하는 것은 그렇게 이득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치아보험을 오랫동안 가입했다가 충치가 심해져서 크라운이나 임플란트 등으로 큰 치료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치아보험 진료기록

 

 

 

 

 

 

 

사실상 보험없이 치료하더라도 몇 만원 수준인 충치치료를 위해서 치아보험을 드는 것은 그리 효율적인 선택은 아닙니다.

 

따라서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좋은 분들은 조만간 임플란트를 할 예정이기도 하고 최소 최근 1년 이내에 치과를 다녀오지 않은 분들이면서 치아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이 치아보험을 가입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게 사실 귀찮기도 하고 치아라는 게 급작스럽게 안좋아지기 보다는 서서히 안좋아지기에, 치아보험 보장을 위해서 몇 년 동안 치과도 가지 않고 검진도 받지 않느니 차라리 그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서 검진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시는 게 장기적으로 훨씬 이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는지 그에 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전입신고 확정일자 차이 꼭 해야하는 이유는 ? 신청방법 총정리!

개인워크아웃 대출 가능한 곳 TOP 5+ 쉬운 곳 | 대출 언제부터 가능? 총정리!

2023년 5월 실업급여 개정 사항 6가지는? 실업급여 준비한다면 필수확인!

치아보험 가입조건 필수사항은? | 면책기간 의무고지 가입 시 유의사항 총정리!

치아보험 필요한가? 장점 단점 필요성 총정리!

치아보험 3개월 후 해지 가능한지? 불이익? 해지 시 주의사항 총정리!

치아보험 해지 위약금 내야하나? 해지 환급금은? 총정리!

라이나 치아보험 청구 방법 모바일 PC | 청구 서류 양식 총정리!

라이나 치아보험 후기 보장내용은 ? 특약 추가 시 가격은?

어린이 치아보험 추천 TOP 4+ 비교 비용 보장내역 차이 확인하기!

발치 후 치아보험 적용되나 ? 고지의무 안한 상황에서는? 총정리!

삼성화재 치아보험 보장 후기 가격은? | 임플란트 면책기간 해지 방법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