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 2024년 기준 거절되면 사용가능한 대출상품 총정리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 2024년 기준 거절되면 사용가능한 대출상품 총정리

 

 

 

 

서울보증보험은 신용대출이나 전세대출, 비상금대출같은 소액대출 등의 다양한 상품들을 이용하는 데에 필수조건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출 조건에 특별히 어려운 조건은 없는데 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여부에 따라서 대출여부가 정해지기에, 대출조회를 했는데 서울보증보험 보증거절이 되었다는 문구가 뜨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거절이 뜨게 되면 대체로 이용가능한 다른 조건의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 ?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여러 대출에서 조건을 거는 이유는 보증보험을 들게 되면 채무자가 대출금을 갚지 않더라도 서울보증보험이라는 회사에서 대신해서 갚아주기 때문에, 금융사 측에서는 따로 채무자로부터 보증을 하지 않고 서울보증보험으로부터 보증가입을 하도록 권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서울보증보험 가입을 해야하는데, 서울보증보험 회사 측에서도 대출을 하려는 채무자가 실제 대출을 갚을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판단이 되면 서울보증보험 입장에서도 손해가 될 가능성이 높기에 그 채무자의 신용상태나 대출상태, 소득 상태 등을 파악해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여부를 정하게 됩니다.

 

 

 

✅ 핸드폰 만으로 가능한 대출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체적으로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되는 이유는 크게 아래의 조건들에 해당하는 경우에 발생하는데요.

 

 

 

 

 

 

 

 

 

 

 

 

1. 기대출 건이 많거나 연체가 된 경우

 

 

 

 

 

사실 2024년 기준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기대출이 많거나 기대출로 인한 연체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미 햇살론유스라던가, 학자금대출 등의 상품을 많이 사용한 상황이라면 기대출건이 많아서 현 소득 대비 갚아야할 채무가 많은 상황이기에 당연히 기대출건이 없는 사람에 비해서 대출상환을 성실하게 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따라서 특별히 기대출건이 많아서 대출상환여력이 적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을 거절하게 됩니다.

 

 

또는 기대출이 많지는 않지만, 이를 연체한 경우에도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어려워지는데요. 다른 금융사에서 받았던 대출을 연체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는 모든 금융사가 연체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연체기록이 남아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서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하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어려워집니다.

 

관련해서 또 다른 이유로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또는 이 것들을 면책한지 얼마 안된 분들의 한해서는 당연히 일반적인 분들에 비해서 신용점수는 다시 회복되었더라도 기록이 있기에 당장 서울보증보험을 통해서 대출을 일으키기에는 어렵습니다.

 

 

 

 

 

 

 

2.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신용점수도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이 되는 주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이 신용점수는 기대출건이 많다는 앞선 이유가 연관성이 크게 작용하는데요.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다만 신용점수는 꾸준히 직장에서 재직중인 상태가 아니라, 소득활동이나 경제활동이 이뤄지지 않고 있거나 꾸준히 이뤄지지 않는 대학생, 미취업청년 또는 이제 막 취업을 한 상태에서는 신용점수가 꾸준히 소득활동을 한 분들에 비해서 떨어질 수 밖에 없어서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어렵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공과금 미납, 핸드폰 요금 미납 등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도 연체이력이 남게되고 이에 따라서 신용점수가 낮아지는데요. 이런 점 때문에도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왠만하면 서울보증보험 발급을 하기 이전에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몇 달 정도 미납없이 잘 사용을 했을 때 신용점수가 올라가는데요.

꾸준한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은 이런 식으로 신용점수를 높임으로써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3. 소득 또는 자산으로 인한 발급 거절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이 되는 이유로 소득이나 자산에서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득이 아예 없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신용평가 시에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빌리려는 대출금을 얼마나 잘 상환할 수 있는 지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지를 판가름할텐데요.

그런 면에서 소득이 아예 없는 상태에서는 발급이 어려울 가능성이 있죠.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거절

 

 

 

물론 서울보증보험은 소득이나 재산이 없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보험증권 발급이 되기는 하지만, 기대출금이 있는 상황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으로 어필이 되지 않는다면 사실 쉽지는 않겠습니다.

 

 

 

 

 

 

 

 

 

 

 

 

 

 

 

 

 

 

 

 

2. 서울보증보험 발급거절 되면 대체 대출은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거절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당장 대출을 해야하는 분들은 다른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찾아야할텐데요. 다행히도 모든 대출을 빌릴 때 서울보증보험이 있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비상금대출을 기준으로 보면,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이 붙지 않는다면, 신용점수 350점 이상 또는 통신등급 CB 1등급~6등급의 조건이 붙는데요.

 

그러한 기준에 해당하는 대출로는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라던가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우리비상금대출 정도가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거절 이유

 

 

 

 

1.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필요치 않습니다.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면서 신용점수가 나이스 평가점수 기준으로 350점 이상이면 가능한데요.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필요서류로는 신분증 사본만 있으면 되어서 간편합니다. 금리는 현재 연 15.4% ~ 19.9%로 꽤나 높은 금리기준이기는 한 것이 단점입니다.

 

 

 

 

 

2.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을 기반으로 하는 비상금대출입니다. 말 그대로 우리나라 3대 통신사로 가입된 핸드폰이 있다면 이를 기반으로 신용을 평가하고서 대출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CB 통신등급 1~6등급 사이여야 우리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한도는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금리는 기본금리 7.7%에 최저로 우대금리를 받으면 7.2%까지도 이용가능합니다.

 

 

 

오늘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거절 이유와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되었을 때 어떤 대출을 받는 것이 그나마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사례 확인해보기

자차보험처리 방법 단독사고 수리범위 할증여부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자격조건 총정리 | 내가 가능한 정부지원대출은 ?

창업지원금 종류 5가지 1인 소상공인 중장년 총정리!

개인회생 햇살론 15 받을 수 있나 ? 신청조건 한도 부결 총정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한도 부결사유? 비대면 간편대출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부결사유? 신청방법 총정리!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거절이유? 핸드폰으로 300만원 대출 한번에 !

핀크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조건 금리 한도 부결 신청방법 총정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한도 신청방법! 주말에도 신청가능? 총정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방법 ? 소액대출할 때 꼭 확인!

연체기록삭제 단기 장기? 확인 방법 삭제는 언제? | 핸드폰미납 신용카드 대출 포함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