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에어컨 청소 비용 2024년 기준 평균 가격은? 벽걸이 스탠드 시스템 총정리!

에어컨 청소 비용 2024년 기준 평균 가격은? 벽걸이 스탠드 시스템 총정리!

 

 

 

에어컨 청소 비용은 어느정도일까요 ?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필수로 틀게 되는 가전제품이 있죠. 바로 에어컨인데요. 에어컨은 1년 내내 사용하는 전자제품은 아니다보니까 가을이 되고나서부터는 꺼두게 되어서 에어컨을 막상 사용하려는 시점이 되면 필터에 먼지가 많이 끼여서 한번 대대적인 청소를 하고 에어컨을 이용하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요.

 

 

에어컨 청소를 직접하는 분들도 최근에는 많이 늘어났습니다. 에어컨 청소하는 법을 유튜브에 검색을 하면 간단하게 그 방법을 따라하기만 해도 가능한 점 덕분인데요. 다만 이는 에어컨 청소를 깔끔하게 하기에도 무리가 있고 꽤나 번거롭기도 해서 차라리 몇 만원 주고 기사분을 고용해서 전문적인 에어컨 청소를 하려는 분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이죠.

다만, 에어컨 청소를 의뢰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에어컨 청소 비용이겠죠. 너무 비싸지 않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에어컨 청소를 하려면 어느정도 선에서 에어컨 청소 비용을 지불해야할까요? 

 

 

오늘은 에어컨 종류마다의 에어컨 청소 비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2024년 에어컨 청소 비용 ?

 

 

 

 

 

에어컨 청소 비용은 보통 제품에 따라서, 내부 오염도에 따라서 그 가격이 차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에어컨 청소를 5월즈음 미리미리 하지 않고 한 여름에 에어컨 청소를 맡기려고 하면 그때에는 많은 분들이 청소를 맡기는 시기여서 에어컨 청소 비용 자체도 올라가고 예약을 잡는 것 자체도 꽤나 어려워지는데요.

 

우선적으로 에어컨 종류에 따른 에어컨 청소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

 

 

 

 

 

시스템 에어컨 청소 비용

 

 

 

 

 

 

 

 

 

 

1. 벽걸이 에어컨 청소 비용

 

 

 

 

 

 

 

 

벽걸이 에어컨은 보통 원룸형태의 집이나, 2 in 1 멀티형 에어컨에서 방을 따로 시원하게 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형태의 에어컨입니다.

벽걸이 에어컨 청소 비용은 보통 6만원 정도로 평균가가 잡혀있습니다. 이는 에어컨의 오염도에 따라서 그리고 에어컨 청소를 예약하는 시점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있는데요.

 

사실 벽걸이 에어컨 정도는 크기도 작고 조립이 그리 어려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셀프로 벽걸이 에어컨 청소를 진행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라면 벽걸이 에어컨 정도는 업체를 맡기기보다는 직접 청소를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벽걸이 에어컨 청소 비용

 

 

 

 

 

 

 

 

 

2. 스탠드 에어컨 청소 비용

 

 

스탠드 에어컨은 벽걸이 에어컨에 비해서 그 형태가 훨씬 어려운 편이기는 합니다.

우선 에어컨의 패널을 분리하고 볼트를 모두 풀어주고 나서 부품을 제거하고나서 안내에 따라서 보통 아래로 잡아당겨서 전체적인 스탠드 에어컨의 패널을 분리시킬 수가 있는데요.

그 다음으로 보이는 팬이나 필터 등등을 깨끗하게 닦아줘야하기에 사실 혼자서 직접 진행하기에는 번거로움이 크기는 합니다.

그래서 스탠드에어컨은 업체를 맡기는 게 마음이 편하기는 하는데요.

스탠드 에어컨은 그 오염도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으나 보통 10만원 정도 선에서 에어컨 청소 비용을 지불하면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는 업체마다 가격차이가 꽤나 나기 때문에 좋은 후기가 있는 업체들 중에서 잘 골라서 가성비있는 업체를 선택하여 저렴하게 스탠드 에어컨 청소를 마무리 하는 게 좋겠죠.

 

 

 

 

 

 

 

 

 

 

3. 시스템 에어컨 청소 비용 ?

 

 

시스템 에어컨은 다른 에어컨들보다도 셀프로 청소하기에는 훨씬 어려운 편입니다. 에어컨 부품을 분해 후, 방수커버 설치를 하고서 부품세척부터 냉각핀 약품 도포, 고압세척, 살균 처리 후 부품 조립의 과정을 거쳐야하는데요.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붙어있기도 하고 제품 자체가 다른 에어컨 종류보다 처음 셀프로 하기에는 그 시간과 노력이면 사실 돈을 주고 처리를 하는 게 훨씬 이득이기는 합니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에는 청소 비용이 보통 15만원 선으로 잡혀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도 오염도에 따라서, 에어컨 청소를 예약하는 시점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기에 이를 감안하셔야겠습니다.

