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토스 파킹통장 후기 만들기 이자 단점은? 2% 최대 1억 총정리

토스 파킹통장 후기 만들기 이자 단점은? 2% 최대 1억 총정리

 

 

 

 

 

 

토스 파킹통장이 수많은 파킹통장 상품중에서도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금리상승이 본격화되면서 파킹통장 또한 금리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금융사간의 고객유치를 위해서 금리 등의 조건을 더욱 높이면서 가속화하고 있는데요.

이 덕분에 최근의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기더라도 연 기준으로 2~3%의 이자를 주는 고금리의 입출금식 통장이 되었습니다. 

파킹통장은 차를 잠깐 주차장에 맡기듯이 짧은 기간 맡겨놓고 빼더라도 고금리의 이자를 챙길 수 있는 입출금식 예금형태를 말하는데요. 

파킹통장은 목돈이 있지만 투자처를 확실하게 고르지 않은 분들께서 잠시 사용하면 가장 유용합니다.

저축은행 쪽에서는 페퍼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정도가 연 3.0%이자 정도에 1000~5000만원 정도 예치금이 가능한 좋은 조건의 파킹통장이 적용되는데요.

 

 

파킹통장 3.3% 가입 어디서?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확인하기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아무리 좋은 조건이더라도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맡기기는 불안한 분들이 있죠.

그런 분들은 인터넷은행인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에서 진행하는 파킹통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인터넷은행의 파킹통장은 그 조건이 저축은행보다 좋지는 않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입출금식 통장이기 때문에 어차피 생활자금 등의 형태로 통장이 필요한 분들은 1%이하의 입출금 통장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토스 파킹통장과 같은 고금리의 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죠.

오늘은 인터넷은행중에서도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금리 조건 후기 장단점, 예금자 보호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 파킹통장 조건 ?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21년 10월에 조건 없이 최대 1억 예치금기준으로 연 2% 금리로 만들어져서 현재까지 무려 300만 명이 넘게 가입을 한 굉장한 인기몰이를 한 파킹통장입니다.

 

토스뱅크 2프로 언제까지

 

이렇게 열풍이 일어난 덕분에 OK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등에서도 조건을 완화하면서 금리를 높여주어서 고객유치에 큰 경쟁을 진행중인데요.

그러면 300만명까지 가입을 한 토스 파킹통장은 어떤 조건일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토스 파킹통장 정리 정보
토스 파킹통장 가입대상 만 17세 이상의 실명인증 가능한 자
토스 파킹통장 금액 한도 제한 없음
토스 파킹통장 예금자보호 가능
토스 파킹통장 이자 1억원 이하 : 연 2% 세전기준

1억원 초과 : 연 0.1% 세전기준

토스 파킹통장 이자지급방식 매월 세 번째 금요일 마다 이전 결산해서 다음날 지급
토스 파킹통장 장점 모든 이체 수수료 면제, 모든 ATM 입금, 출금 수수료 면제
토스 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 연 2% 최대 1억 신청?

 

 

 

토스 파킹통장 신청 바로가기

 

 

 

 

 

1. 토스 파킹통장 가입대상, 저축금액제한, 계약기간

 

토스 파킹통장의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의 실명이며 개인당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토스 파킹통장는 입출금이 가능한 보통예금이며, 토스 파킹통장의 저축금액은 제한이 없고, 계약기간도 제한이 없는 사용하기에 굉장히 자유로운 파킹통장입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2. 토스 파킹통장 장점, 금리

 

 

 

 

 

 

토스 파킹통장는 예금자보호대상이기 때문에 안정성도 보장되어 있죠. 

토스 파킹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1억원까지는 연 2.0%이자가 적용되며 1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0.1% 이자가 붙는다는 점인데요.

목돈이 있으나 마땅히 투자처를 찾지 못하신분들은 토스 파킹통장을 개설해서 1억원을 넣고만 있어도 연기준 2.0%로, 일 년에 이자만으로 세전 200만원을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파킹통장입니다.

