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포장이사 비용 평수별 탑차별 총정리! | 원룸 15평 24평 30평

포장이사 비용 평수별 탑차별 총정리! | 원룸 15평 24평 30평

이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이사업체 선정일텐데요.

인터넷에 포장이사 업체를 검색해보면 거의 다 광고만 뜰 뿐이고 솔직한 포장이사 가격이나 후기 등을 찾아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포장이사 업체에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있지만, 그런 업체들은 안정적인 면은 있으나 가격이 중소형 포장이사업체에 비해서 높은 편이어서 이사 하는 데에 이사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이곳 저곳 견적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특히 포장이사 비용을 사전에 검색해보지 않고 바로 포장이사 업체와 이사를 진행하면 이사비용을 심하게 부풀려서 내야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사 이전에 포장이사 비용을 최소 3곳 정도는 견적내보는 것이 필수적이죠.

물론 이사준비를 하느라 정신없는데 견적을 여러 곳 내는 것도 사실상 어려운 일이라서, 포장이사 가격비교를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포장이사 비용 원룸, 15평, 24평, 30평 등 평수에 따른 포장이사 비용 뿐만 아니라, 2.5톤, 5톤 등 탑차에 따른 포장이사 비용과 포장이사 비용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장이사 가격 최저가 어디서 ?

 

 

 

포장이사 최저가 가격비교 확인하기

 

 

 

 

 

 

1. 포장이사 ?

 

 

 

 

 

 

이사가 익숙치 않은 분들은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용달이사 등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포장이사란 집에 있는 이삿짐 모두를 포장부터 운송 정리까지 업체가 전적으로 진행하는 이사를 뜻합니다.

다른 이사방법에 비해서 굉장히 편리하고 큰 걱정없이 이사를 맡기면 되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적으로 가장 부담이 되기 때문에 원룸이나 투룸 정도의 이사라면 다른 이사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큰 평수의 이사를 할 때에 사용하면 좋은 이사방법입니다.

 

 

반포장이사는 업체가 주로 큰 짐과 가구 등을 포장 및 정리하고 작은 짐은 고객이 정리하는 방식의 이사입니다.

포장이사에 비해서 이삿짐주인이 좀 더 개입해서 이사를 함께해야하는 점 때문에 포장이사보다는 어려운 점이 있지만, 비용면에서는 포장이사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4평 포장이사 비용

 

 

 

 

 

특히 이사를 할 때에 민감하신 분들은 작은 짐의 경우에는 직접 싸서 푸는 게 더 안심이 되는 경우도 있기에 스타일에 따라서 반포장이사가 선호되기도 합니다.

 

일반이사는 보통 용달이사 등으로 단순 용달차만 빌리는 이사, 용달차와 함께 기사님 1명과 하는 이사 그리고 용달차량 + 기사님 + 1인을 포함해서 이사를 진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주로 소형 이사업체에서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을 하는데요. 짐 크기가 작고 그리 많지 않은 짐을 가진 원룸이나 투룸, 소형아파트 이사를 하려는 분들은 해당 이사방식으로 진행하는 게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장이사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비용적으로 가장 부담이 되기도 하고 이사업체에게 온전히 맡겨야하는 특성상 업체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사 포장부터 운반, 정리까지 모든 부분에서 이사업체가 도맡아서 하기에 파손 없이 마지막까지 이사를 깔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용달이사 최저가 가격비교 바로가기

 

 

 

 

포장이사 비용 원룸

 

 

 

 

 

또한 포장이사는 그 가격이 일반적으로 100만원 이상 비용이 들어서 이렇게나 많은 돈을 썼는데 냉장고 문이 찌그러진다거나 가구가 손상되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면 참 속상할 수밖에 없죠.

 

따라서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비용측면 이외에도 후기와 추천 글 등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포장이사 업체들의 추천 및 순위,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포장이사 추천 글)

 

 

평수에 따른 포장이사 비용과 탑차에 따른 포장이사 비용을 자세히 나누어보았으니, 포장이사를 하려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읽으시면 대략적인 포장이사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포장이사 비용 (평수에 따른)

 

 

 

 

 

 

 

 

1. 원룸 포장이사 비용

 

 

 

 

 

우선 원룸이나 투룸이사를 포장이사로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원룸이나 투룸이사는 다른 큰 평수의 이사들과 다르게 짐 자체도 적은 편이고 가구나 전자제품도 많지 않아서, 포장이사로 하는 경우 비용적으로 효율적이지 않은 편이죠.

짐을 드는 것이 부담이라면 짐 자체는 직접 포장을 하고 상하차와 운반을 기사님과 함께 하는 용달이사를 하는 게 가격면에서 훨씬 장점이 있는데요.

이러한 방식으로 원룸이나 투룸 이사를 하는 경우 짐의 크기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15만 원 정도로 이사비용을 내고 이사가 가능합니다.

