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3.2% ! 후기 한도제한 예금자보호 총정리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3.2% ! 후기 한도제한 예금자보호 총정리

 

 

 

 

최근에는 금리 인상과 더불어서 많은 저축은행들의 파킹통장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연 3.2% 금리로 1억 한도로 굉장한 조건의 파킹 통장을 유지할 수 있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이 인기가 많은데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시는 것처럼 sbi 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상품입니다.

특히 sbi 파킹통장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목돈이든 비상금이든 여유자금이든 해당 입출금 통장을 통해서 편리하게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연 3.2%의 금리를 매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기준에서 봤을 때는 3.2% 정도의 금리는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 형태로밖에는 불가능하죠. 

 

 

 

 

 

같이 보면 좋은 글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확인하기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확인하기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조건 확인하기

토스 파킹통장 신청 바로가기

 

 

 

 

 

 

 

예금 적금을 들게 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이 목돈 자체가 묶이게 되기 때문에 자금을 편리하게 출금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해당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그러한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한 달에 한 번 이자를 더하는 월복리 효과가 된다는 점입니다. 

 

 

 

 

매월 지급된 이자가 원금에 더해져서 월복리로 지속적으로 이자 혜택을 누린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은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예금자보호

 

 

 

이자 자체가 연 단위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월 단위로 들어와서 계속해서 그 원금에 쌓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월복리 기준으로 본다면 sbi 저축은행에서 진행하는 사이다 뱅크 파킹통장을 1천만 원을 넣어뒀을 때 월 들어오는 이자만 해도 2 6천 원이 넘습니다. 

 

 

 

 

2 6천 원이 월마다 계속 쌓이고 그것이 원금이 합쳐져서 지속적으로 금리를 복리로 쌓아가기 때문에 사실상 굉장히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모든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입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사이다뱅크가 주거래 계좌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또한 거래 실적이 없더라도 이체부터 출금 알림 서비스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목돈을 거치하고 싶은데 마땅히 어디다 둬야 될지 아직 투자할 곳을 찾지 못한 분들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넣어두는 것도 큰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이자, 한도 제한, 후기 그리고 예금자 보호에는 어떤 요소가 있는지 가입 방법과 신청 방법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이자

 

 

 

보통예금 잔액 기본금리
1억원 이하 연 3.2%
1억원 초과 연 0.2%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이자는 기본금리 1억 원 이하까지는 연 3.2% 세전 기준입니다.  다만 1억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0.2%인데요. 

3.2% 1 원까지의 기준만으로도 사실상 목돈이나 여윳돈을 잠시 넣어둘 수 있는 상황에서는 굉장히 좋은 조건이기 때문에 금리는 다음과 같겠습니다.

특히 이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은 이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들이 있는데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후기

 

 

그중에서 수수료 정보를 보자면 이용 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체와 자동이체 수수료 모든 은행과 편의점 같은 atm기 체크카드 입출금 수수료 그리고 입출금 알림 서비스까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  정보
가입대상 개인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17세 이상 내국인)
예금종류 보통예금
저축금액 제한없음
계약기간 제한없음
이자지급방식 매월 이자결산

 

 

 

 

 

 

 

사이다 뱅크 파킹통장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금 종류는 보통 예금인데요.

계약 기간 제한도 없고 이자 지급 방식은 매월 이자 결산에 따라서 다음 달 1일에 입금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이자 면에서 큰 장점이 있는 파킹통장입니다. 

 

특히 사이다 뱅크 파킹통장은 365 24시간 내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과 예금 가입 증명서 발급까지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2.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예금자 보호 가능한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한도 제한은 따로 없습니다. 

다만 이 금융권에 속하는 저축은행이기 때문에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는 그 원금이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기 때문에 이 수준에 맞춰서 파킹을 하시는 것이 좋고 좀 더 넣고 싶더라도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은 최대 1억 원까지만 연 3.2%의 금리를 적용시켜주기 때문에 그 수준까지만 파킹 통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물론 한도가 없기 때문에 더 큰 돈을 예치하는 것은 상관없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예금자보호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쳐서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것이기 때문에 원금을 모두 되돌려받는 것을 고려한다면 최대 5천만 원까지 넣기보다는 약 4천만 원 정도만 넣고 나머지 빈 부분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그 공간을 마련해 두는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3.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가입방법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 개설 가입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꼭 아셔야 되는 부분은 모든 금융기관을 통틀어서 20일 영업일 기준으로 개설했던 통장이 있다면 추가 개설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 기간 이후에 사이다 뱅크 파킹통장을 개설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가입방법

 

 

 

 

우선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사이다뱅크 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어플을 다운 받으신 다음에 메인 화면 아래쪽에 있는 메뉴에서 예금 적금 상품에서 입출금 통장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입출금 통장 가입하기가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개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개설 순서는 다른 비대면 통장 개설과 비슷합니다.

