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연체기록삭제 단기 장기? 2024년 확인 방법 삭제는 언제? | 핸드폰미납 신용카드 대출 포함

연체기록삭제 단기 장기? 2024년 확인 방법 삭제는 언제? | 핸드폰미납 신용카드 대출 포함

 

 

 

 

연체기록이 생기면 차후에 대출을 추가로 진행해야하는 상황에서 신용점수가 낮아서 가능성이 매우 낮아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단기연체이든 장기연체이든 최대한 연체기록이 남지 않도록 상환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피치못할 상황으로 인해서 연체기록이 생긴 분들은 언제 연체기록 삭제가 되는지, 단기 장기 연체기록 확인하는 방법과 연체기록이 생긴 이후에 어떻게 해야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연체기록 삭제 2024년 기준 언제 ?

 

 

 

 

 

 

연체기록삭제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 보통 연체기록삭제는 그 금액정도와 연체일수에 따라서 연체기록이 차이가 있습니다. 

 

 

연체기록삭제 정도 정보
10만원 ~ 30만원 + 연체 30일 이하 연체기록삭제 1년 소요
30만원 이상 + 연체 30일 이상 연체기록삭제 3년 소요
30만원 이상 + 연체 90일 이상  연체기록삭제 5년

 

 

10만원 이하의 연체에 있어서는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10만원 이하의 소액 정도는 그렇게까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데요.

다만 10만원 이상부터는 그 기간에 따라서 연체기록이 삭제되는 기간이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이면서 연체기간이 30일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연체기록삭제까지 1년이 소요됩니다.

30만원 이상이면서 연체기간이 30일 이상으로 늘어나 있는 상황에서는 연체기록삭제가 3년이 소요됩니다.

 

30만원 이상이면서 연체 90일 이상인 경우에는 연체기록삭제가 5년이 소요됩니다. 

 

 

장기 단기 연체기록 삭제 방법

 

 

 

 

 

 

보통 단기연체에 해당하는 30일 이내인 경우에는 1년 정도면 그래도 연체기록이 삭제되지만, 30일 이상의 장기연체기록은 최소 3년에서 5년까지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러한 연체기록이 생기겨 되면 신용등급하락은 물론이고 그에 따라서 신용카드이용에 제한이 생긴다거나 추가대출을 받기 어렵다는 등의 번거로운 제한들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왠만해서는 연체기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이 연체기록이 안생기도록 주의해야하는 것은 정말 당연한 것이고, 연체기록이 안생기더라도 연체라는 것은 5영업일 이상만 되더라도 그 연체에 대해서 금융권에서 공유가 되기에 5일 안에 그 연체를 해결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연체기록삭제 정도 정보
100만원이상 + 3개월 이상 연체기록삭제 5년 소요
500만원 이상 + 1년이상(세금에 대해서) 연체기록삭제 5년 소요

 

 

또는 100만원이상 연체가 있으면서 3개월 이상 납부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연체기록삭제를 하는 데에 5년이 소요가 됩니다. 500만원 이상이면서 1년이상 세금에 대해서 연체를 한 경우에도 5년 동안의 연체기록삭제 기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상황이 정말 여의치 않는 것이 아니라면 왠만해서는 빠르게 연체건을 변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내 단기연체기록이나 장기연체기록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연체기록 확인 어떻게 ?

 

 

 

 

 

 

연체기록삭제는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매년 3회까지는 돈을 내지 않고도 신용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본인의 신용조회를 확인가능합니다. 

 

 

 

 

 

 

 

1. 올크레딧으로 연체기록확인하기

 

 

연체기록 삭제

 

 

 

올크레딧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오른쪽 아래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누르면 1년에 총 3회를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개월마다 1회씩 24시간 이내 횟수제한없이 이용이 되는데요. 회원으로 하여도 상관없고 비회원으로 하여도 상관없습니다.

