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보관이사 비용 평수별 무게별 총정리! | 컨테이너 창고형 보관비용은? 보관이사 주의점 3가지

보관이사 비용 평수별 무게별 총정리! | 컨테이너 창고형 보관비용은? 보관이사 주의점 3가지

이사갈 집으로 바로 기간을 맞춰서 이사가면 좋겠지만, 사정상 바로 이사가지 못하고 짧은 기간 이삿짐을 보관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보관이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보관이사는 일반적인 이사와는 다르게 1차로 이삿짐을 옮겨서 보관을 하다가 다시 이사하려는 집으로 옮기기 때문에 보관이사 비용이 총 세 번 과정이 필요로 합니다.

이 때문에 보관이사 비용이 일반적인 이사보다 비용이 훨씬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에도 보관이사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관이사 비용과 보관이사 비용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관이사 가격확인 어디서 ?

 

 

보관이사 최저가 가격비교하기

 

 

 

 

 

1. 보관이사 비용 ?

 

 

 

 

보관이사는 창고형 보관이사와 컨테이너를 이용한 보관이사로 나뉩니다. 

창고형 보관이사는 보통 평수로는 20평 이하, 소형아파트나 원룸, 투룸 정도에서 지내시다가 이사를 가려는 분들이 선택하면 좋은 방식의 보관이사입니다. 

컨테이너를 이용한 보관이사에 비해서 창고형 보관이사는 비용적으로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안그래도 비싼 보관이사를 그나마 비용절감을 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컨테이너 보관이사에 비해서 창고형 보관이사는 온도와 습도유지가 가능한 환경이어서 이삿짐과 가구, 가전제품의 손상가능성을 최소화하면서 보관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컨테이너 보관창고 비용보다는 창고형 비용이 더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포장이사 최저가 가격비교 확인하기

 

 

 

이삿짐 한달 보관비용

 

 

이와 다르게 컨테이너형 보관이사는 20평 이상의 3~4인 가구 이상이 보관이사를 할 때 사용하는 방식으로 큰 짐이나 가전제품, 가구 등을 보관할 때에 사용하기에 용이합니다.

따라서 20평 이상의 큰 짐들을 보관이사 해야 되는 분들은 컨테이너형 보관 이사를 선택하셔야 되는데요.

컨테이너 보관이사를 선택할 때 가장 크게 걱정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이삿짐의 크기 때문에 컨테이너에 보관을 하게 되면 온도나 습도 부분에서 관리가 어려워서 가전제품, 가구 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보관이사를 진행하려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그 시기를 잘 골라서 이사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삿짐 보관 비용 자체는 그렇게 부담이 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하루 기준으로 했을 때 평균적으로 1톤 용달의 경우에는 5000원 정도 이며, 2.5톤은 5000원 정도 5톤 이상은 보통 8000원 에서 10,000원 정도로 하루에 비용이 책정 되는데요.

따라서 5톤 이상 기준으로 하면 이삿짐 한달 보관비용은 대략적으로 30만원 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본다면 보관 이사가 그렇게까지 부담은 아니지만 문제는 보관이사에는 이전 집에서 보관장소로 이동하고 이삿짐 보관 창고에서 이사갈 집으로 이동하는데 이사 비용이 두 번이 발생하기 때문에 30평 정도 때 3~4인 가구 이사비용이 일반적인 이사보다도 두배 정도 들어 간다는 점이 굉장히 큰 단점이긴 합니다.

일반 용달로 보관 이사를 진행할 때 약 300,000원 정도를 2번 내야 되는 것이며, 5톤의 경우에는 포장이사가 최소 1,000,000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므로 그렇게 쓸 때 최소 2,000,000원 이상의 보관 이사를 진행할 때 드는 비용이라고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컨테이너 보관창고 비용

 

 

 

 

 

 

보관이사는 용달이사나 포장이사, 반 포장이사를 선택할 때보다 그 업체 선정을 더 신경 써서 선택해야 되는데요.

그 이유는 보관이사 자체가 단순히 이삿짐 옮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삿짐을 짧으면 1~2주에서 길면 4 주 이상을 보관해야되기 때문에 그 이삿짐에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얼마만큼 보관 업체가 관리를 잘 했느냐 그 기준으로 선택을 하셔야 됩니다.

