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2024년 사례 확인해보기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2024년 사례 확인해보기

 

 

 

 

경미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보통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면 전치 2주 정도의 진단을 받게 됩니다. 다만 같은 전치 2주 진단이라고 하더라도 그 사건 상황에 따라서 합의금은 50~70만원에서 300만원까지도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요.

 

아무리 경미한 교통사고더라도 그 치료에 따라서 합의금 액수가 달라지는만큼 억지로 합의금을 뜯어내려하는 것은 안되겠지만, 정당하게 치료해야할 금액과 치료하는 과정에서 휴업으로 인한 손해액 등을 받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과 사례뜰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산정 기준은 ?

 

 

 

 

 

 

 

우선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의 적정금액을 알아보기 이전에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의 산정 기준을 먼저 알아보면 도움이 됩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은 위자료를 포함해서 휴업손해비, 향후치료비, 통원교통비 항목으로 합의금을 산정하게 됩니다.

 

그 항목들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은데요.

 

 

 

 

 

 

 

 

1. 위자료

 

 

 

교통사고 2주 합의금 150

 

 

 

 

위자료는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한 부상의 정도를 1급에서 14급으로 나누어서 그에 따라서 배상을 하는 금액입니다. 

보통 경미한 교통사고로 인해서 발생하는 부상은 14 등급 정도에 해당하는 편입니다. 

 

 

 

 

교통사고 위자료 금액
1급 200만원
2급 176만원
3급 152만원
4급 128만원
5급 75만원
6급 50만원
7급  40만원
8급  30만원
9급  25만원
10급  20만원
11급  20만원
12급  15만원
13급  15만원
14급  15만원

 

 

 

 

 

 

2. 휴업손해비 

 

 

 

 

 

휴업손해비는 교통사고로 인해서 경제활동에 영향을 준 경우 그 기간을 기준으로 피해자에게 지급하는 것인데요.

이는 입원한 경우에 해당하며, 소득기준의 85%를 책정하여 적용됩니다. 

따라서 이는 소득기준을 증빙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학생이나 주부와 같이 무직자인 분들은 휴업손해를 인정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2주 진단으로 합의금을 결정할 때 이 휴업손해비가 얼만큼 나오는지도 합의금을 더 크게 받을 수 있는 항목 중에 하나입니다.

 

참고로 입원을 한 경우에는 기타손배금으로 식대가 포함되어서 계산이 이뤄집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3. 치료비 

 

치료비는 교통사고로 인해서 발생하는 치료비와 함께 향후에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치료비를 예상해서 지급하는 비용입니다. 합의 이후에는 치료빌르 청구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몸 상태를 잘 진단해서 어느 정도의 치료비가 들어가겠다라는 생각을 하고 합의를 진행하셔야합니다.

 

보통은 2주 진단의 경우에는 30만원 정도가 평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통원 교통비

 

 

 

 

 

입원을 하지 않고 통원치료를 한 분들은 교통비로 1일 기준 8000원의 교통비를 추가로 계산받습니다. 물론 이는 입원이 마무리 된 이후에도 통원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기에 그 부분도 포함해서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5. 상실 수익액

 

 

상실수익액은 2주 진단 교통사고에서는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교통사고로 인해서 장애를 얻거나 사망하였을 때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2.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 2024년

 

 

 

 

 

 

억지로 뜯어내는 것이 아니라 내 몸의 상태와 앞으로 발생할 치료비, 나의 휴업손해비 등을 계산해서 정상적으로 300만원 이상 받아내는 건 진상이 아니라 권리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교통사고가 이런 부분에서 계산했을 때 가능하다면 보험사에 끌려다니지 말고 피해자 입장에서 당당하게 협상을 하시는 게 중요한데요.

 

 

 

 

교통사고 2주 합의금 200

 

 

보통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의 경우에는 보험사에서는 150만원 정도를 제시하게 됩니다. 다만 이는 피해자의 월급 등을 고려하지 않고 일단 제시하는 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경미한 교통사고더라도 입원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휴업손해액이 발생하였다면, 꼭 본인의 소득 계산을 통해서 적정한 합의금을 계산해보시고 합의를 하셔야합니다.

