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배당금 높은 주식 2024년 기준 TOP20(국내, 미국주식포함) 순위 수익률

배당금 높은 주식 2024년 기준 TOP20(국내, 미국주식포함) 순위 수익률

 

 

 

 

 

배당주 중에서 가장 투자대비 배당금이 높은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코로나 사태 이유로 많은 분들께서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주식투자를 하면서 가장 걱정되면서도 위험에 노출 되는 것이 리스크가 아닐까 합니다.

주식 투자는 해당 종목 해당 기업의 가치 평가를 해서 그 가치보다 미래에 좀 더 높은 가치 또는 가격이 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투자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주식을 공부한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이나 초보자분들 경우에는 이런 가치 판단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주식초보자 분들의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안 중에 하나로 배당주를 투자를 고려하게 됩니다.

 

 

 

 

 

 

 

✅ 배당주 높은 주식 수익률 확인하기

 

 

 

 

배당금 높은 주식 수익률 바로 확인하기 

 

 

 

 

 

 

배당금 주는 주식

 

 

 

 

 

 

 

 

 

이 배당 성향이 높은 주식을 투자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배당주들은 기본적으로 내가 선택한 종목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내가 매 분기 또는 매년 얻어낼 수 있는 배당금은 확실하게 지켜지고 또한 배당 주가 사이클이 잘 맞아서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이 배당주 투자자는 배당도 꾸준하게 얻으면서 시세차익까지 다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투자처로 판단됩니다.

 

 

 

 

 

 

 

 

 

 

 

 

 

 

 

 

이 배당주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몇 가지가 있지만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배당주는 우선 이 기업의 배당 성장률이 꾸준하게 증가했는지 그리고 주식가격 대비 배당성향이 어느 정도 되는지 판단해야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또 투자를 많이 하는 대표적인 배당주 기업들은 대부분 전통적인 시장에서 꾸준하게 수익을 내기 때문에 이러한 수익들을 기반으로 하여 주주들에게 배당금으로 환원을 하게 되는 시스템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주식투자에서도 안정적이고 새로운 현금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고 집중되는 배당금이 높은 주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국내 주식과 해외, 미국 주식을 나눠서 자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0. 주요 배당주 배당금 배당수익률 간략 정리 2024년

 

 

 

 

 

 

 

 

 

 

 정보 정리 배당수익률 배당금
서울가스 9.7% 16,750원
메리츠증권 6.54% 320원
KT&G 5.8% 4,800원
현대중공업 지주 5.78% 3,700원
맥쿼리인프라 5.5% 717원
삼성화재우 3.85% 8,805원
삼성전자우 4.6% 2,995원
오리온홀딩스 3.9% 650원
LG 전자우 3.75% 2,500원
제일기획 3.25% 840원
CJ 우 3.36% 2050원
현대차 우 3.2% 3,100원
현대홈쇼핑 3.4% 2,200원
GS 건설 2.9% 1,200원
P&G 2.5% 0.8698달러
JP 모건 2.4% 3.6000달러
쉐브론 5.1% 0.05달러(분기)
존슨앤존슨 2.6% 1.06달러
코카콜라 3.2% 1.68달러

 

 

 

 

 

 

 

 

 

1. 배당금이란? 

 

 

 

 

 

배당금이 높은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배당금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금이라는 것은 일반적인 주식 투자자들이 노리는 시세차익 이외에도 새로운 현금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투자 방법 중에 하나로 평가됩니다.

보통 회사가 돈을 벌게 되면 그 돈을 버는데 큰 도움을 준 주주들에게 꼭 주주환원을 하는 방식 중 하나로 회사에 이익을 함께 나누게 되는데요.

이런 배당은 회사가 한 해 동안 영업 활동을 하면서 얻은 순이익 중에서 이사회 결정과 주주총회의 최종승인을 통해서 배당금을 정하고 예 따라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주식 배당금 순위

배당이 종류에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현금배당과 주식 배당이 그것인데요. 현금 배당은 말그대로 배당금을 현금으로 전달하게 되는 것이고 주식 배당은 현금 대신에 그 회사에 일정은 주식을 주주들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의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배당은 현금배당입니다.

배당은 지급 시기가 회사마다 굉장히 차이가 납니다. 연간 1회 배당하는 종목도 있고 연간 4회 분기별로 배당 하기도 하죠.

그래서 보통 1년에 한 번 크게 배당 받고 싶은 분들은 한국의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 꽤 많은 편이며, 분기마다 현금흐름을 만들어 내고 싶으신 분들은 또 미국 배당주를 투자하는 편입니다.

 

 

 

 

 

 

 

 

 

 

 

 

 

 

 

 

 

 

 

 

2. 배당금 투자 잘하는 법은?