보관이사는 다른 이사에 비해서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가격을 가장 첫 번째 기준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유독 심하게 비싼 경우가 아니라면 돈을 좀 주더라도 가구나 가전 제품 손상없이 안전하게 이사 할 수 있는 보관이사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관 이사업체를 고르는 기준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 보관이사 잘 고르는 기준 | 보관이사 주의점

 

 

 

 

보관이사는 이사를 두 번을 해야 되고 짐도 맡겨야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비용이 일반적인 포장이사보다 비쌀 수밖에 없죠.

그래서 방문 견적을 통해서 업체마다의 그 보관방법과 비용 등을 잘 비교해서 선택해야합니다.

특히 보관이사의 경우 값어치가 비싼 가전제품과 가구를 보관시켜야 되기 때문에 얼마만큼 마무리까지 확실한 업체 인지를 잘 파악해야 될텐데요.

 

 

보관이사 주의점

 

 

1. 보관이사 업체 시설 확인

 

 

 

 

 

보관해서 업체를 잘 고르려면 첫번째로는 이삿짐 보관 시설 자체가 잘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됩니다.

보관 이사를 할 때 가장 자주 발생하는 문제라면 그 이삿짐을 보관할 때 생기는 이삿짐 파손이나 손상인데요.

이 때문에 보관 이사업체의 그 보관 방식이 방수 또는 환기가 잘 되어 있는 구조인지를 꼭 확인 하셔야 됩니다.

 

 

 

 

2. 보관이사 업체 위치 확인

 

 

 

 

이삿짐 보관 창고

 

 

 

보관이사의 이삿짐 위치를 확인하시는 것도 꼼꼼하게 살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관 이사업체의 보관 창고가 어디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보관 이사는 되도록이면 창고형이 좋고 그게 안 된다면 컨테이너형까지는 선택을 하셔야 되는데요.

간혹 보관 이사업체 중에는 비닐하우스 형태로 보관한 업체들이 있는데 이는 이삿짐의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보관 이사업체를 선택할 때는 그 이삿짐을 보관 하는 장소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3. 화재보험 도난보험 등의 믿을 수 있는지

 

화재보험 도난 보험 가입이 잘 되어 있어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보관이사업체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관 이사업체는 아무래도 이삿짐 자체를 다른 곳에 맡겨야 되는 만큼 보안 자체가 확실한 업체인지 만약에 도난이나 화재 등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이에 대해서 제대로 보상 받을 수 있는지를 꼭 확인 하셔야 됩니다.

 

 

 

 

 

 

 

오늘은 보관이사 비용과 보관 이사업체 잘 고르는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보관이사를 할 때는 짐 자체를 줄여서 그 보관 이사를 하는 데는 비용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그 보관이사가 물품 포장부터 보관 그리고 이사까시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전반적인 사항을 계약하기 전에 꼼꼼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보관이사를 진행할 때 스트레스를 덜 받고 진행 할 수 있을텐데요.

이를 위해서 계약이전에 꼭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보관이사 비용과 보관이사 비용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

 

 

 

 

 정보 정리 정보
이삿짐 보관비용 1톤 용달 : 5000원 정도

2.5톤 : 5000원 정도

5톤 이상 : 8000원 에서 10,000원 정도

보관이사 주의점 1. 보관이사 업체 시설 확인

2. 보관이사 업체 위치 확인

3. 화재보험 도난보험 등의 믿을 수 있는지

 

 

 

 

 

 

 

 

 

 

 

 

 

 

 

같이보면 좋은 글


 

 

보험가입내역 조회 방법 3가지 총정리! | 내 보험 조회 바로가기

자동차 일일보험 가격 가입방법 당일신청 가능? 취소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무료 조회 3가지 | 중고차 산다면 필수확인!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교환 방법 5가지 정리 | 제일 낮은 수수료는 ?

스크린골프 창업비용 후기 수입은? | 골프존 카카오스크린 SG골프 비교 정리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단점 장점 비용 견적 총정리 | 렌트카업체 TOP3?

알뜰폰 단점 7가지 꼭 확인! 장점은? 총정리

20대 적금 추천 2022 비교 | 대학생 직장인 사회초년생 청년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부작용 2가지 통증 총정리

용달이사 비용 원룸 투룸 소형이사 저렴하게 하는 법 5가지 !

포장이사 비용 평수별 탑차별 총정리! | 원룸 15평 24평 30평

 

 

파트너스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