이를 모르고 보험사와 합의를 하게 되면 합의금액의 큰 차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특히 합의금을 도출해내기 이전에 주의해야할 점들이 있는데요.

 

 

 

 

 

 

 

1. 꼼꼼한 진단하기

 

 

교통사고 후에는 보험사가 추천해주는 병원이 아니라 지역 내에 있는 규모가 있는 병원으로 가서 CTMRI 촬영 등을 통해서 꼼꼼하게 진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피해자가 느끼는 통증이 확실히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종종 있는 사례로 x-ray와 같은 일반적인 진단으로 전치 2주 판정을 받았으나, MRI 촬영을 통해서 더 높은 전치 진단이 나온 경우도 있습니다.

 

 

 

 

 

 

2. 천천히 합의하기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 통원

 

 

 

피해자입장에서는 급할 것이 없습니다. 사실 급해서는 안된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우선 아파서 여기저기 치료를 해야하는 와중에 보험사 측에서 빠르게 처리를 하려고 합의금을 들이밀면 그것 또한 피해자 입장에서는 불편한 상황이 됩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치료에 집중을 하시고 합의에 관련해서는 나중으로 미뤄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여기저기 정보를 얻어서 적절한 합의금 정도를 기준을 잡으시고 합의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병원 여러 곳 이용하기

 

 

 

피해자가 치료를 위해서는 정형외과로는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정형외과를 다니지만 아픈 경우에는 한방병원이나 한의원에서의 진료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이렇게 여러 병원을 다니는 것 자체가 보험사측에서는 곤란하지만 피해자인 입장에서는 치료를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합니다.

 

합의금을 300만원 정도로 높이려면 당연히 입원을 해야 휴업손해액을 통해서 합의금이 높아지겠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아프지도 않는데 입원을 해버리면 보험사 측에서는 이의제기를 해서 오히려 합의금이 줄어들 수도 있으며, 합의 자체를 포기하고 소송으로 가라는 식의 태도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억지로 돈을 뜯으려는 태도는 좋지 않으며 적절한 치료가 서로에게 적당한 기준이 되겠습니다.

 

 

 

 

 

 

 

 

 

3. 교통사고 2주 합의금 합의 순서

 

 

 

 

 

 

 

교통사고 2주 전치 사고가 발생하면 며칠 안으로 상대 보험사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다만 이 때 제시되는 합의금은 사실상 터무니 없이 낮은 수준일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보험사입장에서는 합의금을 줄여서 받아야만 본인의 보험사에 이득이 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런 상황에서는 치료를 받고 있으니 나중에 연락을 달라는 메세지와 함께 정중히 거절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너무 긴 시간 합의를 하지 않게 되면 오히려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잘 판단하셔서 진행하셔야겠습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입원

 

 

오늘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에 대한 기준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합의금을 잘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실상 치료를 위한 목적이니만큼 악용을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피해자로써 당당한 권리를 제시하되 무리한 요구를 함으로써 일처리를 곤란하지 않도록 잘 조절해서 마무리 짓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자동차보험료 계산 간단하게 확인하기 | 조회 비교 나이 평균비용 총정리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차이 3가지는 ? 비교 총정리

외제차 보험료 계산 차이 현실은 ? | 유지비 알아보기

교통사고 100대0 합의금 어느정도 ? 200만원 이상 받기 위한 방법

주차된 차 접촉사고 합의금 보험처리는 ? 뺑소니 과실 총정리

렌트카 사고 대처 방법은 ? 휴차료 자기부담금 면책금 총정리!

기아자동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2월 기준 전차종 총정리 !

쏘카 사고 대처방법은 ? 자기부담금 휴차료 미신고하면 어떻게 되는지

쏘카 이용요금 차종별 가격표 총정리 ! | 2시간 4시간 1일 가격 및 이용방법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합의금 보험처리 과실비율은 ? 형사처벌 총정리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합의 요령 3가지 | 합의 안하면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