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라이나 치아보험 후기 보장내용은 ? 특약 추가 시 가격은?

라이나 치아보험 후기 보장내용은 ? 특약 추가 시 가격은?

 

 

 

 

 

 

치과에 안지 몇 년이 넘은 상황에서 갑작스레 치통이 오면 걱정이 앞서기 마련인데요. 간단한 충치치료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임플란트나 신경치료 후 크라운 같은 진료를 하게 되면, 치아 하나만 하더라도 몇십만 원에서 100만 원이 넘는 수준이 들어가기 때문에 부담이 아무래도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분들은 치아를 검사받으러 가기 이전에 치아 보험을 고려하게 됩니다. 특히 치아보험은 무진단형 치아보험과 진단형 치아보험이 있는데요.

 

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당연히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이전에 진료를 받아서 치아 상태를 확인해야 되기에 치아 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은 별로 좋지는 않지만, 무진단형 치아 보험의 경우에는 진단받지 않고서 면책 기간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후에 치아 진료를 받으면 그에 대한 보험금이 나오기 때문에 이런 치아보험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아보험을 고려하는 분들 중에 가장 대표적인 보험사를 꼽자면 라이나 치아보험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라이나 치아보험 후기와 보장내역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치아보험 가격 보장 비교 어디서 ?

 

 

 

치아보험 가격 보장비교 바로가기

 

 

 

 

 

 

 

 

 

 

 

1. 라이나 치아보험 보장내역?

 

 

 

 

 

 

 

 

 

일단 라이나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충전 치료의 경우에는 재료나 개수 상관없이 보장해주며, 특약 조건을 거는 경우에는 크라운 치료도 보장해 주고 보철치료의 경우에는 임플란트까지도 보장이 되며 스케일링과 치주 질환 사전 관리에도 보장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라이나 치아보험 보장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 보장내역

 

 

 

 

 

 

 

 

 

우선 특약 조건은 차후에 구체적으로 설명을 드리는 것으로 하고 주계약 조건부터 알아보자면 무 더 건강한 치아보험으로 라이나 치아보험은 크게 충전 치료 보험금과 크라운 치료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전치료 보험금의 경우에는 피보험자가 보험 기간 중에 충치나 치주 질환과 같은 잇몸 질환 그리고 제일 직접적인 원인으로 치과 치료 보장 개시일 이후에 최초로 충전 치료를 진단 확정 받은 경우에 그 해당 치아에 대한 충전 치료 지급 보험을 받게 되는데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라이나 치아보험 보장내역

 

 

 

 

 

 

 

금이나 세라믹의 경우에는 15만 원, 아말감은 1만 원 그 이외에는 5만 원의 지급 금액을 받게 됩니다.

크라운 치료 보험금에서는 충치나 잇몸 질환 등으로 인해서 크라운 치료 진단 확정을 받고 크라운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그 지급 금액으로 2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크라운 치료 보험금에 대해서 치아 치료 한 개당 지급을 하게 되면 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의 영구치에 대해서는 각각 연간 3개를 한도로 되어 있습니다.

계약일로부터 2년 이후에는 개수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2년 미만으로 가입하신 분들 중에서는 최대 1년에 크라운 치료에 대한 지급을 3개까지만 가능하다고 확인할 수 있는데요.

 

 

 

 

 

 

 

 

 

 

 

2. 선택 특약 부분

 

 

 

아무래도 중요한 것은 이외에 선택 특약 부분이겠죠. 라이너 치아보험 보장 내역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우선 브릿지 치료에 대해서 보자면 최초로 영구치 발거를 진단 확정 받은 다음에 영구치 발거한 부위에 브리지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50만 원의 지급 금액이 보험금으로 들어갑니다.

 

 

 

 

 

라이나 치아보험 단점

 

 

 

 

 

 

물론 이때 영구치 발거 1개당 지급이 기준이며 연간 3개까지 한도로 보장이 됩니다.

여기서 감액 기간이 있습니다. 이 라이나 치아보험을 가입한 지 2년이 지나지 않은 분들은 영구치 발거 후 상기 금액의 50%인 25만 원까지만 지급이 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영구치 발거를 진단 확정 받은 다음에 해당 영구치를 발거한 부위의 임플란트 치료를 받았을 때 한 개당 기준으로 100만 원을 지급받습니다.

 

 

 

 

 

라이나 치아보험 청구 기간

 

 

 

 

 

 

 

연간 3개 한도인데요.

 

물론 이 또한 2년 미만의 가입자들은 감액 기간에 해당되어서 상기 금액의 50%인 50만 원만 지급을 받게 됩니다.

임플란트를 이미 했지만 식립 부위가 흔들리던가 하는 문제로 인해서 재식립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100만 원의 지급 금액이 주어집니다.

특히 크라운 부분도 선택 특약으로 더 보장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크라운 치료 진단 확정을 받은 다음에 해당 치아의 크라운 치료를 받을 때는 30만 원의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물론 이 보험금은 감액 기간이 1년까지여서 1년 미만의 가입자들은 상기 금액의 50%까지만 지급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외에도 신경치료 보험금에 대한 특약으로는 보험금이 2만 원 지급되고 영구치 발거 치료에 대해서는 2만 원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스케일링에 대해서는 1만 원 주요 치주 질환 보험에 대해서는 2만 원이 지급됩니다.

