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2024년 기준 부작용 2가지 통증 총정리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2024년 기준 부작용 2가지 통증 총정리

치아 신경치료 비용 가격은 어느정도 일까요 ?

 

 

 

 

 

 

 

 

 

 

치과에서 가장 많은 진료 항목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신경치료인데요. 신경치료는 일반적으로 통증이 심하고 비용도 부담이 어느정도 있는 진료라서 신경치료를 하기 이전부터 걱정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경치료는 단순히 신경을 죽여서 치아를 살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고,

  •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치아 내부 신경이나 혈관조직에 염증으로 인해서 통증 및 치아시림증상이 있는 경우
  • 통증은 없으나 신경조직 괴사로 치아 뿌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치아 신경조직 부분을 제거한 다음에 그 빈자리를 다른 대체물로  채움으로써 치아를 뽑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치아 신경치료 비용 얼마일까?

 

 

 

 

 

 

치아 신경치료 가격비교 바로가기

 

 

 

 

 

 

 

 

 

 

아무래도 치아 손상이 많이 이뤄졌음에도 바로 임플란트로 넘어가기보다 신경 치료를 진행하는 이유는 치아를 뽑지 않으면서도 해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치아의 수명 자체를 훨씬 더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진료 방식 중에 하나입니다.

당연히 임플란트를 한 치아보다도 신경치료를 통해서 나의 자연치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훨씬 더 장점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치아 신경치료 비용 부작용 통증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면서 치과 신경치료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1. 2024 치아 신경치료란 ? 많이 아픈가..

 

 

 

 

치아 신경치료

  • 치아에 충치가 심하게 생겨서 단순히 충치치료를 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
  • 잇몸병이 심해서 신경치료를 진행해야 되는 경우
  • 지하에 금이 가고 깨져서 치아 내부에 있는 신경이나 혈관 조직이 손상 되어서 통증이 심한 경우

신경치료를 진행 하게 됩니다.

치아 신경치료는 치하 내부를 완전히 제거한 후 빈 공간을 다른 소독된 대체물로 채우는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신경치료 하는 단어 때문에 신경만 없앤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상 신경을 치료 하는 게 아니라 신경을 완전히 제거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금관 치료라고도 불립니다.

 

 

 

 

 

 

 

 

✅ 치과진료비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글

 

 

 

 

 

 

 

 

 

 

 

 

 

 

 

 

 

신경치료 비용

 

 

 

 

 

 

신경치료는 아무래도 통증이 꽤나 심한 진료중에 하나인데요.

이미 염증도 심한 상태이거나 치아 자체가 깨지는 등 손상을 많이 입어서 치료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통증이 심한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치과 신경치료는 사실상 아플 수밖에 없기도 하죠. 다만 치아 신경치료라고 하더라도 그 상태가 심하지 않고 초기 염증 상태거나 아예 신경조직이 괴사한 상태라면 통증이 크게 없이 치료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 신경치료는 집 주변에서 잘 한다고 알려진 병원에서 치료를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치아 신경치료

 

 

 

 

 

 

신경치료는 다른 진료에 비해서 성공율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닌 약 80% 에서 90% 성공률이기 때문에 신경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치료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리스크가 있습니다.

하여, 제대로 신경치료가 이뤄지지 않으면 자연치아를 아예 빼고 임플란트를 해야되어서 추가적인 비용이 크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치아 신경치료는 비용이 그렇게까지 부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신경치료는 의료보험이 적용 되기 때문인데요.

다만 신경치료를 한 다음에는 일반적으로 치아 자체 강도가 굉장히 약해져서 크라운으로 씌우게 됩니다. 그래서 신경 치료 비용 자체는 그리 부담이지는 않지만, 크라운까지 한다면 부담이 생기는데요. 치아 신경치료 비용과 가격은 아래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어느 병원이나 사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국민 건강 보험공단에서 지정한 금액 만큼을 비용에서 정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다만 치아 신경치료는 환자의 따라서 신경치료를 진행하는 과정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잇몸상황과 더불어서 치아의 위치나 상태가 다르기에 신경치료 비용도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치아의 형태에 따라서도 신경치료 비용이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데요.

