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2024년 기준 신청방법 한도 서류 필수확인!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2024년 기준 신청방법 한도 서류 필수확인!

 

 

 

 

 

 

신용이 좋지 못한 분들은 대출이 필요할 때 1금융권이나 2금융권을 이용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어서 보통 금리가 굉장히 높은 대부업 등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다만 신용이 안좋은 상황에서 대부업을 사용하여 대출을 일으키게 되면 그 금리와 대출원금을 갚느라 더욱 좋지 않은 신용상황에 빠지게 되기에,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 저신용자들의 상황을 고려해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대출 상품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바로 햇살론인데요.

 

햇살론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서 햇살론을 대출받으려고 알아보다보면 헷갈리기 마련이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햇살론에는 

 

  •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 햇살론 유스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이 대표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햇살론을 이미 이용중인 분들 중에서 추가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받을 수 있는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대출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신청 어디서?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신청 바로가기

 

 

 

 

 

 

 

 

 

 

 

 

 

 

 

 

 

1.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이란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이란 이미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는 채무자 중에서 햇살론 대출 이자 등을 밀리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한 근로소득자에 한해서 긴급한 생계자금이 필요할 때 대출을 도와주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우수거래자가 되어야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 우수거래자가 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거존의 생계자금 대출을 이용하는 중에 연체가 10일 이하여야합니다. 또한 취급은행의 심사규정을 통과해야 햇살론 우수거래자에 해당되는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이렇게 햇살론 우수거래자가 되면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의 한도는 500만원이며, 금리는 연 10.5% 이내입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넉넉한데요.

 

 

이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은 최대 한도는 500만원이지만, 대출기간에 따라서 대출 한도가 달라집니다.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을 이용한 이력이 1년이상에 대해서는 300만원까지 추가대출이 가능하며, 3년 이상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을 이용했다면 4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4년 이상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을 이용했다면 500만원까지 대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한도

 

 

 

 

 

 

 

아무래도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은 근로소득자에 한해서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업이 프리랜서나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 또는 무직자들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그렇다면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

 

 

 

 

 

 

 

 

 

 

 

 

 

 

 

 

 

 

 

 

 

 

2.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 조건 2024년 기준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의 구체적인 조건으로는, 앞서 설명드린 햇살론 우수거래자가 되어야합니다. 또한 근로소득자이면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 지속된 상태여야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으로는 역시나 햇살론 이유 시 연체가 10일 이하여야 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요건으로 꼽힙니다. 

 

따라서 햇살론을 이용중인 분들은 되도록이면 자동이체로 두더라도 꼭 햇살론 상환해야하는 매달 입금액이 잘 상환이 되었는지를 추가로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신청

 

 

 

 

 

 

 

 

 

 

 

 

 

 

 

 

 

 

 

 

 

3.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 신청방법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은 햇살론15나 햇살론 유스와는 다르게 이를 취급하는 금융기관이 적은 편입니다. 이 때문에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그 조건에 본인이 해당하는 지도 중요하겠지만, 취급하는 은행을 찾으시는 것도 중요한데요.

물론 사실 그렇게까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취급을 위해서 보통은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 등의 금융사를 이용하는 편이니 이 쪽으로 먼저 확인해보는 게 방법이겠습니다.

 

 

 

 

 

 

 

 

 

 

 

 

 

 

 

4.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서류?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로는 

등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취급기관의 추가서류를 요청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5. 다른 대출은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이외에도 햇살론에는 다양한 상황에 따른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취업성공대출, 교육비지원대출, 취약계층자립자금, 취약계층교육비대출, 새희망홀씨, 징검다리론 등이 그것들인데요.

아래에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취업성공대출

 

취업성공대출은 취업성공패키지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서 취업성공이 된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로 대출한도는 3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3년이내, 대출금리는 4.5%정도로 굉장히 낮은 금리로 이용가능한 소액대출입니다.

 

 

 

 

2. 교육비지원대출

 

교육비지원대출은 자녀가 초중고에 재학중인 가구가 이용가능한 대출로 대출한도는 5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6년 이내, 금리는 4.5%입니다.

 

 

 

3. 취약계층자립자금

 

 

취약계층자립자금은 장애인이나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과 같이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지원 대출로, 대출한도는 12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6년이내, 금리는 3%입니다.

 

 

 

 

4. 취약계층교육비대출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분들이 교육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출로 대출한도는 5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6년이내 금리는 4.5%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햇살론 우수거래자가 되는 분들은 급작스럽게 목돈이 필요로 하면 이러한 대출을 통해서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하는 게 좋은 선택이 될텐데요.

대출을 한 이후에 상환을 성실하게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런 추가대출을 고려해서라도 상환을 꼼꼼히 지켜나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사례 확인해보기

자차보험처리 방법 단독사고 수리범위 할증여부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자격조건 총정리 | 내가 가능한 정부지원대출은 ?

창업지원금 종류 5가지 1인 소상공인 중장년 총정리!

개인회생 햇살론 15 받을 수 있나 ? 신청조건 한도 부결 총정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한도 부결사유? 비대면 간편대출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부결사유? 신청방법 총정리!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거절이유? 핸드폰으로 300만원 대출 한번에 !

핀크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조건 금리 한도 부결 신청방법 총정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한도 신청방법! 주말에도 신청가능? 총정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방법 ? 소액대출할 때 꼭 확인!

연체기록삭제 단기 장기? 확인 방법 삭제는 언제? | 핸드폰미납 신용카드 대출 포함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 거절되면 사용가능한 대출상품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