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모발이식 비용 비절개 절개 적정가격은? 2024년 정리 | 생착률 부작용

모발이식 비용 비절개 절개 적정가격은? 2024년 정리 | 생착률 부작용

 

 

 

 

 

 

 

모발이식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최근에는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많은 분들께서 탈모로 고생하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중년의 남성에게만 발생되던 이 탈모라는 것이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젊은 청년들까지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탈모가 특정 나이 대에서 다양한 나이대로 증상이 나타나게 된 가장 큰 원인은 아무래도 스트레스라고 하는데요.
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교감신경계 부분이 흥분을 일으키기 때문에 이에 대한 혈액순환 저하로 탈모가 유발된다는 것이 대표적인 사유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 탈모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서 모발 이식을 원하시는 분들 또한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모발 이식은 탈모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꾸준한 탈모 약을 먹는 것 이외에도 모발이식을 통해서 탈모를 방지하고 또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모발 이식에 대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모발 이식은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크게 나뉘는데, 특히 비절개 모발 이식의 경우에는 수술 후 출혈이나 통증이 적으면서도 회복이 굉장히 빠르고 비절개이기 때문에 흉터가 없다는 그런 장점에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모모단 가격 성분 후기 부작용 완전정리 

모발이식

 

 

하지만 아무래도 모발 이식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부분이 모발 이식 비용이 아닐까 합니다.

이 모발 이식 비용이 꽤나 부담이 있는 건 사실이기 때문에, 얼마냐에 따라서 모발 이식을 하냐 마냐 그 선택을 하게 될텐데요.

하지만 그것 이외에도 모발 이식 자체는 절개와 비절개뿐만 아니라 정수리 부분 그리고 생착률이 얼마나 되는지 부작용은 어떻게 되는지 사후 관리는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그 비용이 굉장히 달라지고 그에 대한 알아둬야 되는 정보들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모발이식 비용과 함께 필수 정보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적정가는 얼마?

 

 

 

모발이식 가격비교 바로가기

 

 

 

 

 

 

 

1. 모발이식이란?

 

 

 

 

 

 

 

모발 이식 비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모발 이식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이란 이마 또는 정수리, 눈썹, 음모 같은 부분의 모낭을 채취해서 탈모 부분에 옮겨 심는 수술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정확하게는 모낭을 채취해서 옮기기 때문에 모낭 이식술이라고 하는 것이 좋지만 통용적으로 모발 이식 수술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많은 분들께서는 그 머리카락이 떨어지면 심는 게 무슨 소용이냐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발 이식을 심는다고 해서 바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 모낭 자체를 옮겨 심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떨어지더라도 다시 자라기 때문에 오랜시간 심은 모발 수를 유지할 수가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모발이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보자면 탈모라는 것은 유전성 탈모로 인해서 많이들 빠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머리 쪽을 제외한 다른 털 부분은 유전적인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머리를 제외한 털이 나는 부위, 예를 들면 뒤통수나 머리 옆 부분, 수염, 음모 등에서 이 모낭 자체를 채취해서 유전적 탈모가 발생하는 부분에 숨겨 넣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모발 이식을 한 부위에 대해서는 머리카락이 빠지더라도 그 부분에서 다시 자라며 그러한 장점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특히나 이 모발이식은 주로 뒤통수 후두부에서 채취를 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모발이식 수술은 자신의 머리카락 정확히는 모낭을 심기 때문에 꽤 오랫동안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수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모발이식 방식은?

 

 

 

 

 

 

 

 

 

그렇다면 모발 이식 방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모발이식은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크게 나눕니다.

 

 

 

 

1. 모발이식 절개방식

 

 

미스터하이 코코메디 가격 부작용 사용법 및 효과 2024년 완전정리 

 

모발이식 절개방식 장점 모발이식 절개방식 단점
수술시간이 적게 걸림 절개방식으로 인한 통증 발생
비용이 저렴하다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생착률이 비절개방식에 비해 높다

 

 

 

 

 

절개 방식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절개를 해서 모발 이식을 하게 되는 겁니다.

