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임플란트 보험 적용 시기? 적용 안되는 예외 조건 필수 확인!

임플란트 보험 적용 시기? 적용 안되는 예외 조건 필수 확인!

 

 

 

 

 

 

임플란트 보험 적용 시기는 언제부터일까요?

 

 

임플란트 가격이 워낙 비싸다 보니까, 어느 정도 나이가 드시는 분들은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임플란트 보험 적용 시기가 언제쯤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우선 사실부터 확인을 해보자면, 임플란트 보험 적용 시기는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치과 급여 범위에서 치과 치료 급여 적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알아보자면, 임플란트 말고도 틀니도 급여 적용이 가능한데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임플란트는 평생 2개 부분 무치악의 경우에만 요양급여 비용 총액의 30%만 본인 부담률로 가져가서 내시면 되고,

노인틀니의 경우에는 동일 부위 또는 동일 종류 에 대해서 7년에 1회 적용되어서 보험이 적용됩니다.

이 임플란트에서 보험이 적용되는 부분 무치악을 좀 더 살펴보자면, 건강보험 임플란트 시술이 적용되려면, 부분무치악, 다시 말해서 치아가 일부 남아 있는 경우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잇몸 위로 올라온 치아가 아예 없는 완전 무치악의 상태에서는,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만 65세가 된다고 하더라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점을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추가적으로 임플란트는 뼈 이식을 통해서 임플란트가 식립할 수 있는 부위를 좀 더 탄탄하게 하고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죠.

 

그런 부분에 해당하는 부가 수술도 고령 환자분에서 합병증 발생 위험 자체가 높기도 하고, 부가시술이 포함된 고가 임플란트 시술 자체가 틀니로 대체가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는 선택사항으로 적용이 되어서, 해당 사항도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1. 임플란트 보험 적용 안되는 경우는?

 

 

 

 

 

 

 

 

 

 

이외에도 임플란트 보험 적용을 하는데, 다른 조건이 맞는다 하더라도 몇 가지 유의해야 될 사항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병원이 폐업을 하던가, 너무 먼 곳으로 병원이 이전을 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서 임플란트 보험 적용을 해놨다가 병원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처음에 임플란트할 병원을 마음에 드는 곳으로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자체가 만 65세 라고 해서 모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생각보다 몇 가지 유의해야 될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꼭 놓치지 말고 생각하셔서 임플란트 보험 적용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임플란트는 건당 최소 70만 원, 80만 원에서 비싸면 100만 원이 훌쩍 넘는 가격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식립을 잘하는 자원에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임플란트를 잘하는 병원을 찾기 위해서는 임플란트 수술 전 정확한 진단으로 임플란트가 가능한 상태인지를 정밀하게 체크하고, 시술 계획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지, 사후 관리가 어떻게 되는지를 꼭 살펴서 병원을 선택하셔서 임플란트 보험 적용을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전입신고 확정일자 차이 꼭 해야하는 이유는 ? 신청방법 총정리!

개인워크아웃 대출 가능한 곳 TOP 5+ 쉬운 곳 | 대출 언제부터 가능? 총정리!

2023년 5월 실업급여 개정 사항 6가지는? 실업급여 준비한다면 필수확인!

치아보험 가입조건 필수사항은? | 면책기간 의무고지 가입 시 유의사항 총정리!

치아보험 필요한가? 장점 단점 필요성 총정리!

치아보험 3개월 후 해지 가능한지? 불이익? 해지 시 주의사항 총정리!

치아보험 해지 위약금 내야하나? 해지 환급금은? 총정리!

라이나 치아보험 청구 방법 모바일 PC | 청구 서류 양식 총정리!

라이나 치아보험 후기 보장내용은 ? 특약 추가 시 가격은?

어린이 치아보험 추천 TOP 4+ 비교 비용 보장내역 차이 확인하기!

발치 후 치아보험 적용되나 ? 고지의무 안한 상황에서는? 총정리!

삼성화재 치아보험 보장 후기 가격은? | 임플란트 면책기간 해지 방법 총정리!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는지? 치아보험 들면 이득인 상황 총정리!

에이스 치아보험 후기 청구방법 해지방법 해지환급금은? 서류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