 

 

 

 

 

배당주 높은 주식

 

 

 

 

 

 

 

 

 

 

배당금 투자를 잘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적으로 배당금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알려진 전통적인 고배당주부터 우선주라던가 배당수익률은 현재 비교적 낮은 수준이지만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주식까지를 포함해서 확인해야합니다.

 

고배당주라는 것은 배당금을 주가로 나눈 값이 다른 기업들에 비해서 높은 주식들을 말합니다.

보통 이런 주식들은 이익자체가 안정적이면서도 규모가 크고 투자비중이 기관이나 외국인들이 많은 비중들이 그러합니다.

 

 

또한 우선주는 보통주보다 먼저 배당받을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주식으로 보통주보다는 할인되어 거래되는 주식입니다.

 

그래서 배당주 투자는 크게 고배당주, 우선주, 배당성장주를 기반으로 해서 어떤 식의 배당투자를 진행할 것인지 그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 그런 배당주 포트를 짜기 어렵다면, 배당주펀드의 포트를 확인해보거나 이런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좀 더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특히 배당금 높은 주식을 알아보는 데에 있어서 배당금은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이 2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 종합과세 신고가 이뤄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배당금 높은 주식을 세팅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3. 배당금 높은 주식 (국내)

 

 

 

 

 

 

 

 

배당주 높은 주식 리스트 홈페이지

배당주 높은 주식 수익률 확인하기

배당금 높은 주식 수익률 바로 확인하기 

 

 

 

 

 

 

 

 

 

 

국내주식 중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은 코스피 기준으로 알아보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배당금 투자시 가장 유의해야할 점은 배당금 높은 주식 중에서도 단순하게 배당금만 높은데 알고 보니까, 굉장히 소형주거나 잡주라면 투자에 큰 손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배당금을 투자하는 것은 새로운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 투자를 하는 것이고 또한 장기적으로 갖고 있을 때 그 수익이 안정적으로 발생하기 위함이지요.

그렇다는 말은 배당주를 선택할 때에 장기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안정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한 회사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기준으로 본다면 배당금도 어느 정도 높으면서우량 하고 그 해당 시장에서 어느 정도 확실한 파이를 가지고 있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인 편입니다.

그런 기준으로 보자면 국내 우량주 배당금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울가스배당금 높은 주식

국내 배당금 높은 주식 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종목중에 하나죠.

서울 가스입니다. 서울 가스는 현재 배당금이 16750 원으로 현재 주식 가격 대비 수익률은 9.7% 배당수익률 순위에서 굉장히 높습니다.

또한 배당성향도 49퍼센트는 되는데요. 이기업 자체가 굉장히 안정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밖에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을 집중해서 하려고 하시는 분들께는 굉장히 추천드리는 종목입니다.

 

 

 

2. 메리츠증권

두번째로는 메리츠증권입니다.

배당금은 320원으로 수익률은 6.54% 정도로 주식 배당 순위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중입니다.

이 은행 보험주 중에서도 잘 선별해서 선택을 하면 안정적이면서도 시장 사이클에 따라서 가격 상승까지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그 이유는 앞으로 금리가 상승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상황에 있기 때문이죠.

 

 

 

 

3. KT&G

 

 

 

 

 

세 번째로는 케이티앤지입니다.

배당금은 4,800원으로 배당수익률 높은 주식중에 높은 수치를 기록합니다.

국내 담배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또한 해외에서도 높은 영업현금흐름을 만들어 내고 있죠. 배당수익률은 5.8% 배당성향은 2.83%입니다.

 

 

4. 현대중공업 지주

세번째로는 현대중공업 지주입니다.

배당금은 3700원이며 수익률은 5.78%입니다.

 

 

 

 

5. 맥쿼리인프라배당수익률 높은 주식

다섯 번째로는 굉장히 오랫동안 사랑 받는 배당금 주는 주식이죠. 맥쿼리인프라입니다. 배당금은 717원으로 수익률은 5.5%입니다.

해당 종목은 배당금을 3년 전에 249 원에서 699 원으로 크게 올렸으며 꾸준히 배당금을 높여가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6. 삼성화재우

다음으로는 삼성화재우입니다.

배당금은 8805원이며 배당수익률은 3.85%입니다.

배당성향은 49.5%입니다. 아무래도 보험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고 업계 1위를 뽑자면 삼성화재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 면에서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얻어낼 수 있는 배당주 중에 하나 있겠습니다.

 

 

 

7. 삼성전자우

다음으로는 삼성전자우입니다. 배당금은 2995원이고 배당률은 4.6% 배당성향은 77.9%입니다. 배당성향 순위가 높은 주주 친화적인 기업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면서 없어서는 안 될 기업이죠.

사실 정말 마음 놓고 배당을 받으면서 가격 상승까지 노리는 장기적인 배당성장주를 찾고 싶다 하면 대표적인 주식 중에 하나입니다.