 

 

 

치아 신경치료 후 통증

 

 

 

 

작은 어금니는 그나마 신경관 개수가 적기 때문에 그 비용이 덜들고 실패가능성이 훨씬 적지만 큰 어금니 의 경우에는 신경관 개수가 훨씬 더 많으며 구조상 난이도가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런 환자에 따른 상황을 고려하더라도 치과 신경치료 비용은 병원에 따라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앞니 신경치료 비용은 5만 원 정도가 나오는 편이고, 어금니의 경우에는 100,000원 정도의 치아 신경치료 비용이 발생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치아 상태나 잇몸 상태 그리고 병원에 따라서 가격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병원에 가서 치아 신경치료 비용 가격을 확실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단순하게 치과 신경치료만으로 생각할 수 없는 치료입니다. 신경치료 이후에는 치아 자체가 굉장히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크라운으로 해당 치아를 감싸주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치아 크라운 종류별 비용과 장단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 하시면 됩니다.

 

 

 

 

 

 

 

치아 크라운은 크게 메탈 크라운, 골드 치아 크라운, PFM 크라운, PFG 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 정도가 있습니다.

메탈 크라운의 경우에는 크라운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형태의 크라운으로 은색의 색깔이며 심미적으로 좋지는 않지만 내구성이 강하고 가격적으로 굉장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보통 200,000원 300,000원 대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골드 크라운은 크라운 시술 시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크라운입니다.

금은 변색 부식 가능성이 적고 강도가 세기때문에 많이들 선택하는 편입니다.  이 골드 크라운은 보통 50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치아 신경치료 가격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이 선택되는 크라운으로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입니다.

지르코니아는 심미성이 가장 높은 크라운 중에 하나죠. 강도도 굉장히 높고 심미성이 가장 좋은 편이라서 앞니나 앞쪽에 있는 어금니를 신경치료 하신 분들은 지르코니아도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르코니아는 600,000원 이상 정도로 비싼 축에 속하는데요. 물론 크라운 가격 비용은 비급여 항목이므로 원하는 병원을 최소 세 곳 정도는 견적을 내 보시는 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치아 신경치료 부작용은 ?

 

 

 

 

 

치아 신경치료 이후에는 크게 두가지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재감염과 통증이 그것들인데요. 신경 치료 과정에서 그 내부에 있는 세균이 완벽하게 제거 되지 않은 경우에 재감염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신경치료 이후 재감염이 발생하면 다시 병원에 방문해서 재소독을 실행 하셔야 됩니다.

 

 

또 다른 치과 신경치료 부작용으로 통증이 있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후에는 통증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일 이내에 통증과 한 달 그리고 6개월 후로 나눌 수 있는데요. 치아 신경치료는 삼 일 이내에는 통증이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신경치료 과정에서의 뿌리쪽을 지속적으로 치료하면서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통증이 옥신거리거나, 찌릿한 증상으로 삼 일 정도 통증이 지속이 되기는 합니다.

그런 상황 때문에 치아 신경치료 이후에는 진통제를 처방해주는 병원이 많은데요.

다만 진동 진통제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잡히지 않는 분들은 내원하셔서 확인을 다시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부작용

 

 

 

신경치료 약 2주에서 3주 동안에는 약간 욱신거림이나 시큰거림 증상이 있을 수가 있는데요.

이는 신경치료 이후에 정상적인 반응으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치아 주변에 잇몸이 크게 붓거나 고름이 나오거나 하는 경우라면 병원에 꼭 방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 신경치료를 하셔서 6개월이 지났음에도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신경치료가 정상적으로 성공했다고 보긴 어려운데요.

주로 씹을 때 아프거나 여드름같은게 생기거나, 잇몸이 붓거나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꼭 내원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정보
치아 신경치료 비용 5~10만원
치아 신경치료 부작용 재감염 가능성
치아 신경치료 통증 욱씬거림 시큰거림

 

 

 

 

 

오늘은 치아 신경치료 비용 부작용 통증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시험없이 어떻게? | 취득기간 비용 응시자격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파는곳 확인!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은 ? 장점 단점 총정리!

편의점 창업비용 인수비용 수익은? 장단점 총정리

실업급여 신청방법 필요서류 3가지 발급은? FAQ 총정리

신용점수 조회 무료로 하는 방법 3가지 총정리 !

보험가입내역 조회 방법 3가지 총정리! | 내 보험 조회 바로가기

자동차 일일보험 가격 가입방법 당일신청 가능? 취소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무료 조회 3가지 | 중고차 산다면 필수확인!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교환 방법 5가지 정리 | 제일 낮은 수수료는 ?

스크린골프 창업비용 후기 수입은? | 골프존 카카오스크린 SG골프 비교 정리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단점 장점 비용 견적 총정리 | 렌트카업체 TOP3?

알뜰폰 단점 7가지 꼭 확인! 장점은? 총정리

20대 적금 추천 2024 비교 | 대학생 직장인 사회초년생 청년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