 

절개 방식은 모발이식이 처음 시행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이용되는 전통적인 방식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절개를 할 부위를 피부 조직을 떼서 그 범위를 그대로 떼어내서 진행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처치 범위 자체는 굉장히 얇으면서도 길게 이루어지는데요. 이에 따라서 면적에 비해서 많은 모발을 채취해서 이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절개 방식 자체는 탈모의 범위 자체가 넓어서 많은 양의 모발 이식을 한 번에 붙이는 것이 좋은 경우에 절개 방식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여러 차례의 모발이식이 필요한 탈모가 크게 진행된 분들의 경우에도 뒤통수 머리 쪽을 잘 보존하기 위해서 절개 방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절개 방식 자체는 수술 과정의 비절개 방식과 비교했을 때 난이도가 훨씬 낮아지면서도 수술 시간 자체도 적게 걸리고 비용도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에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죠.

 

또한 비절개 방식과 비교했을 때 생착 성공률이 약 90% 정도로 더 높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단점으로는 절개를 하기 때문에 이 피부 절개된 부위의 흉터가 나오면서 수술 후 통증이 꽤나 있고 회복 기간도 걸린다는 점에서 단점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일반적으로 수술 후 통증을 약 5일에서 7일 정도가 지나면서 사라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모발이식 비절개 방식

 

 

모발이식 비절개방식 장점 모발이식 비절개방식 단점
일상으로 복귀가 빠르다 절개방식에 비해 생착률이 낮다
두피에 상처 등의 티가 안난다 시술가격이 더 비싸다
고통이 덜하다 시술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렇다면 비절개 모발이식은 어떤 것일까요.

말 그대로 절개를 하지 않고 모발 이식을 하게 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 비절개 방식은 주로 펀치를 사용해서 필요한 머리카락의 개수를 모낭 단위로 뽑아내는 것을 말합니다.

절개 방식의 큰 범위를 디자인해서 옮기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머리카락을 하나하나 채취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 자체도 굉장히 오래 걸리면서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시술 가격 자체가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비절개 방식은 절개 방식에 비해서 생착률이 낮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인데요. 

 

모발이식을 아무리 한다고 해도 이 생착률 자체가 잘 되어야지만이 모발이식을 한 의미가 있어지는데, 그런 부분에서 절개 방식에 비해서는 단점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 생착률 부분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최근에 50에서 60%에 불과했던 비절개 방식의 생착률이 절개 방식의 생착률에 많이 따라와서 이제는 약 3% 이하 수준으로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모발이식 비용은?

 

 

 

 

 

 

 

그렇다면 모발이식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모발이식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 기준으로 대략적인 비용을 말씀드리자면,

 

 

 

 

모발이식 비용 적정가는 얼마?

 

 

 

모발이식 가격비교 바로가기

 

 

 

 

 

모발이식 수 절개방식 비절개방식
500모~1000모 약 50만 원~ 250만 원 약 70만 원 ~ 300만 원
2000모 250만 원 ~ 300만 원 300만 원 ~ 700만 원
2500모 250만 원 ~400만 원 400만 원 ~ 800만 원
3000모 350만 원 ~ 450만 원 450만 원 ~ 1000만 원
4000모 450만 원 ~ 800만 원  5500만 원 ~ 1500만 원

 

 

