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태아보험 가입시기 잘 고르는 기준 ? | 태아보험 필요한가 시험관아기 쌍둥이 산모특약

태아보험 가입시기 잘 고르는 기준 ? | 태아보험 필요한가 시험관아기 쌍둥이 산모특약

 

 

 

축복과 같은 임신 이후에 준비해야할 것들이 정말 많죠. 그 중에서 꼭 고민해봐야하는 것이 있다면, 태아보험일텐데요.

아무래도 아이가 태어나는 시점을 고려해서 태아보험을 가입해야하는데 태아보험 가입시기를 언제로 해야하는지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특히 모든 보험이 그렇듯이 태아보험도 처음 가입을 위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입시기부터 각 상품마다의 차이 등을 비교해서 선택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함께 태아보험 잘 고르는 기준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필수특약 넣은 태아보험 가격비교 어디서 ?

 

 

 

 

태아보험 가격 특약 비교 바로가기

 

 

 

 

 

 

1. 태아보험이란 ?

 

 

 

 

태아보험이란 사실 어린이보험 카테고리에 들어가는 보험입니다. 어린이보험에 추가적인 태아관련 보장이 들어간 것이 태아보험인데요.

출산 시점에 아이의 저체중이나 선천적인 문제 가능성 때문에 태아보험을 가입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태아보험 비교 추천 TOP 7+ 확인하기

 

 

 

 

최근 들어서는 노산과 건강문제로 태아들의 기형적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되겠지만 혹시나 하는 가능성에 대비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겠는데요.

 

태아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사들은 많지만 크게 나눠본다면,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태아보험

 

 

 

생명보험사의 경우 태아보험은 중대질병에 대한 고액진단비 보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손해보험사의 경우에는 상해후유장애와 함께 질병과 상해사고에 대한 실손보장이 대표적인 보장요소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좋은 태아보험은 앞서 설명드린 두 가지의 보험 보장이 합쳐진 것이 좋을텐데요.

그렇다면, 태아보험을 가입하면 뭐가 좋은걸까요? 아이를 갖고 나서 써야하는 돈이 참 이곳저곳 많기 때문에 필요 없는 부분은 되도록이면 아끼는 게 좋습니다.

아래에서 태아보험 가입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언제가 좋은지, 태아보험 잘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태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 ?

 

 

 

 

안그래도 여기저기 쓸 돈이 참 많은 임신부터 출산 후 까지의 과정에 태아보험을 또 들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아이를 낳고 나서 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임신과 출산시기에는 기형아 출산가능성이나 유산과 같은 절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경우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나 임신 이후에는 3개월과 7개월 즈음에 기형아검사를 실시하지만, 그 검사가 100%라고 보기는 어려운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태아보험이란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에 태아보험을 가입함으로써 어느 정도의 대비책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선천적인 질병이나 미숙아로 태어나는 경우에는 인큐베이터 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어린이보험 가입도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들을 때문에 태아보험을 미리 가입하는 것이 필수적인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을 언제쯤 가입해야할까요 ?

 

 

 

 

 

 

 

3. 태아보험 가입시기 ?

 

 

 

 

 

 

태아보험은 임신 후 언제쯤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적절할까요 ?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임신 직후부터 출산전까지 가능하지만, 되도록 태아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시기는 16주에서 22주안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은 16주 이후부터 가입가능)

11주 시기에는 기형아 검사시기인 3개월 시기 이전이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에 맞춰서 가입이 비교적 원활하기 때문입니다.

11주 시기에 태아보험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22주 시기안에는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태아보험의 특약은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을 해야만 특약을 포함하여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혹여나 이러한 시기에 특약을 넣고 가입하지 못하였다면 조산 등의 문제로 인큐베이터에 들어가게 되면 몇 백만원은 가볍게 비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태아보험 산모특약

 

 

 

물론 그렇다고해서 너무 빠르게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무조건 좋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을 고려해서 가입해야하기에, 위에 말씀드린 시기들을 기반으로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태아보험 잘 고르는 기준은 ?

 

 

 

 

 

그렇다면 태아보험은 어떤 기준으로 고르는 게 그나마 잘 고를 수 있을까요 ?

우선 태아보험의 경우에는 보험설계사가 정해주는 것에 그대로 따라가기보다는 직접 하나하나 살펴서 가입해야합니다.

주로 집안에 따라서 발생하는 유전적인 질병과 같은 요소들은 보험설계사 측에서는 알 수가 없으니 그러한 부분을 잘 살펴서 선택하셔야하는데요.

또한 태아보험의 경우 굉장히 오랜 기간 납입을 해야하기에 보험료 자체도 너무 무리하기 보다 적절하게 꾸준히 납입할 수 있는 수준에서 선택하셔야합니다.

 

 

 

 

시험관 아기 태아보험

 

 

 

태아보험의 경우 꼭 선택해야하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 20세 만기 태아보험 / 100세 만기 태아보험
  • 생명보험사 태아보험 /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 순수보장형 태아보험 / 만기환급형 태아보험

 

이 그것들입니다.