 

 

 

8. 오리온홀딩스

 

 

 

 

 

오리온 홀딩스는 배당금은 650원이고 배당수익률은 3.9%로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업계 자체가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배당주로써 안정적인 투자처입니다.

 

 

 

9. LG 전자우

LG 전자우 배당금은 2,500원이며 배당수익률은 현재 3.75%입니다. 해당 배당성장주 또한 삼성전자와 같이 안정적인 배당성장을 노릴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10. 제일기획

제일기획은 배당금은 840원이며 수익률은 3.25%입니다.

배당성향은 54.9%입니다.

 

 

 

11. CJ 우

CJ우 배당금은 2050원 배당수익률은 3.36%입니다.

배당성향은 77.5%로 높은 편인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문화콘텐츠가 굉장히 독보적인 만큼 그 선두에서 있는 CJ이라는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배당을 얻으면서도 성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투자처이겠습니다.

 

 

 

12. 현대차 우

배당금 높은 국내주식

현대자동차 우의 배당금은 3,100원이며 배당수익률은 3.2% 배당성향은 55.1%입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큰 성공과 함께 굉장히 이목이 집중된 받은 기업인데요. 이 또한 배당성향이 꽤나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누리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는 종목입니다.

 

 

 

13. 현대홈쇼핑

 

홈쇼핑 시장은 코로나 사태와 함께 자연스럽게 시장 파이가 더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죠.

그런 면에서 배당금을 누리면서도 시세차익까지 꾸준하게 노려볼 수 있는 투자자입니다. 배당금은 2,200원이며 배당수익률은 3.4%입니다.

 

 

 

14. GS 건설

 

GS 건설 2019년도부터 이어진 우리나라 부동산의 대대적인 상승은 전 국민으로 하여금 부동산에 집중하게 되었는데요.

그런 흐름의 맞춰서 GS 건설은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배당금 또한 1200원에 배당수익률은 2.9%입니다.

높은 편은 아니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그 성장성이 앞으로의 부동산은 하락보다는 상승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그런 부분에서 시세차익과 함께 배당금을 꾸준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높은 주식 (해외, 미국)

 

 

▶더 많은 배당수익률 순위 확인!

1. P&G배당금 높은 해외주식

프록터 앤 겜블은 배당수익률은 2.5%로 우리나라에 LG 생활건강처럼 미국 시장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생활필수품 기업입니다.

또한 이 회사는 배당성장이 65년 이어지고 있으며 분기 배당금을 주고 있고 주당 86.9센트를 주고 있습니다.

 

 

2. JP 모건

배당수익률이 2.4%이며 미국 시장 그 중에서 세계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은행주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해당 배당주는 11년 연속 배당금 올렸으며 기업 자체에서의 수익도 꾸준하게 상승되기 때문에 좋은 투자처 중에 하나입니다.

 

 

 

3. 쉐브론

배당금 높은 주식 2021

배당수익률은 5.1%로 미국을 대표하는 미국 배당수익률 순위에 높게 랭크중인 석유에너지 기업입니다 .

점차적으로 천연자원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기 때문에 이 석유시장 중심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사실상 석유라는 자원을 인간이 갑자기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꾸준한 배당을 30년 이상의 배당금 성장을 이룩한 해당 기업은 5.1%라는 배당 미국주식 중에서 높은 배당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이는 다시 얘기하면 자신감 있는 영업활동을 이어 나간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4. 존슨앤존슨

 

 

 

 

 

배당수익률은 2.6%입니다.  존슨앤존슨도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알고 또 사용하는 대표적인 기억 중에 하나죠.

안정성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가정 추천 드리는 미국주식 배당금 순위 종목 중 하나이며 해당 종목은 59년 연속으로 배당금을 인상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5. 코카콜라

모를 수가 없는 기업이죠. 배당수익률은 3.2% 꾸준히 성장하는 가격가치와 함께 배당금을 사두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특히 코카콜라 기업은 워런 버핏이 가장 좋아하는 주식종목 중에 하나죠.

 

주식 배당금

 

 

 

 

 

 

 

 

 

 

 

 

 

 

 

 

 

오늘은 국내 그리고 미국을 대표하는 주식들 중에서 배당금이 높은 주식을 순위 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이 배당금을 투자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배당금이 현재 얼마인지보다도 배당금을 주는 회사 자체가 수익률이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지, 또는 더 성장할 수 있는 시장에 속해 있는가 그런 미래를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배당금을 투자하는 것은 장기적인 목표점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것보다도 배당 성장성을 고려하며 기업 자체의 수익성이 증가하는지 이런 뉴스들을 꼭 파악하고 투자를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오늘은 배당금 높은 주식 TOP20(국내, 미국주식포함) 순위 수익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