 

 

 

 

 

 

 

 

 

2. 에어컨 청소 비용 저렴하게 예약하는 법 ?

 

 

 

 

 

 

 

그렇다면 에어컨 청소비용을 그나마 저렴하게 예약하는 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우선 에어컨 청소 비용을 저렴하게 예약하기 위해서는 여름이 되기 전에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본격적으로 키기 시작하는 7월이나 8월즈음에는 사실상 에어컨을 미리 준비 안한 분들이 많이들 에어컨 청소를 맡기기 시작하기 때문에 에에컨 청소 비용은 고사하고 사실 예약하는 것 자체가 번거로워지는데요.

따라서 3~5월 정도에 에어컨을 키기 전에 미리미리 에어컨을 청소 예약해서 가격도 저렴하게 여유있게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염도에 따라서도 에어컨 청소 비용은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에어컨 청소 비용을 찾을 때 업체를 고를 때에는 그 후기들을 잘 살펴서 오염도에 따라서 추가적인 비용을 요구하는 업체인지 아니면 초기에 말한 대로 그 가격으로 청소를 마무리해주는 지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그냥 전화만 있는 업체를 선택하기 보다는 되도록이면 이미 후기가 많은 에어컨 청소 업체를 골라서 그 중에서 에어컨 청소를 맡기는 것이 현명할 수 있죠.

 

 

 

 

 

 

 

원룸 에어컨 청소 비용

 

 

 

 

 

 

특히 에어컨 청소 비용만을 생각하기보다는 이왕 에어컨 청소를 맡기려는 분들은 에어컨 청소 업체가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업체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커버, 필터, 송풍팬까지 혼자서는 제대로 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청소하기 위해서 업체들을 고용하는 것인데 보면 일반 개인보다도 청소를 대충하고 마무리하는 업체들이 꽤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중으로 돈이 나갈 수도 있으니 에어컨 청소 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도 믿을만한 업체인지를 후기들을 통해서 잘 골라서 확실하게 에어컨 청소를 마무리 하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3. 에어컨 청소 비용 후기 어디서?

 

 

 

 

 

 

 

그렇다면 에어컨 청소 잘하는 동네 업체를 어디서 찾는 것이 좋을까요 ? 보통은 크몽이나 숨고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후기들을 확인하고서 업체에게 의뢰를 맡기거나 지역 맘카페에서 잘 알려진 에어컨 청소 업체들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탠드 에어컨 청소 비용

 

 

 

 

 

 

 

 

 

오늘은 에어컨 청소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이 점차 더워짐에 따라서 에어컨 청소를 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시간이 여유가 있는 분들은 에어컨 청소를 직접 진행해서 돈도 아낄 수 있으면 사실 좋기는 합니다.

다만 에어컨 청소라는 게 유튜브나 블로그 글을 보고 따라한다고 해서 쉽게 되는 것이 아니고 전문가에게 맡기더라도 평균 1시간에서 2시간이나 소요되는 작업인만큼 바쁜 요즘 분들이 직접 에어컨 청소를 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에어컨 청소를 업체를 이용해서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다만 에어컨 청소 비용이 업체마다 꽤나 차이가 있기에 귀찮더라도 조금의 시간을 내서 에어컨 청소 비용 업체들을 발품을 팔아서 후기도 좋으면서 그나마 저렴한 축에 속하는 에어컨 청소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합니다.

 

 

 

 

오늘은 에어컨 청소 비용과 에어컨 청소 업체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어컨 청소 비용 정보
벽걸이 에어컨 청소 비용 평균 60,000원
스탠드 에어컨 청소 비용 평균 100,000원
시스템 에어컨 청소 비용 평균 150,000원

 

 

 

 

 

 

 

같이보면 좋은 글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신청방법 한도 서류 필수확인!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 차이? 조건 신청방법 대납가능? 부결 총정리

프리랜서 햇살론 가능한지? 조건 한도 서류 신청방법 부결되면? 총정리!

토스유스카드 신청 디자인 사용처 배송 사용법 연회비 등 총정리!

근로장려금 조회 지급액 신청일 신청방법 조건 총정리 !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한도 종류 BEST 5! 소득 서류 이자 필수정리

교통사고 대인접수 거부 어떻게 해야할까? 대처방법 총정리!

오토바이 보험료 총정리! 20대 30대 40대 | 50cc 110cc 125cc 포함

아반떼 장기렌트 가격 비용은 ? 견적 비교 후기 총정리!

카니발 장기렌트 가격 비용? 7인승 9인승 비교 후기 견적 총정리!

개인회생 신용회복 차이 장단점은 ? 개인회생 후 워크아웃 가능한지 총정리!

에어컨 설치 비용 벽걸이 스탠드 멀티형 | 설치비용 저렴하게 하는 법은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