태아보험의 만기를 20세 만기로 할 것인지 100세 만기로 할 것인지. 중대질병에 대한 보험을 위주로 생명보험사를 선택할지, 질병 및 상해를 위주인 손해보험사를 선택할지, 보장중심으로만 택해서 보험료 자체를 낮출지, 만기환급형을 통해서 보험료가 높더라도 만기에 환급가능한 보험을 들지 선택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출산 직후 위험을 대비하는 특약으로

  • 저체중아 입원일당 특약
  • 선천성 장애 관련 진단비 특약
  • 선천성이상 수술 입원 관련 특약

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태아보험 꼭 필요한 특약은 ?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꼭 들어야하는 특약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사실상 태아보험은 이 특약조건을 얼마나 잘 구성해서 가입하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주로 꼭 필요한 태아보험 특약의 경우에는

  • 저체중 육아비용
  • 선천이상 수술비
  • 주산기 질환 관련 특약
  • 병원비 실손 보상 특약
  • 자녀배상책임 특약

정도를 가입해둔다면 크게 문제없이 가입하신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좀 더 여유가 된다면 암 진단비와 소아백혈병 진단비까지도 특약에 포함을 시킨다면 만일의 사고를 대비할 수는 있겠습니다.

치아특약은 굳이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쌍둥이 태아보험

 

 

 

 

 

 

 

6. 태아보험 자주 묻는 질문

 

 

 

 

1. 시험관 아기인 경우 태아보험은 ?

 

 

태아보험 필요한가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고령임신으로 인해서 시험관을 통해서 아이를 낳는 부부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험관 아기인 경우 태아보험은 문제없이 가입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는데요. 시험관아기도 태아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시험관 아기인 경우 태아보험과 조건이 그렇게까지 차이나지는 않지만, 보험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에 그 보장내용을 잘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2. 태아보험 가입 어디서 ?

 

 

태아보험 가입은 어디서 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태아보험은 인터넷, 전화상담, 육아박람회 등 다양한 곳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만, 되도록이면 경험이 많은 설계사를 통해서 꼭 필요한 특약만을 포함해서 태아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아보험의 경우 가입을 하게 되면 정말 긴 시간동안 보험료를 납입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그 보장내용과 보험료 등을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3.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으로 전환은 어떻게?

 

 

태아보험 잘 고르는 기준

 

 

 

태아보험을 가입했던 경우 출산 이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다만 태아등재를 해야하는데요.

태아등재란 아이 이름을 보험증권에 정식으로 기재하는 것입니다. 출생신고 이후에 주민등록등본응ㄹ 보내면 이와 관련해서 태아등재와 함께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됩니다.

 

 

 

 

 

 

 

 

4.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

 

 

태아보험의 경우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중에서 어떤 상품을 골라야할까요 ?

순수보장형 태아보험은 보험료 자체는 비교적 저렴하지만 만기에 돌려받지는 못하는 순수하게 보장만 받는 상품입니다.

이와 다르게 만기환급형 태아보험은 만기 시점에 주계약 보험에 한해서 돌려받을 수는 있으나, 보험료가 이 때문에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저축을 굳이 만기환급형을 통해서 하기보다는 따로 저축을 진행하고 순수보장형으로 태아보험의 필수요건들만 가져가는 것이 좀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수는 있겠습니다.

 

 

 

 

 

 

 

 

5. 보장기간은? 20년 vs 100년

 

 

보장기간은 크게 20년정도에서 100세까지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100세 보장은 적은 금액으로도 오랜 기간 보장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겠지만, 변화에 따른 보험사항들을 변경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와 달리 20년에서 30세 만기 태아보험의 경우 성인이 되면서 그에 맞는 조건들을 통해서 그 시기에 맞는 맞춤형으로 태아보험을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쌍둥이 일 경우 태아보험은 어떻게 ?

 

 

쌍둥이로 출생되는 경우에는 먼저 출생한 1인에 대해서만 보장됩니다.

 

 

 

 

 

 

7. 태아보험 제왕절개 보상은 ?

 

태아보험은 태아를 위한 보험이기에 산모에 대한 보상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왕절개를 했더라도 태아보험과는 연관성이 없겠습니다.

 

 

 

 

 

 

 

 

치아보험  정보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특약이 추가된 것
태아보험 가입시기 임신 후 22주 안에
태아보험 고르는 기준 만기 / 생명보험사 vs 손해보험사 /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같이보면 좋은 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장 빠르게 받는 법은? | 모바일 온라인 무인발급기 총정리

중고차 할부 이자 싼 곳은 ? 구매 방법 신용등급 하락 조건 후기 총정리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방법 총정리! 앱 모바일 인터넷 | mri 도수치료 포함? 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 총정리!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서류 | 도수치료, 치과치료 가능?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어플 인터넷 팩스 콜센터), 기간 | 서류 도수치료 mri 치과 가능?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방법 5가지 서류 | mri 도수치료 치과치료 청구가능 ?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 방법 5가지 서류 | 비급여 가능? mri는?

자동차보험 싼곳 ? 추천 순위 | 저렴하게 가입하는 법 3가지

실비보험 청구 서류 방법 총정리! 실비보험 청구 꿀팁 9가지 확인

암보험 필요 없다 ? 암보험 잘 고르는 법 4가지 | 암보험 필요성 총정리

우체국 실비보험 추천 종류 장점 단점은 ? | 환급 후기 가입방법 고객센터

치아보험 추천 비교 TOP 5 순위 | 치아보험 필요한가 ? 가격비교 다이렉트 해지 가입조건 총정리

 

 

 

 

 

 

 

 

 

파트너스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