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오토바이 보험료 총정리 2024년 기준 20대 30대 40대 | 50cc 110cc 125cc 포함

오토바이 보험료 총정리 2024년 기준 20대 30대 40대 | 50cc 110cc 125cc 포함

 

 

 

 

 

 

오토바이를 끌 때 가장 먼저 준비해야하는 건 역시 오토바이 보험료이겠습니다. 오토바이를 운행할 때에 사고없이 끌면 좋겠지만, 교통사고는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대비하기 위해서 오토바이 보험을 드는 것은 필수적인데요.

다만 오토바이 보험료가 아무래도 부담이 있기에 오토바이 보험료는 얼마나 되는지,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대략적인 오토바이 보험료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10cc 125c 300cc 등의 cc 별 오토바이 보험료와, 20대 30대 40대 50대 나이대 별 오토바이 보험료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면서 어느정도 수준으로 오토바이 보험료를 가입해야 가성비있게 가입을 한건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오토바이 보험 필수인지 ?

 

 

 

 

 

 

 

간혹 오토바이를 구매해서 운행하려는 분들 중에서 오토바이 보험을 필수로 들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토바이는 우선적으로 이륜차 책임보험에 대해서는 필수적으로 가입해야합니다. 이륜차 책임보험도 들지 않은 상태에서 오토바이를 타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에는 무보험으로 인한 과태료가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며 사고 발생 시 이를 개인적으로 처리하기에는 꽤나 부담이 되기에 최소한으로 오토바이 책임보험을 드셔야합니다.

 

이를 넘어서 사고 시에 보장을 받기 위해서 오토바이 종합보험도 필수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오토바이 보험료를 내기에 어려운 상황의 분들은 최소한의 수준이라도 오토바이 종합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오토바이 종합보험을 높은 수준으로 가입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차된 차 접촉사고 합의금 보험처리는 ? 뺑소니 과실 총정리

가정용 오토바이 보험료

 

 

 

 

오토바이 보험인 이륜차보험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집니다. 일반적인 개인이 운행하는 가정용 보험과 음식점 등에서 이용할 때 가입을 하는 비유상 운송보험 그리고 배달업을 하는 분들이 가입하는 유상 운송보험이 있습니다. ( 여기서 유상 운송보험은 유상운송책임보험과 유상운송종합보험으로 나뉘지만 간단하게만 보겠습니다.)

 

 

오토바이 보험은 일반적인 자동차보험에 비해서 조금은 나뉘어서 보험을 가입해야하기에 간단하게 본인이 어떤 보험형태로 이륜차보험을 가입해야하는지 확인해보시고서 선택을 하셔야겠습니다.

 

 

 

 

 

 

 

 

 

 

 

 

 

 

 

 

 

 

 

 

 

2. 오토바이 보험료 가격 2024년 기준!

 

 

 

 

 

 

그렇다면 오토바이 보험료 가격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

오토바이 보험료는 몇 가지 기준으로 보험료가 크게 나뉘게 됩니다. 

 

바이크 보험 종류에 따라서 나이에 따라서, 오토바이 배기량에 따라서 마지막으로는 보험가입경력이 어느정도 되는지에 따라서 오토바이 보험료 가격이 나뉘어지는데요.

 

그 기준에 따라서 확인할 수 있는 오토바이 보험료 대략적인 기준을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2. 배기량에 따른 오토바이 보험료는 ?

 

 

 

 

 

 

 

cc에 따라서도 오토바이 보험료는 그 가격차이가 납니다. 

배기량은 오토바이의 주요한 기술적 요소 중 하나이며, 이는 오토바이의 운전 성능과 안전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보험사는 배기량을 고려하여 보험료를 책정합니다.

보험사는 보험 계약 시 손해 발생 가능성을 평가하며, 이를 기반으로 보험료를 책정합니다. 배기량이 큰 오토바이는 더 높은 속도와 운전 난이도를 가지므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배기량이 큰 오토바이는 운전자에게 더 많은 힘과 토크를 제공하므로, 운전자의 운전 경험과 기술이 더 필요합니다. 따라서 보험사는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보험료를 책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배기량이 큰 오토바이일수록 더 높은 보험료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보험료를 책정하는 방식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험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이 때문에 배기량에 따라서도 오토바이 보험료 가격은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50cc 미만

 

50cc 미만은 보험료가 가장 쌉니다. 취등록세도 따로 내지 않고 재산으로 취급되지 않아서 부담이 없는 수준입니다.

 

 

 

2. 100cc 미만 

 

100cc 미만은 50cc와 단순비교하면 오토바이 보험료가 약 2배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하지만 100cc도 취등록세를 내지 않으며 재산으로 잡히지 않아서 배달의 경우에 100cc정도의 오토바이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3. 100cc 초과 260cc 미만

 

 

100cc 초과 260cc 미만의 오토바이 보험료는 보험료가 50cc와 비교하면 약 3배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125cc 이상부터는 취등록세도 추가가 되므로 이런 점도 오토바이 유지비에 단점으로 꼽히게 됩니다.

 

 

 

 

4. 260cc 초과

 

260cc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형 이륜차로 50cc와 비교하면 5배에서 6배 수준으로 보험료가 급증합니다. 

