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자동차보험료 계산 2024년 간단하게 확인하기 | 조회 비교 나이 평균비용 총정리

자동차보험료 계산 2024년 간단하게 확인하기 | 조회 비교 나이 평균비용 총정리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려고 보면 보험회사, 나이, 차종, 사고, 보험조건에 따라서 차이가 꽤나 있어서 자동차보혐료가 얼마 나오는지 미리 계산을 해서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게 나에게 이득인지 잘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과 함께 나이에 따른 평균 자동차보험료 조회 비교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최저가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 비교 바로가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격비교 바로가기

 

 

 

 

 

 

 

 

 

 

 

 

 

 

 

 

1. 자동차보험료 계산 조회방법 2024?

 

 

 

 

 

 

 

 

자동차보험료 계산은 자동차보험의 대표적인 회사인 세 곳 정도에서 견적을 내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정도가 자동차보험을 많이 드는 회사로 꼽히는데요.

 

 

 

 

 

자동차보험 가격비교 바로가기

 

 

 

많이들 자동차보험 계산 비교는 보험다모아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간편하게 비교를 하라는 이야기가 많기는 합니다만, 실제로 보험다모아같은 사이트로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했을 때는 내가 원하는 대물 한도나 특약조건을 설정해서 비교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결과를 선택해서 자동차보험료를 알고싶은 분들은 직접 원하는 보험사의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견적을 내보시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가입하는 삼성화재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이트 접속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계산방법

 

 

 

 

자동차보험 싼곳 가격비교 어디서 ?

 

 

 

자동차보험 가격비교 바로가기

 

 

 

 

 

 

우선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자동차보험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이름과 주민번호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계산

자동차보험 조회방법

 

 

 

 

 

 

2. 차량정보 입력하기

 

 

 

 

 

 

차종에 따라서도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조회이전에 자동차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차에 대해서 갱신할 것인지, 새로 구매하는 자동차에 대한 것인지, 새로 구매한다면 어떤 자동차로 가입을 원하는지 등을 입력해야합니다.

 

자동차보험 조회

 

 

자동차보험 계산방법

 

 

 

 

 

 

3. 자동차보험 범위 정하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조회를 하기 이전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 범위를 정해야합니다. 나 혼자인지, 배우자 포함인지, 부모님을 포함하는 지 등의 요건을 선택해야하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자동차보험 범위를 선택 후 다음으로 넘깁니다.

자동차보험 계산

 

 

 

 

 

 

 

4. 보험료 조회하기

 

그렇게 했을 때 예상되는 보험료를 계산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때 보험료는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or 자동차상해, 자차손해 등의 요건들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자동차보험을 좀 더 안전하게 들고 싶은 분들은 당연히 이 부분 요건들을 올릴수록 가격이 올라갑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이렇게 자동차보험료를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계산했을 때는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진행했을 때와 비교해서 가격이 꽤나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내가 필요한 보장들과 필요하지 않은 보장들을 잘 골라서 넣을수가 있으므로 편안하게 고를 수 있는 점도 장점에 속하는데요.

 

물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조회는 장점만 있지는 않습니다.

 

 

 

 

자동차보험을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대물을 몇억으로 할지,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중에 뭘 선택할지, 선택한다면 얼만큼 잡아야할지, 특약은 어떤 것을 넣어야할지 등등 선택해야하는 거리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 데에 시간을 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제대로된 설계사와의 상담으로 가입을 하면 놓치는 부분없이 자동차보험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돈을 좀 더 내더라도 확실하게 자동차보험료 조회 및 가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시는 게 좋은 선택이 되며, 내가 자동차보험에 대해 지식이 꽤나 있고 가격을 낮춰서 가입을 하고 싶은 분들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2. 나이에 따른 자동차보험료 차이는 ?

 

 

 

 

 

 

 

 

자동차보험료는 자동차보험 연차가 쌓일수록 그 가격이 굉장히 낮아지게 됩니다. 나이가 어린 20대는 자동차보험료가 굉장히 부담이 큰데요.

그 다음으로는 나이가 꽤 있는 50대,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료 나이대는 30~40대입니다.

 

물론 같은 나이대라고 하더라도 보험사에 따라서, 기존 사고유무에 따라서도 그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나이대의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어느정도일까요 ?

