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프리랜서 햇살론 가능한지? 2024년 기준 조건 한도 서류 신청방법 부결되면? 총정리!

프리랜서 햇살론 가능한지? 2024년 기준 조건 한도 서류 신청방법 부결되면? 총정리!

 

 

 

 

대출을 하려고 알아보면 조건이 좋은 1금융권은 조건 때문에 불가능해서 중금리 이상의 대출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런 상황을 고려해서 정부에서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으로 중금리로 장기간 대출할 수 있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햇살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편입니다. 햇살론 15는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과 같은 고금리대출 밖에 선택지가 없는 분들이 그나마 더 안정적인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해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그나마 덜어주기 것으로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한도가 15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올랐으며 연 15.9%의 금리이지만 1년마다 성실상환을 한 분들에 한해서는 3%씩 금리를 낮춰주어서 최종 10% 이하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근로소득자나 사업자 이외에도 프리랜서로 소득활동을 이어가는 분들이 많아진만큼 프리랜서 햇살론 신청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서류 신청조건 신청방법 등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리랜서도 햇살론 신청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프리랜서 햇살론 2024년 신청 가능 ?

 

 

 

 

 

 

프리랜서 직업도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직업적인 요건이 있는 것은 아니고, 햇살론 신청자격으로는 소득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햇살론 15 자격요건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20%이하여야 가능합니다.

물론 이는 재직 3개월 이상의 요건이 포함되는데요.

 

프리랜서도 소득활동이 3개월 이상이라면 위의 조건을 충족한 상태에서는 프리랜서 햇살론 신청 가능합니다.

 

프리랜서 햇살론은 한도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는 필요서류가 있습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조건

 

 

 

 

 

 

 

 

 

 

 

 

 

 

2. 프리랜서 햇살론 필요 서류 ?

 

 

 

 

 

 

 

 

프리랜서 햇살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요 서류로 회사에 속해서 일하는 프리랜서라면 그와 관련된 사류를 제출해야하고, 그렇지 않은 프리랜서라면 스스로 소득증빙을 해야하는데요.

 

건강보험료납부라던가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급여통장내역서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등 소득증빙이 가능한 서류로 제출을 하셔야겠습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한도

 

 

 

다만 햇살론은 근로소득자와 비교했을 때 프리랜서는 햇살론 승인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아무래도 회사에 속해서 꾸준한 소득이 증빙이 되어야 햇살론 15로 대출을 받더라도 이를 상환해낼 능력이 있다고 판단이 되지만,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회사에 소속되어있는 것에 비해서는 훨씬 불안정할 수 밖에 없기에 승인이 잘 되는 편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 프리랜서라면 햇살론을 신청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3. 프리랜서 햇살론 신청 방법 ?

 

 

 

 

 

 

 

 

프리랜서 햇살론 신청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햇살론 취급은행이나 취급 금융사에 대출조회 및 신청을 진행하시고 그와 관련된 필요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프리랜서 햇살론 부결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햇살론이 진행되며, 프리랜서 햇살론 부결사유에 해당하면 거절이 되는데요.

따라서 우선 프리랜서 햇살론을 진행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본인의 조건이 가능한지 직접 확인하시거나 상담원과의 상담을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부결

 

 

 

 

 

 

 

 

 

 

 

 

 

 

4. 프리랜서 햇살론 취급은행 ?

 

 

 

 

 

 

 

프리랜서 햇살론 취급을 하고 있는 은행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등입니다.

 

 

 

 

 

 

 

 

 

 

 

 

 

 

 

 

 

 

 

 

5. 프리랜서 햇살론 부결되면 ?

 

 

 

 

 

 

 

 

프리랜서 햇살론이 부결되면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중에서 다른 상품들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텐데요.

 

프리랜서 분들이 이용가능한 정부지원 서민대출로는 아래의 것들이 있습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후기

 

 

 

 

 

 

 

1.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은 창업대출 상품 중에 하나로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을 목적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대출금리고 4.5% 정도로 굉장히 낮은 수준인데요. 대출한도 또한 7천만원까지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사업을 하는 분들이 많이 신청을 합니다.

 

대출기간도 최대 6년으로 넉넉한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창업 예정이라면 최대 7000만원 한도로 연 4.5%가 적용되며 무등록사업자라면 대출한도 500만원에 약정이자율 2%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 분들 중에도 조건이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에 해당하는 분들은 해당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을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한도

 

 

 

 

 

2. 사잇돌2 대출

 

 

 

프리랜서 햇살론 부결이 난 분들은 사잇돌2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히려 햇살론보다도 프리랜서는 사잇돌2 대출 조건이 훨씬 좋은 편에 속하는데요. 

 

사잇돌2 대출은 근로소득자 기준 5개월 이상 재직이면서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사업소득자는 4개월 이상 소득유지하면서 연소득 600만원 이상이어야합니다. 

따라서 프리랜서의 경우 꾸준한 수익만 이루어지고 있으며 사잇돌2 대출의 조건에 해당하는 상황이면 사잇돌2 대출을 일으켜서 개인당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간도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다는 점도 넉넉한 기간 덕분에 장점으로 꼽힙니다.

사잇돌2 대출의 이자는 8~15%정도 수준입니다.

 

 

프리랜서 분들은 햇살론이 어렵다면 사잇돌2 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프리랜서 햇살론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서류 신청방법 조건 등은 어떻게 되는지, 프리랜서 햇살론이 부결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프리랜서로 활동을 하다보면 매월마다 그 수익이 변동이 심할 수밖에 없죠. 때문에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대출이 필요하기도 한데요.

물론 대출은 최대한 안하는 것이 좋고 왠만하면 하더라도 저금리 소액대출을 하는 것이 좋겠지만, 신용이 낮거나 기대출건으로 인해서 1금융권 정도의 대출을 일으키기 어려운 분들은, 중금리 고금리 상품을 알아보기 이전에 우선적으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중에서 햇살론이나 사잇돌2 같은 상품을 먼저 고민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프리랜서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개인회생 햇살론 15 받을 수 있나 ? 신청조건 한도 부결 총정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한도 부결사유? 비대면 간편대출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부결사유? 신청방법 총정리!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거절이유? 핸드폰으로 300만원 대출 한번에 !

핀크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조건 금리 한도 부결 신청방법 총정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한도 신청방법! 주말에도 신청가능? 총정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방법 ? 소액대출할 때 꼭 확인!

연체기록삭제 단기 장기? 확인 방법 삭제는 언제? | 핸드폰미납 신용카드 대출 포함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 거절되면 사용가능한 대출상품 총정리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신청방법 한도 서류 필수확인!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 차이? 조건 신청방법 대납가능? 부결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