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어떻게 올릴까? | 당장 올리는 법은?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어떻게 올릴까? | 당장 올리는 법은?

신용카드는 사실 소비관리만 제대로 할 수 있다면 여러가지 혜택과 할부기능 덕분에 소비를 할 때 현명하게 사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신용카드는 말 그대로 신용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카드이기에 신용등급에 따라서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한도가 정해지게 되는데요.

 

 

 

 

 

 

 

 

 

신용카드를 오랜기간 연체없이 사용하신 분들은 한도가 많이 올라가 있겠지만, 신용카드를 만든지 얼마 안된 사회초년생이나 신용카드를 늦게나마 만든 분들은 신용카드 한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가의 물건을 할부로 몇가지 사고싶어서 신용카드를 이용하려는데 신용카드 한도가 낮아서 원하는 물건들을 구매하지 못하면 곤란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사별 신용카드 한도상향 신청 바로가기!

 

 

 

신용카드 한도 신청 바로가기
신한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농협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삼성카드 바로가기 우리카드 바로가기
국민카드 바로가기 하나카드 바로가기 bc카드 바로가기

 

 

 

 

 

 

1. 신용카드 한도가 올라가지 않는 이유?

 

 

 

 

 

 

 

 

신용카드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 적정한도를 사용했는데도 신용카드 한도가 오르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신용카드 한도는 적정한도를 모두 사용한다고 해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는 기본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는 소유자의 월 가처분 소득과 신용도 그리고 신용카드 이용에 대한 실적 등을 기반으로 하여 평가를 내려서 한도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신용카드 한도

 

 

 

 

이 때 가처분 소득이라고 하는 부분은 신용카드 소유자의 연소득에서 연간 채무 원리금 상환액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해서 카드사는 1년에 1회 이상 신용카드 회원의 이용한도 적정성을 점검하게 되는 거이죠.

물론 신용카드 소유자의 가처분소득의 변화나 신용도의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1년 텀이 아니라, 한 달 이내로 반영하여서 한도조정이 이뤄지는데요.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시키고 싶은데 오히려 한도가 하향되는 분들도 있죠. 신용카드 한도가 하향되는 이유도 앞서 설명드린 기준들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게 보면 네가지의 이유로 신용카드 한도가 하향되는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1. 신용카드 연체 시

 

 

 

 

 

 

 

 

당연한 이유입니다. 신용카드는 가처분소득이나 신용도에 따라서 한도를 상향시켜주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서 신용카드 사용대금이 연체되는 경우에는 신용카드 한도가 하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신용카드 한도 하향을 방지하기위해서 왠만하면 신용카드 연체금액을 빠르게 상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카드 사용자의 신용점수 변화 시에

 

20대 신용카드 한도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사용자의 신용점수도 평가해서 한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용점수가 이전에 비해서 내려갔다면 이용한도 적정성을 검사해서 신용카드 한도가 하향되는데요.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시키고 싶은데 오히려 떨어진 분들이 있다면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3. 가처분소득 감소시

 

신용카드 한도가 감소하는 이유중에서 가장 타격이 있는 것은 가처분소득이 감소하였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가처분소득이 변화하거나 신용도가 변화있는 경우에는 한 달 이내로 반영하여서 한도가 조정되기어 가처분소득이 감소하게 되면 신용카드 한도가 하향되는 결정적인 이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용카드 한도상향은 어떻게해야 올라갈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신용카드 한도 당장 올리는 법은? 

 

 

 

 

 

 

 

1. 즉시결제하기 

 

 

첫 신용카드 한도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하는 방법으로는 간단한 방법이 즉시결제, 선결제를 하면 됩니다. 즉시결제를 하면 한도가 복원되는데요.

간단하게 카드사에 전화하시거나 카드사 전용 앱을 통해서 즉시결제를 하면 바로 한도가 복원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한도가 바로 공간이 남게 되는 것이죠.

즉시결제는 해당 달이나 이전에 결제해놨던 할부금액 등을 금액대별 또는 결제건 별로 선택해서 즉시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굳이 신용카드 한도 그 자체를 높이기보다는 빠르게 신용카드 한도의 공간을 만들어서 원하는 데에 그 한도를 사용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2. 한도총액 상향시키기

 

신용카드를 발급하시고서 꾸준하게 사용을 하신 분들이라면 기존의 한도액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한도상향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요.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카드 신용카드 한도 변경 부분에서 한도총액을 상향시킬 수가 있습니다.