(이는 대략적인 모발이식 비용 수치로써 구체적인 가격은 꼭 병원 상담 기준임을 인지하시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500모에서 1천 모 정도는 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약 50만 원에서 250만 원 사이가 필요하며 비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약 70만 원에서 300만 원 사이의 가격대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천모 기준으로 했을 때 약 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약 250만 원에서 400만 원의 사이의 가격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300만 원에서 약 700만 원까지의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발이식 2500모에 대해서는 절개 방식은 250만 원에서 300만 원 사이 그리고 비절개 방식은 약 400만 원에서 800만 원의 사이에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3000모의 경우에는 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350만 원에서 450만 원대의 가격이 형성돼 있으며 비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450만 원에서 1천만 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발 이식 4000모의 경우에는 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450만 원에서 800만 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으며 비절개 방식의 경우에는 250만 원에서 약 1500만 원까지의 그 4천모에 대한 가격이 평균적으로 든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꼭 확인하셔야 될 부분이 머리카락 개수는 두 개의 모가 한 개의 모낭으로 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1000모에 대한 가격 기준이라면 500모낭으로 책정이 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 참고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모발이식 자주 묻는 질문?

 

 

 

 

 

 

 

 

 

1. 비절개 모발이식은 꼭 삭발해야 되나요.

 

비절개 모발이식 경우에는 꼭 삭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비절개 모발이식은 후두부 부위 절개를 안고 펀치로 빼내기 때문에 뒤통수 부분 삭발을 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무삭발 비절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와 관련해서 수술 비용이 높아진다는 점을 꼭 염두를 해두셔야겠습니다.

 

 

 

2. 모발 이식 후 일해도 되는지

 

모발 이식을 한 다음에 일을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큰 충격을 받거나 과격한 운동을 하는 등의 조건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모발 이식 암흑기에 주변이 빠지는 것에 대한 질문

 

 

아무래도 모발 이식 수술 후 암흑기라고 불려지는 기간이 있습니다.

처음에 모발이식을 하게 되면 그 주위가 심은 부위뿐만 아니라 주변까지 빠지면서 굉장히 불안해질 수가 있는데요.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서 약 2개월 정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 시간이 지나고 나서는 생착이 제대로 된 이후부터 머리가 잘 자라기 때문에 걱정을 안 하셔도 좋겠습니다.

 

 

 

4. 일반적으로 필요한 모발 이식은 몇 모 정도 되나요.

 

 

모발이식을 일반적으로는 m자 탈모의 경우에는 2천 모 정도가 필요하게 됩니다.

물론 헤어라인을 좀 더 내린다고 치면 3천 모 정도가 필요하지만 이는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습니다.

 

 

 

 

5. 모발 이식 후 관리 방법은

 

 

모발 이식 수술을 한 다음에는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 수술 후 당일에는 휴식을 취하며 베개를 높이 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수술 후에는 1회에서 2일 동안 붓기를 빼주면서 눈 주위와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다음 날부터는 샴푸를 해도 되지만 생착일 동안에는 조심해서 샴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헤어 드라이기는 멀리서 찬바람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약 2주 정도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심한 운동을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절개 방식의 모발이식 걸리는 시간은

 

 

 

절개 방식은 일반적으로 한두 시간 정도면 봉합까지 되는데요. 옮기는 모낭의 수가 많은 경우에는 6시간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비절개 방식은 절개 방식에 비해서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모발이식 부작용은?

 

그렇다면 이 모발이식의 장점만 있을까요.

이 모발이식은 아무래도 모낭 자체를 빼내는 수술이다 보니까 부작용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 구체적인 부작용들은 모낭염이 생긴다든가, 모발 탈락, 곱슬머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 모발 이식 수술을 한 다음에는 부작용 발생 확률이 높진 않지만 모낭 이식한 부분에 대해서 가려움증이나 안면부종, 모낭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수술한 부위에 심한 흉터가 생기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 모발 이식을 하는 데 있어서 부작용이 최소화되기 위해서 환자들의 관리도 필요하지만 애초에 수술 경력이 많은 병원으로 찾아가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겠습니다.

 

 

 

 

 

 

 

 

 

 

 

오늘은 모발이식 비용 및 절개 비절개 차이 그리고 생착률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리얼맨 가격 효능 3가지 및 부작용 구매 총정리 

✅ 고혼진 가격 성분 부작용 및 효과 2024년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