 

 

연체기록 조회

 

 

 

 

 

 

 

2. 나이스지키미로 연체기록확인하기

 

 

나이스지키미 사이트에서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서 

키워주는 신용생활 – 신용점수 확인하기를 눌러서 신용점수와 함께 연체기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연체기록 휴대폰 미납

 

 

 

 

 

 

 

3. 핸드폰 요금 미납 연체기록은 ?

 

 

 

 

 

 

 

 

대출금이나 카드값으로 인한 연체기록이 남는 분들도 많지만, 보통 깜빡하고 놓친 핸드폰 요금 미납 때문에 혹시나 연체기록이 생길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연체기록은 10만원 미만에 대해서는 생기지가 않습니다만, 그 요금이 쌓이게 되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우선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면 통신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보통 미납요금 발생 2개월 이후부터는 납부안내가 진행되고 그 이후에도 납부처리가 되지 않으면 발신정지처리가 됩니다.

발신정지처리 이후에도 납부요금을 처리하지 않으면 수신도 정지되고 직권해지와 함께 요금추심이 진행되는데요.

 

 

 

단기 연체기록삭제

 

 

 

 

또한 주의해야할 점은 핸드폰 요금은 그 요금에 핸드폰 단말기 할부금에 대해서도 내고 있었다면, 이는 10만원 이하이든 말든 상관없이 미납되면 연체기록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휴대폰을 공기계나 중고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요금도 함께내고 있는 상황이라면 꼭 핸드폰 요금 미납이 되지 않도록 신경써야합니다.

 

 

 

 

 

 

 

 

 

 

4. 연체기록삭제 자주 묻는 질문

 

 

 

 

 

 

 

1. 장기연체기록은 언제 삭제되는지 ?

 

이미 장기연체등록 이후에 변제된 상황에서는 연체기록은 변제 이후 5년이 지나야 삭제가 됩니다.

 

 

 

 

 

2. 장기연체기록 생긴 이후에는 무조건 5년 지나야 대출이 되는지 ?

 

 

 

장기연체기록이 등록되어서 5년 동안 기록이 없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대출이 그 기간동안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장기연체기록이 등재되었더라도 2년에서 3년 정도의 시간동안 신용점수가 오르면서 추가적인 대출이 없고 소득증빙이 확실히 되는 상황이라면, 은행권대출은 장기연체기록이 있다고 하더라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장기연체기록에 등록이 된 분들이라면 그 연체기록에 신경쓰기보다는 신용점수 조회와 함께 신용점수 올릴 수 있는 것들을 차근히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개인회생 면책 이전에 생긴 연체기록도 개인회생 이후에는 사라지는지 ?

 

 

개인회생 면책 이전에 생겼던 연체기록은 개인회생을 진행하게 되면 모두 삭제됩니다. 

 

 

 

 

 

4. 개인파산 후 연체기록은 ?

 

 

개인파산을 진행한 다음에 연체기록은 면책결정 확정이 된 다음에 그 이후에 5년동안 기록이 남기 때문에 그 기간이 지난 이후에야 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5. 장기연체 기록 신용카드는 ?

 

 

장기연체 기록이 있는 분들은 신용카드 사용가능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보통 장기연체 기록이 있는 상황에서는 신용카드 발급자체가 어려울 수 있으며 이미 신용카드가 있다고 한다면 그 한도가 일반적인 신용점수를 가지고 있는 분들과 비교했을 때 꽤나 낮은 수준입니다.

 

 

 

 

 

오늘은 단기 장기 연체기록 삭제가 되는 데에 필요한 기간과 연체기록 확인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사례 확인해보기

자차보험처리 방법 단독사고 수리범위 할증여부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자격조건 총정리 | 내가 가능한 정부지원대출은 ?

창업지원금 종류 5가지 1인 소상공인 중장년 총정리!

개인회생 햇살론 15 받을 수 있나 ? 신청조건 한도 부결 총정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한도 부결사유? 비대면 간편대출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부결사유? 신청방법 총정리!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거절이유? 핸드폰으로 300만원 대출 한번에 !

핀크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조건 금리 한도 부결 신청방법 총정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한도 신청방법! 주말에도 신청가능? 총정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방법 ? 소액대출할 때 꼭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