 

또한 다른 저축은행 파킹통장과 비교하자면 1금융권에 속하기 때문에 비교적 더 안전하게 예치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죠.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다양한 수수료 면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 당행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2. 당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3. ATM 모든 은행과 편의점을 포함한 입금과 출금, 이체 수수료 면제

가 가능합니다.

 

 

 

 

 

 

 

연 3.2% 최대 5000만원 파킹통장 어디서?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조건 확인하기

 

 

 

 

 

 

3. 토스 파킹통장 이자지급방법

 

 

 

 

 

 

 

토스 파킹통장의 이자지급방법은 매월 세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합니다. 그 후 다음 날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인데요.

 

토스 파킹통장의 이자계산방법은 이자지급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까지하여 이자를 매일 계산해서 이를 합산한 다음에 입금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 외에 조건을 살피자면, 양도 및 담보제공이 불가하며, 명의변경 불가, 계약해지가능, 비과세종합저축 불가 등의 사항들이 있겠습니다.

 

 

 

 

 

 

 

4. 토스 파킹통장 단점은 없나?

 

 

토스 파킹통장 단점

 

 

토스 파킹통장은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작년의 경우에는 토스 파킹통장이 압도적으로 금리나 예치금면에서 이득적인 부분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다른 금융사들도 경쟁적으로 금리나 예치금 등을 올려서, 사실상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연 2.25%, 케이뱅크 연2.4%와 비교한다면 사실상 토스 파킹통장은 매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죠. 

따라서 본인의 예치가능한 금액과 상황을 잘 살펴서 어떤 파킹통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토스뱅크 파킹통장을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1. 토스 설치 및 실행하기
  2. 토스 엑세스 허용하기
  3. 회원가입 진행
  4. 통장 만들기 – 주소 및 이름 등의 개인정보 작성
  5. 직업 및 거래목적, 자금출처 작성
  6. 계좌 비밀번호 설정, 신분증 촬영
  7. 카드 고르기 및 영문 이름 설정
  8. 카드 비밀번호 설정 및 주소 자성
  9. 계좌 완성

 

이와 같은 방법으로 어플의 순서에 따라서 토스 파킹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토스 파킹통장 후기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토스파킹통장은 인터넷은행중에서도 대표적인 파킹통장으로 유명하죠.

특히 1억원까지는 2.0%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 때문에 최근들어서 주식이나 코인의 상황이 좋지 않아서 예치금을 어디다가 둬야하는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적절한 상품 중에 하나이겠습니다.

예금자보호법 때문에 계좌의 보호가 5000만원까지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모든 돈을 토스에 넣기보다는 분할하여 페퍼저축은행이나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과 같은 곳에 분할로 예치하는 것이 돈을 보호하면서도 이자를 높일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이지 않을까 하네요.

 

오늘은 인터넷은행중에서도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금리 조건 후기 장단점, 예금자 보호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년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조건 기간 꼭 확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월 20만?! 자격조건 신청방법 서류 2023년 총정리

눈썹문신 가격 부작용 4년후기 | 잘하는 곳 찾는 법?!

보청기 가격 2023 기준 지원금은? 가격표 | 보청기 추천 부작용 원리

통장압류 해지방법 3가지 해지 비용 기간은? | 개인회생 파산 185만원 이하

세스코 가정집 비용 원룸 아파트 별 | 바퀴벌레 개미 1회 비용은?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신청 조회방법 발급요청서 처리기간 총정리

진짜 편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받는 팁 3가지 | 증빙자료 대체 온라인 인정받기

스포티비 나우 가격 한달 무료 이용방법은? 싸게보는 법 2가지

손흥민 경기 중계 경기일정 무료? 최신 방법 2023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이자는? 만들기 연 3.2% 혜택 확인!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3%! 만들기 이자지급일은?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연3.2% 만들기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