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햇살론 유스 금리 대출자격 은행 비대면 신청방법 보증심사 2024년 기준 정리

햇살론 유스 금리 대출자격 은행 비대면 신청방법 보증심사 2024년 기준 정리

 

 

 

 

대학생, 직장인을 포함한 사회초년생들은 사회생활을 시작한 기간이 짧기 때문에,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 부족한 상황이 허다합니다. 

그렇다고 주변에서 빌리기 어렵거나 주변에게 부탁을 하는 것이 불편한 분들께서는 높지 않은 이율로 소액 대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고는 하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에는 햇살론 유스가 있습니다. 우선 정부지원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율로 비교적 낮은 폭에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햇살론 유스 금리 은행 비대면 신청방법 보증심사 부결이유 등에 대해서 2023년 기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될까?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확인하기

 

 

 

 

1. 햇살론 유스란?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또는 미취업 상태의 청년에게 자금문제 완화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예산을 통해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상자가 대학생과 미취업청년과 같은 사회초년생들이기 때문에 금리가 상대적으로 낮고 상환 기간이 긴 것이 특징인데요. 이에 따라서 비교적 부담이 낮아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무직자 대출 대출회사 홈페이지 대출가능여부 확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가능여부 확인 바로가기
SBI 저출은행 스피드론 ❓대출가능여부 확인 바로가기
피플펀드론 무직자대출 ❓대출가능여부 확인 바로가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출가능여부 확인 바로가기
OK저축은행 주부OK론 ❓대출가능여부 확인 바로가기

 

 

 

 

 

 

✅ 모바일 무직자 대출 조건 확인하기

모바일 무직자 대출 조건 확인하기 

 

 

 

 

 

2. 햇살론 유스 금리, 대출기간은?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될까?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확인하기

 

 

 

 

우선 대출을 하고 싶은 분들께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역시 금리일텐데요.

금리가 높지 않아야 내가 돈을 빌렸을 때도 원금 이외에 상환할 이자가 적기 때문에 금리는 낮을수록 좋습니다.

 

 

 

 

 

햇살론 유스의 금리는 3~4%로 재직 3개월 이상의 직장인이 이용하는 햇살론 15의 금리인 15.9%와 비교하면 굉장히 낮은 수준의 금리입니다.

 

햇살론 유스 금리 대출자격 은행 비대면 신청방법 보증심사 2021년 기준 정리

 

또한 최대 1,200만원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생활비가 필요하신 분들이나 보증금과 같이 목돈이 필요신 분들께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5년까지이기 때문에 상환압박도 낮은 편입니다.

 

 

 

 

 

3. 햇살론 유스 대출 자격

 

 

 

 

 

 

 

햇살론 유스의 대출 자격은 나이가 만 34세 이하여야 하며,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의 대학생이나 미취업청년 그리고 사회초년생이어야 가능합니다.

물론 이 사회초년생 부분에서는 추가 자격이 있는데요.

 

 

사회초년생임에도 대기업에 재직중이거나 중소기업에서 1년 이상의 근로를 해온 직장인은 제외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를 3.6%라고 잡는다고 하면 1200만원 최대 대출을 했을 경우에 1년에 납부해야하는 대출이자는 약 40만원 가량 되기 떄문에 충분히 만족스러운 조건에 속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 금리 대출자격 은행 비대면 신청방법 보증심사 2021년 기준 정리3

 

 

 

 

4.  햇살론 유스 대출한도

 

 

 

 

 

 

햇살론 유스의 대출한도는 기본적으로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최대치이며 대출하려는 신청자의 자금 용도가 무엇인지, 그 증빙이 가능한지에 따라 다릅니다.

 

 

 

 

1. 필요 서류는?

햇살론 유스를 실행하는 데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학생 : 신분증, 재학 또는 휴학증명서
  •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 : 신분증
  • 사회적배려 대상자 : 신분증,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장애인등록증 등

 

 

2. 어플을 통한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의 어플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민 금융진흥원 어플 접속
  2. 메뉴 – 햇살론 유스 보증신청 – 자격조회 확인
  3. 서민금융통합지원 센터 방문 및 심사
    1. 대출신청 (대출신청 가능한 은행은 신한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유스의 금리 대출자격 은행 비대면 신청방법 보증심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