 

 

30평 포장이사 비용

 

 

 

그럼에도 원룸이나 투룸을 이사할 시간 자체가 부족해서 포장이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약 30만원 정도 이상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비용적으로 직접 짐을 포장하고 옮기는 것만 기사님과 하는 용달이사와 달리 원룸 투룸 포장이사는 30만원 이상으로 비용이 거의 두배 이상 차이가 나는 편이기는 하지만, 직접 포장을 할 필요도 없어서 돈을 좀 내더라도 편리한 장점이 있겠습니다.

 

15평에서 16평 정도의 투룸정도 크기의 포장이사는 비용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15평 규모의 포장이사는 보통 소형평수의 아파트나 사무실 이전으로 인한 이사일텐데요.

해당 평수의 가격 또한 10평에서 15평수에 해당하는 크기의 이사인만큼 가격이 원룸, 투룸 포장이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보통 30만원 선에서 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최대한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포장이사 비용 견적을 최소  세 곳 정도는 내시길 바랍니다.

 

 

 

 

 

 

 

 

2. 24평 포장이사 비용

 

 

 

 

 

 

 

24평 정도의 포장이사는 보통 5톤차량을 이용하며, 인력은 3명 정도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경우 24평 포장이사 비용은 평균적으로 10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물론 이는 짐의 양에 따라서, 옮기는 거리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발생하며 특히 포장이사하는 업체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사다리 포함여부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있겠습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다양한 포장이사 업체를 발풀팔아보는 것이 그나마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고 이사갈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포장이사 후기

 

 

 

 

 

직접 발품을 팔기 귀찮은 분들은 포장이사 가격비교 사이트들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데요. 대표적으로는 영구크린, 24번가 포장이사, 예스이사이사 등이 있습니다.

영구크린은 국토교통부 정식허가증을 보유하고 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한 업체만 가입되어 있어서 소비자로써 이사를 하다가 여러가지 손상을 입더라도 그에 대한 배상책임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특히 삼진아웃제도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서,

  • 추가요금 요구 x
  • 이사 서비스 누락 x
  • 이사 분실 파손에 대한 책임 회피 x

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포장이사 사이트입니다.

 

 

이 외에도 24번가 포장이사는 전국적으로 2000개가 못미치는 포장이사업체들이 등록되어 있어서 가격비교를 할 때 굉장히 수월한 편입니다.

예스이사이사는 각 업체마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서 업체마다 일일이 리뷰확인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30평 포장이사 비용

 

 

2.5톤 포장이사 비용

 

 

 

30평대의 포장이사는 보통 5명에서 6명 정도의 인원이 사다리까지 포함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이에 대한 가격으로는 평균적으로 220만원 ~ 260만원 정도 선인데요.

이 가격 또한 짐의 양에 따라서 거리에 따라서 오히려 평균적인 비용보다 감소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구체적인 30평 포장이사 비용은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시는 게 정확합니다.

 

 

30평대의 포장이사 비용은 사실상 굉장히 크기 때문에 가격을 줄이기 보다는 이사 과정 및 사후처리가 얼마나 깔끔하고 만족스럽게 운영되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사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업체에 따라서 짐을 이사한 곳에 놓고서 푸는 과정에서 소홀히 하는 업체들이 꽤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이 때문에 30평대 이상의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후기들을 잘 찾아보시고 가격이 좀 더 높더라도 완벽하게 마무리를 해줄 수 있는 업체로 선정하는 것이 맘편히 이사할 수 있는 방법이겠습니다.

 

 

 

 

 

 

 

 

2. 포장이사 비용 (탑차 크기에 따른)

 

 

 

 

 

 

 

1. 1톤 포장이사 비용

 

1톤은 사실 포장이사보다는 용달이사라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1톤 용달차로는 원룸이나 투룸 정도 사이즈의 이사를 할 때 사용하는데요. 따라서 최대 15평정도는 가능하겠지만, 20평 이상의 물건을 옮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1톤 포장이사는 비용은 약 30만원 정도입니다. 물론 탑차만을 이용하거나 기사님과 함께 싸는 용달이사를 이용하면 15만원 정도로 낮아지기는 합니다.

 

 

 

 

 

 

 

 

2. 2.5톤 포장이사 비용

 

 

5톤 포장이사 비용

 

 

다음으로는 2.5톤 포장이사 비용입니다.

2.5톤 이상은 20평대의 이사정도는 어렵지 않게 운반이 가능합니다. 물론 정확한 예약은 이사 이전에 사전방문을 통해서 파악을 하고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2.5톤 포장이사 비용은 추가적인 2명 인부를 포함해서 총 3명의 인건비까지 들어가기에 약 80~100만원 선에서 비용이 해결됩니다.

