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 어느정도 2024 ? 200만원 이상 받기 위한 방법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 어느정도 2024 ? 200만원 이상 받기 위한 방법

 

 

 

운전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하는 이유로 교통사고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보통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100대 0으로 한 쪽의 잘못으로만 책정되기는 어렵지만, 정차 중 후방 추돌이라던가 중앙선 침범, 실선 침범 차로변경 등으로 인한 사고에는 교통사고 100대0으로 책정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100대 0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합의금을 어느 정도로 해야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교통사고는 자주 일어나는 일이 아니고 주변에 교통사고 관련해서 자문을 구할 사람들도 없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어지러운 상황에서도 교통사고 합의금을 어느정도로 해야하는지 고민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은 어느정도로 해야하는지 상황에 따라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 2024 ?

 

 

 

 

 

 

 

교통사고는 그 과실정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한 쪽에서만 잘못을 했다더라도 그 가해자 측 보험사는 어떻게든 피해자의 과실도 잡기 위해서 혈안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다만, 교통사고 100대0으로 정해지는 사례들의 경우에는 바로 인정이 되는 편입니다.

 

그 사례를 보자면,  역주행 사고, 중앙선 침범으로 인한 사고, 주정차중인 차에 접촉사고, 실선에서 급작스러운 차로변경으로 인한 사고, 우회전 시 보행자신호에서의 사고 등에서 발생합니다.

 

 

교통사고 100대0 통원치료 합의금

 

 

 

 

 

어쨋든 이러한 교통사고로 인해서 100대0으로 과실이 잡힌 경우에는 합의금이 가장 큰 쟁점중에 하나일텐데요.

 

교통사고가 발생한 피해자입장에서는 다친 것도 억울한데 교통사고 때문에 자꾸 보험사에서 연락오는 번거로움과 어느정도로 합의금을 잡아야할지 생각하는 것 때문에 참 스트레스일텐데요.

다만 교통사고가 평생에 일반적으로는 몇 번 되지 않을 경험이기에 합의금을 어느 정도로 잡아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그렇다면 교통사고 100대0으로 잡힌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합의금을 더 받을 수 있을까요 ?

 

 

 

 

 

 

 

 

2.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 잘 받는 법, 기준 ?

 

 

 

 

 

 

 

 

 

1. 빠르게 합의하지 않기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다친 부위를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가는 것도 참 번거로운데 자꾸만 상대 보험사에서 연락이 와서 귀찮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특히 상대보험사에서는 빠르게 교통사고 합의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연락을 해서 합의권유를 하는데요.

 

무조건 합의는 여유를 가지고 해야합니다. 입원이든 통원이든 병원치료를 하면 보험사의 대인담당자로부터 연락이 오거나 방문을 하게 되는데요.

 

 

 

교통사고 100대0

 

 

 

 

다만 상대보험사측에서는 당연히 합의금을 최소화하여 마무리를 짓는 것이 좋기에 합의금 수치를 후려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로 인해서 현재 받고 있는 피해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합의금을 먼저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왠만해서는 빠르게 스스로 합의금을 제시하지 말고 ‘현재 치료중이라 정신이 없고 변호사와 상담을 하고 연락을 주겠다’ 정도의 액션을 취하고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2. 본인이 원하는 병원가기

 

 

보험사 측에서는 보통 보험사와 관련된 병원을 소개하면서 그 쪽으로 치료를 받기를 권유하는데요. 이는 당연히 피해자 입장에서는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병원이 잘 하는지는 둘째치더라도, 보험사와 연계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병원을 굳이 가서 합의금을 받는 데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본인이 원하는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확실하게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진료기록 열람동의 x

 

 

보험사측에서는 교통사고 발생 이후 진료기록 열람동의에 대한 요청을 빠르게 원하는데요. 이는 꼭 해줘야하는 법적 의무는 아닙니다.