이 부분도 소액치과 치료 특약 선택 특약이기 때문에 이 특약을 선택하셔야 이 정도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겠습니다.

 

 

 

 

라이나 치아보험

 

 

 

 

 

 

 

 

✅ 치아보험 가격 보장 비교 어디서 ?

 

 

 

치아보험 가격 보장비교 바로가기

 

 

 

 

 

 

 

 

 

 

2. 라이나 치아보험 후기 장점 단점?

 

 

 

 

 

 

 

 

라이나 치아보험의 장점으로는 아무래도 처음 보험료 그대로 10년 동안 오르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충치가 늘고 상태가 안 좋더라도 보험료는 그대로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죠.

 

그래서 이 라이나 치아보험에 후기들을 좀 살펴보자면 우선 라이나 치아보험은 보험금 청구 방법 자체가 굉장히 간단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보험금 청구를 해야 될 때 보험금 청구 구비 서류를 라이나 치아보험 양식에 치과 치료 확인서만 따로 준비해서 병원 측에 제출을 하면 병원 측에서 이와 관련된 치과 치료 확인서와 더불어서 여러 가지 필요 서류들을 알아서 정리해 줍니다.

 

 

 

 

 

 

 

이를 통해서 청구 서류를 보내기만 하면 되는데요.

특히 라이나생명 어플로 시아 보험 청구를 하게 되면 당일날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서 처리 문자를 받을 수 있고 그 처리 문자와 함께 내가 실제로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어느 정도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굉장히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치아보험을 가입해서 막상 보험금을 지급받기 전에는 이런저런 사유로 트집을 잡고 보험금 지급을 거절할까 걱정이 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서류상으로만 문제만 없다면 라이나 치아보험은 청구 자체가 굉장히 빠른 편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장점이 있겠습니다.

라이나 치아보험은 사실상 특약을 넣어야 제대로 그 보장을 받을 수 있기에  무배당 다이렉트 치아보험 갱신형은 보험금 1만 4천 원 정도 이지만, 특약까지 포함한다면 약 4~5만원 정도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라이나 치아 보험은 다른 보험사하고 비교를 하자면 그 보험 상품에 따라서 그리고 특약 사항에 따라서 구체적으로 다를 수는 있겠지만, 제가 확인해본 바에 따르면 라이나 치아보험이 1년에서 2년 감액 기간을 놓고 봤을 때는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 그 보장 금액이 비교적 높은 편이었습니다.

라이나 치아보험을 추천드리지 않는 상황의 분들은 치아 보험을 1년에서 2년 그 이후까지도 가입해서 오랫동안 가입을 해서 감액기간 없이 나중에 치료를 받고 그 금액을 모두 보장으로 보험금 받으려는 분들입니다. 그런 분들은 다른 보험사의 치아보험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더 좋은 조건의 보장을 받을 가능성이 있기에 다른 보험사 상품들을 더 확인해보시는 게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라이나 치아 보험의 경우 기본 보장 부분만 정하게 되면 1만 얼마로 정해져 있긴 하지만 사실상 여러 특약 조건도 걸어야 되기 때문에 나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5만 원 정도의 보험료가 매달 나간다고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본인의 나이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그 가격 차이가 굉장히 다르기 때문에 여러 글들과 치아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그 비교를 확실히 해서 어느 사이트에 어떻게 가입을 할지를 판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을 할지 아니면 상담을 통해서 가입을 할지 여러 조건들을 잘 비교해서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라이나 치아보험 후기와 보장 내역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개인워크아웃이란 ? 자격 단점 신청방법 감면율 기각 후기 | 무직자가능? 총정리

프리워크아웃 단점 조건 신청방법 후기 ? | 신용카드 무직자 가능한지 총정리

자취비용 현실적인 평균치는? 대학생 직장인 기준 알아보기!

원룸 구하기 팁 주의사항 5가지는?! 원룸 후회없이 잘 고르는 법 총정리

전입신고 안하면 ? 3가지 문제 | 언제까지 전입신고 해야할까?

전입신고 확정일자 차이 꼭 해야하는 이유는 ? 신청방법 총정리!

개인워크아웃 대출 가능한 곳 TOP 5+ 쉬운 곳 | 대출 언제부터 가능? 총정리!

2023년 5월 실업급여 개정 사항 6가지는? 실업급여 준비한다면 필수확인!

치아보험 가입조건 필수사항은? | 면책기간 의무고지 가입 시 유의사항 총정리!

치아보험 필요한가? 장점 단점 필요성 총정리!

치아보험 3개월 후 해지 가능한지? 불이익? 해지 시 주의사항 총정리!

치아보험 해지 위약금 내야하나? 해지 환급금은? 총정리!

라이나 치아보험 청구 방법 모바일 PC | 청구 서류 양식 총정리!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