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방법 9가지 필수확인!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방법 9가지 필수확인!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서 하이패스 단말기 보급이 굉장히 잘 되어 있죠.

많은 분들께서 고속도로를 살 때마다 돈을 내지 않고 하이패스 이용해서 쉽게 움직일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 하이패스가 항상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죠.

왜냐하면 하이패스 요금을 충전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하이패스 금액이 미납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인데요.

이 외에도 하이패스 단말기 자체의 문제로 인해서 하이패스에 돈이 있다고 하더라도 결제 자체가 안 되는 경우도 종종 존재합니다. 자동결제로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 부분에서 굉장히 불편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나도 모르게 하이패스 요금이 미납되는 경우가 꽤나 빈번한데요.

하이패스 미납 요금이 특히나 조심해야 될 점은 하이패스 요금이 미납되는 경우에는 최대 10배까지 가산 금액이 청구될 수 있기 때문에 하이패스 요금이 미납되었는지 고속도로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자주 확인하면서 일을 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하는 방법과 그 납부 방법 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확인 어디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확인하기

 

 

 

 

 

 

1.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

 

 

 

 

 

 

하이패스가 미납 요금이 있는지 조회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냥 도로 공사 홈페이지를 pc나 모바일을 이용해서 들어가신 다음에 가지고 계신 차량에 번호를 입력한 다음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확인 어디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확인하기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원하시는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미납 요금 조회를 바로 할 수가 있는데요.

이 미납 요금 조회가 되시면 바로 미납 요금 납부까지도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점이 이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자체는 미납이 생긴 이후에 1일이 지나야지만 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일날 처리가 안 된 하이패스 미납 요금에 대해서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직접 도로공사 콜센터 (24시간 콜센터1588-2504) 에 전화하셔서 그 금액과 자산 계좌를 아신 다음에 처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이패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하는 방법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콜센터에 연락을 하셔서 직접 차량번호 말씀하신 다음에 조회 후 납부하는 방법도 있고 또한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하시는 과정에서 그 직원분께 미음 요금이 있는지 확인하신 다음에 처리를 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한국 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조회 후에 납부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홈페이지를 통해서 납부하는 방법 말고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2.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 방법에는 다 합쳐서 9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톨게이스 영업소 납부

 

✅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조건 50만원? 100만원? 

하이패스 미납요금

 

톨게이트 영업소에서 납부 톨게이트를 지나칠 때 요금을 납부하시게 되는데요.

이때 톨게이트 쪽에서 하이패스쪽으로 나가시는 것이 아니라 요금을 내시면서 거기 계신 사무실에 들어가서 요금 조회를 하신 다음에 현금 또는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를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2. 편의점 납부

 

 

모발이식 비용 비절개 절개 적정가격은? 2023년 정리 | 생착률 부작용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편의점에서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은 각 편의점에서도 납부가 가능한데요.

특히 하이패스 미납 요금은 다른 편의점 말고는 gs 편의점에서 납부가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s 편의점에서 그 해당 직원에게 차량 번호와 함께 개인 정보를 알려주시면 그 차량에 대한 미납 통행료를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그리고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미납 통행료를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 편의점은 모든 gs25 편의점에서 가능한 것은 아니고 아무래도 규모가 있는 편의점에서 결제가 가능하시기 때문에 동네 작은 편의점보다는 비교적 큰 편의점을 이용하셔서 납부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휴게소 납부

 

 

✅2023년 건강검진 대상자 | 나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방법

 

 

 

또한 하이패스 미납 요금은 휴게소에서도 미납 통행료를 납부할 수가 있습니다.

휴게소에 가셔서 종합 안내소 또는 무인 수납기를 통해서 납부할 수가 있는데요.

종합 안내소에서 차량 번호와 함께 신분증 확인 절차가 이루어진 다음에 그 차량 번호에 대한 미납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고 그에 따라서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결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4. 무인수납기 납부

무인 수납기 또한 차량번호와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그 차량에 대한 미납 요금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미납된 요금을 납부하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5. 금융기관 납부

 

 

 

 

 

 

또 다른 오프라인으로 가능한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으로는 금융기관이 있습니다.

근처 금융기관에 가신 다음에 지로 납부 창구에 가셔서 미납된 하이패스 납부 방법을 확인하신 다음에 거기서 차량 번호와 신분증 확인을 거친 다음에 납부 방법 납부를 해야 되는 내역에 대해서 현금으로 납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 금융기관의 무인 공과금 수납에서도 가능하므로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도로공사 콜센터 및 모바일 앱 납부

비방문으로 하이패스 미납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으로는 앞서 설명드린 한국도로공사 또는 콜센터 이외에도 모바일 통행료 서비스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앱을 까셔서 차량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치시면 그거에 대한 하이패스 미납 요금 정보가 나오는데요.

이를 통해서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7. 금융기관 홈페이지 납부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비방문을 통해서 금융기관 홈페이지로 납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후에 영업소 계좌나 가상계좌를 받은 다음에 계좌 이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8. 지로사이트 납부

 

 

 

 

 

 

마지막으로는 인터넷 지로 사이트에서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계좌이체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물론 직접 하이패스 미납 요금 이렇게납부하시는 것도 굉장히 좋지만 사실 하이패스 미납 요금이 있다면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도로공사에서는 하이패스 미납 요금이 정산되지 않은 사실을 차적 조회 후에 자동차 등록 주소지로 미납 고지서를 보내줍니다.

따라서 이 고지서를 보시고 그냥 미납 요금 납부를 진행하셔도 큰 무리는 없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과 그 미납된 요금 납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