추가적인 옵션사항들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5톤 포장이사 비용

 

 

마지막으로는 5톤 포장이사 비용입니다.

5톤 포장이사는 30평대 이상의 큰 짐들을 싣고 갈 때 필요한 차량으로, 30평 이상의 포장이사는 탑차도 5톤 이상, 인력 또한 5~6명 정도로 필요로 하기에 5톤 포장이사 비용은 100~250만원정도까지도 충분히 발생하는데요.

사실상 30평대임에도 100만원 대로 포장이사는 쉽지 않습니다. 30평 대는 가구도 많고 가전제품도 많기에 보통의 4인 가정 정도라면 200만원 이상은 지불해야 가능한 편입니다.

 

 

 

 

 

 

 

 

 

3. 포장이사 저렴하게 구하는 법은 ?

 

 

 

 

 

 

 

포장이사 가격이 궁금해서 검색을 하면 거의 다 포장이사 실제 후기보다는 광고글만 수두룩한 걸 보게 되는데요.

또한 대부분의 광고글에는 대략적이라도 평수나 거리에 따른 비용이 나와있으면 좋은데, 가격은 거의 다 연락을 통한 문의를 해야만해서 이만저만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포장이사를 그나마 저렴하게 구하면서도 되도록 발품시간을 줄여서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포장이사를 하려는 분들은 이러한 방식으로 포장이사 비용을 확인하시면 그나마 비용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1톤 포장이사 비용

 

 

1. 손 없는 날 피하기

 

아무래도 이사비용은 날짜부터 거리, 트럭의 무게, 인건 비 등의 따라서 가격이 굉장히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경불가능한 조건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이사날짜가 정확히 잡힌 것이 아니라면, 되도록이면 손 없는 날은 피해서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손 없는 날들 중에서만 이사가 가능하다면, 주말보다는 평일날 이사날짜를 잡는 것이 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이사는 봄이나 가을에 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름이나 겨울에 이사를 하는 것이 이사비용을 그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2. 불필요한 물건 버리기

 

포장이사 비용을 최소화하려면 무엇보다도 집에 있는 물건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 등의 앱을 들어가보면 이사 즈음에 되어서 이것 저것 나눔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사를 하는 데 가져가는 것 자체가 모두 비용인 만큼 필요 없는 것은 나눔을 하거나 버리는 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이삿짐이 줄어들수록 트럭 크기도 줄어들 수 있기에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죠.

 

 

 

 

 

 

 

 

3. 포장이사 옵션비용 미리 파악하기

 

 

이사업체와 계약을 하기 이전에는 옵션비용을 자세히 파악해야합니다. 옵션비용은 포장이사비용을 정확히 책정하는 데에 주요 요소인데요. 

주요 옵션으로는 사다리차 이용여부, 엘리베이터 이용료, 붙박이장 이전설치, 에어컨 설치 등의 옵션들입니다.

이러한 옵션들을 계약할 때에 확실시 하지 않고 나중에 추가요금이야기가 나오면 이삿짐센터와 고객간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소비자입장에서는 이사 당일에 추가요금을 듣게 되면, 하지 않을 수도 없는 노릇이니 어쩔 수 없이 돈을 내는 상황이 생깁니다.

따라서 계약 이전에 이사업체에게 작업환경 설명과 함께 필요한 옵션사항들을 계약서에 필히 명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포장이사 비용 원룸, 15평, 24평, 30평 등 평수에 따른 포장이사 비용 뿐만 아니라, 2.5톤, 5톤 등 탑차에 따른 포장이사 비용과 포장이사 비용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정보
원룸 포장이사 비용 30만원 선
24평 포장이사 비용

평균적으로 100만원 ~ 200만원

30평 포장이사 비용

220만원 ~ 260만원 정도

1톤 포장이사 비용

 30만원 정도

2.5톤 포장이사 비용

80~100만원 

5톤 포장이사 비용

100~250만원정도

 

 

 

 

 

 

 

 

 

같이보면 좋은 글


 

 

보험가입내역 조회 방법 3가지 총정리! | 내 보험 조회 바로가기

자동차 일일보험 가격 가입방법 당일신청 가능? 취소

자동차보험 이력조회 방법 무료 조회 3가지 | 중고차 산다면 필수확인!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교환 방법 5가지 정리 | 제일 낮은 수수료는 ?

스크린골프 창업비용 후기 수입은? | 골프존 카카오스크린 SG골프 비교 정리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단점 장점 비용 견적 총정리 | 렌트카업체 TOP3?

알뜰폰 단점 7가지 꼭 확인! 장점은? 총정리

20대 적금 추천 2022 비교 | 대학생 직장인 사회초년생 청년

치아 신경치료 비용은? 부작용 2가지 통증 총정리

용달이사 비용 원룸 투룸 소형이사 저렴하게 하는 법 5가지 !

 

 

 

파트너스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