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요즘 유망한 창업아이템 BEST 5 2024년 기준(1인, 소자본, IT 포함)

요즘 유망한 창업아이템 BEST 5 2024년 기준(1인, 소자본, IT 포함)

 

 

 

 

 

요즘에 유망한 창업아이템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많은 분들께서 직장을 잃거나 소득이 급감해서 걱정이 참 많은 상태이죠.

저 또한 갑작스런 코로나 사태 이후로 본래 하던 일이 크게 줄어들면서 앞날 걱정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찾게 된 것이 이 상태로 다시 취업하기는 어렵고, 새로 뜨는 국내, 해외 창업아이템을 골라서 창업을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이곳 저곳을 찾아다니면서 도전을 했었네요.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일을 하면서 수입도 잃고 직업도 잃었지만, 오히려 반대로 생각해서 요즘 흐름에 순행하는 1인 창업아이템을 잘 골라서 도전한다면 이 또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지요.창업아이템

 

그래서 고민하면서 여러가지를 짧게 또는 길게 도전하면서 느낀 점들이 생기더군요. 

오늘은 요즘 유명한 2024년 창업아이템 BEST 5 종류 리스트를 특히 1인, 소자본, 소규모 IT, 1인사업 위주로 알아보면서 앞으로의 앞날에 희망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망한 창업아이템 확인하기

 

 

유망한 창업아이템 리스트 확인하기 

 

 

 

 

 

 

같이 보면 좋은 글 

 

 

 

 

 

 

0. 유망 추천 창업아이템 간략 정리

 

 

 

 

 

 

창업아이템 정보 정리 정보
오픈마켓 창업 1인, 무자본, 온라인
제휴마케팅 1인, 무자본, 온라인
블로거 유튜버 등의 SNS 인플루언서 1인, 무자본, 온라인
배달음식 창업 1인, 자본들어감, 오프라인, 음식경험 필수
교육 사업 1인, 무자본, 온라인, 해당 업무쪽 경험 필수

 

 

 

 

 

 

1. 2024년 유망한 창업아이템 아이디어 선정 기준은?

 

 

 

 

 

우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 많은 분들께서는 이미 얻고 있던 수익이 크게 줄어서 당장 몇 달 후가 불안불안한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 또한 그런 상황이었구요.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잡히는 대로 아무거나 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당시의 저에게도 당장 돈은 벌어야겠고, 빨리 수익을 내야하니까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참 별에 별 사람들이 수익화를 시켜준다, 수익 보장해준다면서 꼬드기는 것들이 많더군요.

참 어려운 상황에서는 도전할 수 있는 시간도 자금도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꼬심에는 절대 당하지 마시고 마음을 찬찬히 두고 소규모 사업아이템 기준을 가지고서 도전을 하셔야합니다.

그래야 한 번이면 갈 길을 열 번을 돌아갈 상황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해외 창업아이템

 

 

 

그래서 제가 앞으로의 수입을 위해 고르는 데 집중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일인가?
  2. 소자본, 소규모로 가능한 일인가?
  3. 1인으로도 가능한 창업아이템인가?
  4.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가?

였습니다.

 

아래에 해당 이유들을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1. 온라인 중심으로 한 일인가?

 

 

 

 

폐업한 분들이라면 꼭 챙겨야하는 지원금 !

 

 

 

 

 

 

 

왜 온라인 중심의 창업아이템을 찾으려 했냐면, 저는 자본이 굉장히 적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뭐라도 해보려면 적어도 몇 천에서 억대의 기본자금은 있어야 임대부터 시작해서 초기 자본을 가지고 몇 달은 버틸 자금이 있어야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그런 돈이 없을 뿐더러, 그렇게 큰 규모의 돈으로 한번에 시작을 해버리면 실패했을 때 그 위험성이 너무 컸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초기 자금이 덜 드는 온라인 1인 창업 중심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추가로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로 온라인 쇼핑의 급격한 성장만 보더라도 한국인들의 온라인 사용량은 급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여 온라인 중심으로 가야겠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2. 소자본, 소규모로 가능한 일인가?

it 창업아이템

이는 앞서도 약간은 설명하였지만, 조금 더 구체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여러 돈되는 정보나 창업아이템을 잘 알려주어 인기가 높은 유튜버 신사임당님도 하신 말씀이었습니다만,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큰 규모의 도전을 해서 한 번에 가는 것은 너무 위험성이 높고 확률이 떨어지지만, 차라리 그 돈으로 작은 규모의 창업아이템으로  한 번 도전 할 거 수십 번을 두드리면 그 중에 하나는 터진다는 이야기였는데요.

저도 그 마음으로 가볍게 가야 오히려 어깨에 힘을 빼고 걱정 없이 그 일에만 몰두 할 수 있으며 실패해도 잃는 것은 시간 뿐이기 때문에 조급증이 덜할 것이라 판단했었습니다.

 

 

 

 

 

 

 

 

3. 1인으로도 가능한 창업아이템인가?

 

저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소자본으로 가능한 창업아이템을 원했었는데요. 그렇다는 말은 시작도 전에 누군가를 고용해서 그 인건비를 감당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혼자로도 가능한 사업위주로 가는 것이 옳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4. 진입장벽이 높지는 않은가?