혹시나 가처분소득 증가나 신용점수 증가 등의 사유로 한도총액을 늘릴 수 있음에도 체크를 하지 못해서 한도총액을 올리지 못한 분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한도총액을 올리는 것도 간단하게 신용카드 한도샹항을 시키는 방법이 되겠네요.

 

 

 

 

 

 

3. 한도상향 신청해보기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특정한 이유가 있다면 일시적으로 한도를 상향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결혼을 하거나 갑작스러운 병원비, 자동차 구입 등이 그 예시가 될텐데요. 일반적인 한도 상향처럼 해당 방법도 신용카드사로부터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이 때 카드사마다의 심사 기준이 다르며, 카드사가 결정한 그 요건이 충족되는 경우에는 한도상향이 되기도 하므로 특정한 일로 인해서 신용카드 한도상향이 필요한 분들은 고려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카드사별 신용카드 한도상향 신청 바로가기!

 

 

 

신용카드 한도 신청 바로가기
신한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농협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삼성카드 바로가기 우리카드 바로가기
국민카드 바로가기 하나카드 바로가기 bc카드 바로가기

 

 

 

 

 

 

 

 

 

 

 

 

3. 신용카드 한도 상향을 위해서 해야하는 것들

 

 

 

 

 

 

 

 

신용카드 한도를 직접적으로 상향시키는 방법이 아닌, 꾸준하게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

 

 

 

 

1.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카드 한도는 사실상 신용점수와 크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올라가면 자연히 신용카드 한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위해서는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우선 신용점수를 깎아먹는 요소인, 신용카드대출이나 현금서비스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혹시나 사용하더라도 빠르게 완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올리기

 

 

또한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한도 적정금액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50%이하로, 더 권장하는 수치는 30%정도로 맞추어서 신용카드 한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으로 적정 수준의 카드한도를 사용하고 카드 대금을 꾸준한 기간으로 갚으면서 사용을 하면 카드사에서는 신용카드 사용자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지기 때문에 신용카드 한도가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이는 신용카드 한도상향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며 이에 대해서는 의견들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2. 부채 관리하기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올리기 위해서는 부채를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론 부채를 당장 줄이기는 어려운 분들은 부채의 형태를 변경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서, 부채에도 등급이 있기에 되도록이면 1~2금융권 대출을 유지하고 신용카드 대출이나 카드론, 현금서비스 같은 신용점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부채를 되도록이면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신용카드 한도상향 자주 묻는 질문

 

 

1. 신용카드 라식수술하고 싶은데 일시적으로 올릴 수 있는지

 

신용카드를 수술과 같은 병원비의 경우에 카드사 심사를 통해서 상향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해당 카드사 앱이나 영업시간에 상담을 통해서 신청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한도 상향 불이익

 

 

 

2. 신용카드 한도상향 문자는 언제 오는지?

 

신용카드 한도상향은 꾸준히 연체없이 사용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신용점수와 가처분 소득 등 여러 조건을 기반으로 한 한도 안까지는 상향문자가 오게됩니다.

 

 

 

 

3. 신용카드 한도상향 가능하다는 연락이 왔는데 해야하는지?

 

신용카드 한도상향이 가능할때는 문자나 전화로 연락이 오기는 합니다만, 신용카드 한도상향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4. 신용카드 한도상향 불이익 있는지?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한다고 해서 추가적인 불이익이 있지는 않습니다.

 

 

 

5. 첫 신용카드 한도는 ?

 

보통 20대 신용카드를 만들게 되면 첫 신용카드 한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 정도로 적습니다.

물론 꾸준한 가처분소득과 연체없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한도는 꾸준하게 올라가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신용카드를 사용하게되면 한도가 넘치는 경우가 종종있죠. 그런 상황에서 신용카드를 추가로 사용해야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신용카드 한도 상향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위의 방법들이 있으나 실제적으로 신용카드를 올리기 위해서 신용관리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더 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하늘누에 천잠원 가격 효능 성분 3가지?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동의명가 침향단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 최저가는 ?

청관춘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 | 무료증정 이벤트?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가격 후기 총정리

리프레쉬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총정리 | 증정이벤트는 ?

CR5 화장품 가격 후기 부작용 사용법 앰플 이벤트 ?

ms2플러스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사용법 완전정리!

한우물 정수기 가격 단점 장점 사은품 이벤트는? | 필터교체비용 확인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시험없이 어떻게? | 취득기간 비용 응시자격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파는곳 확인!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은 ? 장점 단점 총정리!

편의점 창업비용 인수비용 수익은? 장단점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