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주식투자를 하려는데 자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주식담보대출을 통해서 투자금을 본인자금보다 높여서 진행하는 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한 투자는 성공하면 정말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레버리지 형식이지만 실패했을 경우에는 소위 말하는 청산을 당할 수 있기에, 주식담보대출의 장점과 단점 방법 상환방법 이자 등에 대해서 미리 잘 살펴보고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식담보대출 금리 비교와 함께 단점 장점 후기 담보비율 dsr 반대매매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담보대출 최저금리 확인 어디서?

 

 

 

 

 

 

주식담보대출 최저금리 확인 바로가기

 

 

 

 

 

 

 

 

 

 

 

 

 

1. 주식담보대출이란 ?

 

 

 

 

 

 

 

 

주식담보대출이란 주식매입자금대출이라고도 불립니다.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담보로 해서 새로운 투자자금을 통해서 본인이 더 투자하려는 주식을 사서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주식담보대출 조건

 

 

 

 

 

 

 

주가의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예상하고서 투자하려고 하더라도 투자자금이 부족해서 투자를 하지 못하는 상황의 분들에게는 주식담보대출이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또는 이미 손해를 보고 있지만 해당 주식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에는 원금회복의 기회를 위해서 추가매수를 진행하기 위해 주식담보대출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요.

 

물론 최근 들어서는 주식담보대출이 대출규제로 인해서 소득이 비교적 적거나 기존 대출금이 있는 경우에는 주식담보대출을 쉽게 사용하기는 어려워졌습니다.

 

그런 분둘은 야호스탁론이라는 소득이 작거나 기존대출건이 많더라도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대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상품을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인데요.

야호스탁론은 보유중인 주식계좌를 담보로 최대 50억까지 법인명의 대출이 가능한 상품도 있으며 대출금을 모두 인출하여서 필요한 용도로 사용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국내 29개의 여신금융기관과 10여개의 대형 증권사와 제휴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경제방송채널에도 언급이 많이 된 서비스로 신뢰할 수 있는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야호스탁론은 수수료가 거의 없는 월 0.4%대의 업계 최저수준의 금리로 유지하고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싶은데 여러 한도제한이나 대출불가로 인해서 고민인 분들은 야호스탁론 주식담보대출 상담을 신청해보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2024 주식담보대출 최저금리 확인 어디서?

 

 

 

 

 

 

주식담보대출 최저금리 확인 바로가기

 

 

 

 

 

 

 

그렇다면 주식담보대출의 장점과 단점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식담보대출 장점 ?

 

 

 

 

 

 

 

 

 

1. 레버리지를 통한 수익극대화 가능

 

 

 

 

 

 

 

 

주식담보대출 한도

 

 

 

 

 

 

주식담보대출을 사용하게 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투자금보다 훨씬 큰 자본을 가지고 투자를 하기 때문에 원금대비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담보로 더 많은 돈을 빌려서 추가 투자가 가능하여서 그 주식이 상승할 확률이 높다고 가정한다면 이는 성공적인 판단이 될 수는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 대출방법이 간단한 편

 

 

 

 

 

 

 

주식담보대출 상품은 다른 대출보다는 그 대출방법이 간단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기존이 있는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을 기반으로 해서 대출을 일으키는 상품보다는 간단한데요. 

대출방법이 간단한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판단이 맞을 확률이 높아야한다는 점이죠. 

 

 

 

 

 

 

 

 

3. 한도가 비교적 높은 편

 

 

 

주식담보대출 단점

 

 

 

 

주식담보대출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기반으로 대출을 일으키는 상품이어서 그 대출 한도도 높은 편입니다. 

한 주식담보대출 상품의 한도를 보자면, 소득이 없더라도 보유주식을 기반으로 DSR무관하여 상품보유 최대한도 20억까지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4.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

 

 

주식담보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주식담보대출을 일으킨 다음에 상환하고 싶을 때 상환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따라서 큰 돈을 빌리고나서 갚는 시점을 상관없이 상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그렇다면 주식담보대출의 단점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3. 주식담보대출 단점 ?

 

 

 

 

 

 

 

 

 

 

 

1. 반대매매로 인한 청산가능성

 

 

 

 

주식담보대출 반대매매

 

 

 

 

주식담보대출은 레버리지를 땡겨서 투자하는 것인 만큼 그 위험성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주식담보대출은 반대매매에 대한 위험성이 큰데요.

보통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주식계좌 평가액이 담보비율보다 높아야합니다. 담보비율은 보통 150% 정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때 주가가 크게 하락하거나 예수금이 감소하는 등으로 인해서 평가액이 담보비율 미만으로 떨어지게 되면 보유주식이 하한가 기준으로 강제처분이 된다는 점이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이 때문에 투자자의 판단에서 하락이 이뤄지더라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반대매매에 걸려서 강제청산이 된다면 막심한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주식담보대출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힙니다.

 

 

 

 

 

 

 

 

 

2. 상환기간이 짧은 점

 

 

 

 

주식담보대출 금리

 

 

 

주식담보대출은 긴 기간 빌릴 수 있는 대출상품은 아닙니다. 다시 말하자면 주식담보대출을 빌려서 장기투자를 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것인데요.

당연히 주식담보대출을 상품에 따라서 기간연장을 통해서 긴 기간 투자를 해놓을 수는 있겠으나, 상환기간이 짧기 때문에 투자자의 판단보다 투자를 길게 가져가야하는 상황에서는 이 또한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3. 대출금리가 높은 편

 

 

주식담보대출은 상품에 따라서 어느 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금리가 높은 수준에 속합니다. 