보험사측에서는 해당 진료기록 열람동의가 있어야 해당 교통사고 건을 처리를 좀 더 빠르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왠만한 상황에서는 섣부른 행동은 하지 마시고 우선 교통사고로 인해 치료해야하는 부분에 집중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4. MRI CT 등이 있는 규모있는 병원가기

 

아무래도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충격으로 인해서 허리나 어깨 손목 발목 등의 통증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복합부위는 되도록이면 제대로된 검사를 위해서 MRI를 하는 것이 종흔데요.

처음에 병원을 갈 때 mri가 없는 병원을 선택하면 mri를 찍기 위해서는 다른 병원에서 찍기 위해서 진료의뢰서를 작성해서 가야하는 만큼 번거로울 수 밖에 없죠.

따라서 왠만하면 mri 등 이미 시설이 다 갖춰진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 산정 방법 ?

 

 

 

 

 

 

 

 

교통사고 100대0을 당했을 때에는 합의금 선정을 아래를 참고해서 제시하시면 됩니다.

 

 

 

1. 통원치료의 경우

 

 

교통사고 100대0 보험료

 

 

 

통원치료는 입원치료와는 다르게 휴업손해비 부분에서는 합의금을 제시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를 제외한 교통비, 향후 치료비, 위자료 정도로 합의금을 산정할 수 있습니다.

 

 

1. 향후 치료비

 

향후치료비는 말 그대로 앞으로 치료받을 일수에 교통사고 환자 일일치료비를 곱해서 계산하게 됩니다. 당연히 치료에 대한 일수는 의사선생님의 소견을 바탕으로 본인의 몸 상태를 고려해서 이야기를 해야하는데요.

특히 100대0 교통사고로 인해서 몸 상태가 크게 안좋은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위한 CT 촬영 등의 비용을 제시를 꼭 하셔야합니다.

 

 

 

2. 위자료

 

향후 치료비 이외에도 통원치료는 위자료를 통해서도 합의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위자료는 상해에 따른 급수를 나누어서 그에 따라 지급이 이뤄집니다.

 

 

3. 교통비

 

교통비는 통원치료마다 발생하는 교통비 1회마다 8천원씩 제공이 됩니다. 따라서 통원치료를 5번 했다면 4만원의 합의금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2. 입원치료의 경우

 

 

 

 

 

 

 

 

입원치료의 경우에는 통원치료와 다르게 휴업손해비를 추가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합의금을 더 뜯기 위해서 입원이 필요하지도 않는데 입원하는 것은 그 또한 문제이지만, 몸이 안좋은 상태라면 입원을 해서 치료를 받는 것은 당연할텐데요.

 

입원하는 경우에는 일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는 휴업손해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휴업손해비는 피해자의 신고된 소득에서 85% 수준으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100대0 교통사고로 인해서 한 달간 일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85%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는 것이죠.

 

다만 소득신고된 금액이 일용근로자 임금보다 낮은 경우 또는 학생이나 무직자의 경우에는 시중노임단가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해서 대략적으로 계산을 해보면, 교통사고가 경미한 수준의 경우, 200 정도라고 예상하시면 됩니다. (보통 처음에는 100만원 이하의 합의금을 제시할텐데 이 부분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과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경험이 별로 없는 분들은 당연히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걱정과 근심이 많게됩니다.

다만 걱정을 하기 보다는 내가 지금 해야할 것들을 잘 선택해서 진행을 하셔야겠습니다.

물론 진상을 피우면서 합의금을 최대한으로 뜯어내기 위해서 행동해서는 안되겠지만, 적어도 다친 본인의 권리를 위해서 적절한 행동을 통해서 합의금을 잘 받아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현대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1월 기준 전 차종 총정리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조건 | 사이트 추천 !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TOP 7+ 2024년 기준 | 제일 낮은 금리는 ?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평탄화 필요 없는 SUV는 ?

오토캐시백 비교 2024년 1월 기준 할부 순위

리스 승계란? 장점 단점 절차 리스승계 사이트 총정리!

신차 구매 절차 총정리 ! 꼭 확인해야 할 신차 구매 팁은 ?

자동차보험료 계산 간단하게 확인하기 | 조회 비교 나이 평균비용 총정리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차이 3가지는 ? 비교 총정리

외제차 보험료 계산 차이 현실은 ? | 유지비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