 

 

 

 

 

 

 

 

 

 

 

 

 

 

1. 나이에 따른 오토바이 보험료 가격은 ?

 

 

 

 

 

 

 

 

 

 

 

1. 만20세 오토바이 보험료

 

 

 

만 20세 오토바이 보험료는 아무래도 그 나이나 경력 상으로 다른 나이에 비해서 교통사고 발생확률이 높은 편이어서 가정용보험을 기준으로 잡더라도 150만원이 넘습니다. 

이는 가정용보험 기준이기에 사실상 유책을 넣는다고 가정하면 보험료만 따져도 천만원 이상 비용이 들어갑니다. 특히나 나이가 어린 부분 때문에 오토바이 보험을 종합보험으로 가입하고 싶어도 거절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만 20세 만 21세 만 22세 만 23세까지는 보통 위와 비슷한 편입니다. 따라서 어릴 때에는 왠만하면 오토바이를 타는 걸 그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위험성도 위험성이지만 보험료때문에 오토바이를 못탑니다.

 

 

 

 

✅ 외제차 보험료 계산 차이 현실은 ? | 유지비 알아보기

110cc 오토바이 보험료

 

 

 

 

 

 

 

 

2. 만 24세 오토바이 보험료 ?

 

 

 

만 24세정도가 되면 그나마 보험료가 ‘낼 수 있는’ 수준에는 들어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보험과 비교하면 굉장히 높은 수준이기에 부담이 너무 심한 편이죠.

물론 가정용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굉장히 낮아지는 약 50만원에서 70만원 수준으로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유책을 포함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500만원을 넘는 수준으로 오토바이 보험을 가입해야하기에 많이 부담되는 편입니다.

 

 

 

 

 

 

 

 

3. 만 26세 오토바이 보험료

 

 

보통 자동차보험도 경력이 아예 없더라도 만 26세 나이부터는 보험료가 꽤나 낮아지게 되는데요. 만 26세 오토바이 보험료도 경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오토바이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가정용의 경우에는 50만원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고, 유책을 포함한 보험은 400만원대로 낮아집니다.

 

 

 

 

 

 

 

4. 만 30세 오토바이 보험료

 

 

만 30세 정도는 되어야 오토바이 보험료가 자동차보험료 수준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만 30세 오토바이 보험료는 유책을 넣더라도 약 200만원에서 높으면 300만원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물론 이 나이대 정도의 바이크를 모는 분들은 경력자체도 많기도 하고 그에 따라서 사고횟수에 따라서 그 보험가격이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왠만해서는 만 26세 이후부터 오토바이를 본격적으로 끄는 게 경제적인 면에서는 합리적인 편이죠.

 

 

 

 

 

 

 

 

 

 

 

 

 

 

 

 

 

 

 

 

 

 

 

 

 

 

 

3. 오토바이 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법 ?

 

 

 

 

 

 

 

 

 

그렇다면 이렇게 부담이 되는 오토바이 보험료는 어떻게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요 ?

 

 

 

 

 

 

 

1. 오토바이 보험료 비교하기

 

오토바이 보험료는 우선적으로 보험료를 자세히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과 에너지를 써야해서 보험료를 비교하는 게 정말 번거롭기는 하겠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다이렉트 비교를 통해 오토바이 보험료를 최소로 잡아주는 오토바이 보험을 고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0대 오토바이 보험료

 

 

 

 

 

 

 

 

2. 오토바이 보험 상품 잘 선택하기

 

 

 

또한 오토바이 보험료를 낮추는 가장 중요한 요건은 오토바이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일입니다. 오토바이 보험료는 어느 보험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그 가격이 굉장히 차이가 나는데요.

보통 부담이 심해서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혹시나하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종합보험으로 오토바이 보험을 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거리에 따른 보험상품 선택하기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거리운용에 따라서 보험할인을 해주는 상품들이 있는데요. 많은 운용을 하지 않는 가정용 오토바이 보험을 가입하려는 분들은 해당 상품을 이용함으로써 보험료를 낮추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30대 오토바이 보험료

 

 

 

 

오토바이 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조심해야할 것들 중 하나는 역시 보험을 가입하더라도 그 계약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하는 점입니다.

보통 오토바이 보험을 가입할 때 중요부분만 슥 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혹시나 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 보장이 되지 않아서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에 어떤 보험사가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보장을 해주는지 꼼꼼하게 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오토바이 보험료 배기량,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그 기준들과 오토바이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한도 신청방법! 주말에도 신청가능? 총정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방법 ? 소액대출할 때 꼭 확인!

연체기록삭제 단기 장기? 확인 방법 삭제는 언제? | 핸드폰미납 신용카드 대출 포함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 거절되면 사용가능한 대출상품 총정리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신청방법 한도 서류 필수확인!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 차이? 조건 신청방법 대납가능? 부결 총정리

프리랜서 햇살론 가능한지? 조건 한도 서류 신청방법 부결되면? 총정리!

토스유스카드 신청 디자인 사용처 배송 사용법 연회비 등 총정리!

근로장려금 조회 지급액 신청일 신청방법 조건 총정리 !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한도 종류 BEST 5! 소득 서류 이자 필수정리

교통사고 대인접수 거부 어떻게 해야할까? 대처방법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