 

자동차보험료 계산 어플

 

 

 

 

1. 2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

 

 

 

 

 

 

20대의 자동차보험료 평균치는 다른 나이대보다도 가장 높은 편입니다. 보통 할증이 만 26세 미만의 경우에는 60~100% 까지도 붙기 때문에 20대 초반의 나이로는 외제차를 끌지 않아도 자동차보험료가 200~400만원까지도 올라가는데요. 

이 때문에 20대 초중반의 어린 나이인 분들은 부모님 밑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만으로 26세 이상의 나이가 되면 보험료 할증이 그래도 40% 아래로 떨어지면서 그나마 저렴하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보험 이력이 없다면 100만원대 후반에서 200만원 초반, 경험이 있다면 100만원 중반 정도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적인 면만 따져본다면 이러한 단점 때문에 왠만하면 부모님 아래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자동차보험료를 거의 100만원이상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되겠지요.

 

 

 

자동차보험료 계산

 

 

 

 

 

 

2. 30대 4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

 

 

 

30대 40대의 자동차보험료는 사실상 자동차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나이대입니다. 이미 운전경력도 많이 쌓인 편이며 나이에 대한 할증도 없기에, 운전 경력과 사고유무 등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저렴한 축에 속하는 분들은 50만원 이하의 자동차보험료를 내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자동차보험에는 자녀할인 특약 조건이 있어서 이런 점까지 추가해서 할인을 받으면 굉장히 부담없는 가격으로 자동차보험을 이용할 수 있는 나이대입니다.

보통은 50만원에서 80만원 대해서 자동차보험료를 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조회

 

 

 

 

 

 

 

 

3. 5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 ?

 

 

50대 자동차보험료는 20대보다는 훨씬 저렴하지만, 30대 40대와 비교했을 때는 그 자동차보험료가 조금은 부담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반응에 따른 대처가 점차적으로 줄어드는 나이이기 때문에 비교적 운전사고 비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이런 점을 고려해서 50대 자동차보험료는 조금은 더 높은 편입니다.

 

 

 

 

 

 

 

 

 

 

 

 

 

 

 

 

 

 

 

 

3. 자동차보험료 계산 어플 이용하기 2024

 

 

 

 

 

 

 

 

자동차보험료 계산은 어플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다모아라는 잘 알려진 어플을 이용해서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할 수도 있으며, 앞서 설명드렸던 삼성화재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등의 어플을 통해서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 평균

 

 

 

 

 

 

 

 

오늘은 자동차보험료 계산 및 조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이전에는 차값만 내면 된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꽤나 있는데요.

막상 따지고 보면 자동차를 운용하는 비용은 굉장히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단순하게 차값부터 해서 매월 기름값, 자동차보험료, 운전자보험료, 때 되면 엔진오일 갈기, 잔고장 고치기, 자동차세금 내기.. 등등 돈이 숭덩숭덩 빠지기 마련인데요.

이 때문에라도 자동차보험료 부분에서 그나마 월 비용을 줄임으로써 그 부담감을 낮출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20대 분들은 자동차보험료를 직접 가입해서 초반에는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점차적으로 본인의 운전경력을 높여서 자동차보험료를 낮추는 것도 좋은 선택이기는 합니다. 

 

 

 

다만 당장 그 돈 자체가 부담이 된다면 부모님 밑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함으로써 당장 목돈이 나가는 것도 방지하고 몇 년 후에는 분리를 시킴으로써 운전경력도 간편하게 가져올 수 있기에 이런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햇살론 유스 핸드폰 미납 되면? 부결가능성 총정리!

햇살론 유스 은행 비교 우대서비스 차이는 ? | 신한 전북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가능 ? 언제부터 ? 조건 총정리!

햇살론 유스 부모님 모르게 하는 법 ! | 우편은 ?

현대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1월 기준 전 차종 총정리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조건 | 사이트 추천 !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TOP 7+ 2024년 기준 | 제일 낮은 금리는 ?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평탄화 필요 없는 SUV는 ?

오토캐시백 비교 2024년 1월 기준 할부 순위

리스 승계란? 장점 단점 절차 리스승계 사이트 총정리!

신차 구매 절차 총정리 ! 꼭 확인해야 할 신차 구매 팁은 ?

 

 

 

 

 

업체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포스팅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