 

 

 

 

 

창업아이템을 고르시는 분들께서는 이 부분에서 의아할 수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 전까지 경험하기로는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야지만 새로 시작하는 제가 정말 큰 어려움없이 다가갈 수 있다고 판단을 하였습니다.

또한 진입장벽이 높으면 훗날 그 창업아이템을 유지하는 데는 큰 도움이 되겠지만, 낮더라도 큰 문제는 없다고 보았습니다.

창업아이템이라는 것이 사실상 진입장벽이 낮다면, 오히려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하는 분들이 많고 그런 분들은 안되면 어쩔 수 없지 뭐 하는 마음가짐으로 하기 때문에,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일례로 스마트스토어를 보더라도 많은 분들이 시작을 할 때 “50만원만 한달에 더 부업으로 벌어보지 뭐” 이런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서 잘 안되고 금방 안풀리면 그만 두는 것을 너무나 많이 보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요즘 유망한 창업아이템 BEST5를 예시를 섞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2. 추천 유망한 창업아이템 BEST 5

 

 

 

 

 

 

1. 스마트 스토어, 오픈마켓 창업

창업아이템 2021

아무래도 식상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만한 창업아이템이 없는 거 같습니다.

 

소규모, 1인으로도, 처음부터 큰 돈도 안들지만 인터넷에서 다수의 사람들에게 판매가 가능한 창업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스마트스토어는 그 불씨가 줄어들고 있는데요. 오히려 이럴 때 더욱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는 현재 어느 정도의 스마트스토어 꿀팁이 떠다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꿀팁들을 모아서 나의 스토어에 하나씩 적용해나간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이 되네요.

설사 망한다고 하더라도 창업아이템을 시작하면서 잃는 것은 시간 뿐이기 때문이죠.

 

물론 처음부터 힘을 주어서 시장조사도 하지 않고 사입을 하고, 물류창고비용을 대고 쇼핑몰에 돈을 쓰고 하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처음엔 우선 시장조사를 통해서 위탁이나 구매대행으로 감을 익히고나서 찬찬히 사입을 하거나 직접 제조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각종 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 또한 무자본으로 하기 굉장히 좋은 코로나 창업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우선 최근들어 40~60대 분들께서 인터넷에서 보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나고 있죠. 

각종 통계만 보더라도 40대 50대 60대 분들의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이에 맞춰 각종 제휴마케팅도 큰 돈이 되고 있는 듯 합니다.

쿠팡파트너스나 텐핑과 같은 사이트에서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것이 해당 창업아이템의 기본 구조인데요.

이는 진입장벽이 낮지는 않습니다. 다만 배워둔다면 언제라도 홍보라는 측면에서 큰 힘이 될 수 있으며 돈이 들지 않는 추천 창업아이템이기 때문에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3. 블로거 유튜버 등의 SNS 이용하기

1인 창업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큰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것들이 돈이 되는 이유는 각종 광고 때문인데요.

광고주들이 광고하고 싶은 글이나 영상을 찍어서 올린 다음에 그 컨텐츠에 트래픽이 모이게 된다면, 광고주들은 당연히 본인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돈을 쓰겠죠?

그런 흐름 속에서 컨텐츠를 만든 분들이 돈을 벌게 됩니다.

이는 역시나 어느 정도 진입장벽이 있기는 합니다. 다만 온라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이 또한 꼭 이겨내야 하는 컨텐츠 만들기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유튜버는 너무 거리감이 있어서 창업아이템으로 블로그를 선택해서 하나하나 공부해나가고 있는데요.

결과가 나오게 된다면 결과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배달음식 창업창업아이템 선정

배달음식 창업은 최근 창업아이템 종류중에 가장 핫한 시장입니다. 최근 들어서 큰 변화는 배달음식 시장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손님을 쓸어모았던 중심가, 번화가의 음식들이 폐업을 진행하고 코로나 사태로 집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배달음식 수요가 늘고있는데요.

또한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이츠와 같은 배달음식 전문 앱들이 호황을 누리면서 그에 따라서 배달음식 전문점들이 굉장히 잘되고 있죠.

 

큰 매장을 가질 필요도 없고 손님을 응대할 필요도 없이 어플을 이용해서 판매를 하면 되기 때문에 기존에 존재하던 음식점 창업에서의 리스크와 불편함들이 많이 사라진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음식맛과 서비스가 기본이 되어야 하기에 이 또한 긴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있지만, 2년 안쪽으로 기간을 두고 도전해보기에는 꽤나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5. 교육 사업

 

기존에 하던 업이 있으시다면 그 쪽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교육사업에 뛰어들어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교육 플랫폼이 생겨났습니다.

크몽, 클래스101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취미나 업무역량 증가를 위해서 교육 플랫폼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플랫폼에서 기존에 하시던 일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 또한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 서비스를 가다듬도 해당 플랫폼에서 상위노출이 되도록 하는 여러 기술들을 익혀야겠지만, 오히려 경험이라는 기반이 있기 때문에 이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드네요.

 

 

오늘은 요즘 유망한 1인 사업아이템 BEST 5 종류 (1인, 소자본, IT 포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많은 분들께서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시고 행복한 미래를 그리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해당 포스팅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