 

 

이용 약관 동의와 금융사고 예방 항목을 체크하시고 고객 확인 의무 사항을 입력하고 고객 정보와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해당 계좌를 가입하려는 게 맞는지 신분증 및 계좌 인증을 하신 다음에 개설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4.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한도제한 ?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 한도 제한 해제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한 분들은 은행 측에서 사고 방지를 위해서 한도 제한을 걸어 놓았는데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가입방법

 

 

 

한도 해제 전에는 1 300만 원 최대이며 1회에는 100만 원까지만 이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번거로울 수밖에 없죠. 

 

이러한 부분을 없애기 위해서 사이다 뱅크 파킹통장 한도 제한 해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사이다 뱅크 앱을 켜신 다음에 입출금 통장 옆쪽에 있는 한도 제한 계좌를 누릅니다.

 

그 다음에 한도 계좌 관리 창에서 계좌 상태에서 한도 제한 계좌에서 제한 해제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이때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셔야 됩니다. 

 

증빙서류는

현재 일하고 있는 부분에 따라 다르겠지만

 

 

 

직장인이라고 한다면 재직증명서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급여 명세표 정도가 있을 것 같고요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고용 확인이 가능한 증빙 서류면 상관없습니다. 

개인 사업자라면 사업자 등록증과 소득 금액 증명원 프리랜서라면 계약서 또는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과 같은 서류들을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이다 뱅크 파킹 통장 한도 제한은 이러한 서류를 기반으로 해서 영업일 3일 이내로 심사가 완료되어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5.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후기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최근 들어서 저축은행 뿐만 아니라 인터넷 은행까지 파킹 통장에 대한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죠.

아무래도 금리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음에 따라서 다양한 저축은행과 인터넷 은행에서 금리를 높여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인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파킹 통장을 잘 비교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조건에 높은 금리로 파킹을 해두는 것이 가장 적절하겠죠.

 

 

아무래도 높다고 그냥 전부 한 곳에만 넣기보다는 파킹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저축은행이 다양하기 때문에 그중에서 본인의 목돈 크기에 따라서 예금자 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5천만 원 이하에서 여러 곳에 파킹을 해두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6. 사이다뱅크 카드 추천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체크 카드를 이용하시면 훨씬 더 간편하게 사이다뱅크에다가 돈을 넣어놓고 돈을 사용하기가 좋을 텐데요. 

 

그중에서 추천드리는 카드가 있다면 사이드 뱅크 페이백 체크카드 2입니다.

 

 

해당 카드는 전원 실적 조건이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조건 없이 전국 atm기에서 횟수 제한 없이 입출금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연회비가 없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죠.

구체적으로 페이백 체크카드 2의 혜택을 알아보자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2%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1%까지도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장 빠르게 받는 법은? | 모바일 온라인 무인발급기 총정리

중고차 할부 이자 싼 곳은 ? 구매 방법 신용등급 하락 조건 후기 총정리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방법 총정리! 앱 모바일 인터넷 | mri 도수치료 포함? 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 총정리!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서류 | 도수치료, 치과치료 가능?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어플 인터넷 팩스 콜센터), 기간 | 서류 도수치료 mri 치과 가능?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방법 5가지 서류 | mri 도수치료 치과치료 청구가능 ?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 방법 5가지 서류 | 비급여 가능? mri는?

자동차보험 싼곳 ? 추천 순위 | 저렴하게 가입하는 법 3가지

실비보험 청구 서류 방법 총정리! 실비보험 청구 꿀팁 9가지 확인

암보험 필요 없다 ? 암보험 잘 고르는 법 4가지 | 암보험 필요성 총정리

우체국 실비보험 추천 종류 장점 단점은 ? | 환급 후기 가입방법 고객센터

치아보험 추천 비교 TOP 5 순위 | 치아보험 필요한가 ? 가격비교 다이렉트 해지 가입조건 총정리

태아보험 가입시기 잘 고르는 기준 ? | 태아보험 필요한가 시험관아기 쌍둥이 산모특약

태아보험 비교 추천 순위 TOP 7+ | 태아보험 필수 특약은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