주식담보대출을 통해서 수익을 이뤄내더라도 투자자가 빌린 주식담보대출의 상품 금리가 어느정도인지를 꼭 고려해야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실제 수익을 판단해야만 실제로 수익을 이뤄낸 것인지,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증권사에게만 좋은 일을 한 것은 아닌지 판단할 수가 있습니다.

 

 

 

 

 

 

 

 

 

 

 

 

 

4. 주식담보대출 후기

 

 

 

 

주식담보대출 후기들을 살펴보면 성공적으로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해서 투자를 잘 이뤄낸 분들이 있기도 하지만 주식이란 것이 다 내 판단처럼 움직이지는 않기 때문에 주식담보대출을 일으키고 나서 실패하는 경우도 있는 것을 꼭 고려해야합니다.

 

 

 

주식담보대출 후기

 

 

 

 

 

 

주식담보대출은 말 그대로 양날의 검입니다. 판단에 따라서 주식담보대출까지 껴서 투자를 진행했을 때 성공하면 이는 큰 수익률을 얻을 수는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내 판단과 다르게 주식이 하락해버리면 이는 손쓸 수 없는 수준으로 손해를 당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담보대출을 일으키기 이전에는 꼭 심사숙고를 해서 판단을 하시고 혹시나 주식담보대출을 일으키더라도 본인이 감당가능한 수준으로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5. 주식담보대출 조건 ?

 

 

 

 

 

 

 

 

 

 

그렇다면 주식담보대출 조건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주식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키움 예스 저축은행의 조건을 확인해보면 대출대상으로는 증권계좌평가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민법상 성년자이며, 신용평점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식담보대출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사실상 본인의 신용점수나 자산 등은 상관이 없고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기반으로 대출을 하는 만큼 그 요건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특히 이 주식담보대출 중에서 조건이 좋은 편에 속하는 야호스탁론을 좀 더 알아보자면, 

 

야호스탁론은 다른 업체와의 차이점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 최저금리 월 0.4%대
  • 원금포함 4배까지 대출 가능한 점
  • 한 종목에만 100% 집중투자가 가능한 점
  • 24시간 전문 상담원 배정이 되는 점
  • 10년 이상의 경력 전문상담원 배치
  • 매수불가 종목 적극 협의가 가능한점

 

이 야호스탁론 주식담보대출의 장점입니다.

 

특히 제휴중인 증권사가 업체 최고인 20곳인데요.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교보증권, 동부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db대우증권, kb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하이투자증권, lig 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한화투자증권이 제휴중인 증권사입니다.

 

 

 

 

야호스탁론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편한 주식담보대출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상담원과의 간편상담으로 상품설명 및 대출금액, 기간, 수수료 협의 등을 진행하고 나서 대출신청서 작성 후 대출이 완료됩니다.

 

 

 

 

 

 

 

 

 

 

주식담보대출 최저금리 확인 바로가기

 

 

 

 

 

당연한 요소이지만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연체 신용관리 대상자나 개인회생, 신용회복지원 대상자분들은 대출이 불가하다는 점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주식담보대출 단점 장점과 함께 주식담보대출 조건 대출 방법, 후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전에는 꼭 올바른 판단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했을 경우에 위험성이 비교적 낮은 수준의 종목이 맞는지, 투자 실패 시 감당가능한 수준인지 등을 꼭 고려해야하는데요.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이전에는 그런 부분을 고려하고 어느 정도 기간 안으로 상환을 할 것인지 대출에 대한 상환계획도 철저히 세우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담보대출 정보
주식담보대출 조건 신용등급은 거의 고려하지 않고 보유주식에 따른 신청가능
주식담보대출 단점 반대매매로 인한 청산가능성, 상환기간 비교적 짧은 편, 대출금리가 높은 편
주식담보대출 장점 한도가 높음, 대출방법 간편, 신용필요 없는 점 등

 

 

 

 

 

 

 

 

 

 

 

 

 

 

 

 

 

 

 

 

같이보면 좋은 글


 

메리츠 치아보험 보장 가격은? 청구방법 서류 후기 총정리!

멀티핏 프리미엄 가격은? 효능 부작용 장점 단점 섭취방법 총정리!

스템앤셀 가격 효능은? 부작용 사용방법 총정리!

알뜰 인터넷 비교 추천 TOP 3+ TV 결합 lg u+ 스카이라이프 포함 | 단점은?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가격은?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이벤트 필수확인!

탈젠 샴푸 가격 효능 후기 부작용? 탈젠플러스 도움되는지 총정리!

정수기렌탈 가격비교 TOP 9+ 얼음정수기 sk매직 코웨이 lg 포함 총정리!

마가보감 효능 부작용 가격은? 이벤트 후기 확인하기!

더루트알지쓰리 가격 효능 부작용 없나? 선착순 이벤트 확인하기!

엘리하이 장점 단점 3가지는? 무료체험 비용 후기 총정리!

신혼여행 패키지 추천 비교 견적확인! 자유여행 장단점은? 총정리!

신혼여행지 추천 TOP 10+ 요즘 뜨는 2024 순위 기준!

에스블랙 프라임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없나? 성분 후기 총정리!

정수기 렌탈 vs 구매 비교 비용 혜택 방문서비스 기준! 정수기 저렴하게 쓰는 법은?

한미면역다이어트 가격 효과 부작용은? 이벤트 총정리!

 

 

 

 

 

 

 

 

 

 

 

 

 

 

 

 

파트너스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