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 h코인 전환? 3분 안에!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 h코인 전환? 3분 안에!

 

 

 

 

최근들어서 현대카드의 점유율이 굉장히 치솟고 있습니다. 특히나 현대카드는 애플 페이를 독점하는 계약을 맺으면서 한국에서의 현대카드의 점유율을 점차적으로 높여나가고 있는데요.

하지만 현대카드의 경우에는 다른 신한카드나 하나카드, kb 국민카드의 포인트 방식인 포인트를 직접 바로 현금화할 수 있는 것과 다르게 약간은 다른 포인트 현금화 방식을 채용중입니다.

 

m포인트를 h코인으로 변환한다음에 해당 h코인을 계좌이체하거나 카드대금에 사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현금화가 가능한 것인데요.

이 때문에 처음에 저도 현대카드를 사용할 때 m포인트 현금화가 안되는구나 싶어서 다른 카드사를 더 사용하다가 h코인으로 변환이 쉽고 포인트 적립율도 높은 점 때문에 현대카드 사용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총정리!

 

 

 

 

 

 

 

1.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이전에..

 

 

 

 

 

 

현대카드 m 포인트와 h코인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게 현대카드 m포인트를 조금이나마 전략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을텐데요.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로 가시면 바로 현금화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m 포인트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현대카드에 사용했던 소비 금액 중에서 일정한 비율로 포인트를 받는 현대카드사의 포인트 제도입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포인트는 가장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m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제휴점에서 현금과 섞어서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현금과 섞어서 사용을 해야 되는 이유는 현대카드 m포인트 자체가 소비를 할 때 모두 m 포인트로만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m 포인트의 가장 큰 단점은 직접 현금으로 바꿀 수가 없다는 점이 있어요.

물론 m포인트 현금화를 하기 위해서 h 코인으로 변환을 한 다음에 현금화는 가능하다는 점과 h코인과 m 포인트는 1.5 : 1 비율로 해야하는 점이 단점이기는 하지만, 애초에 현대카드의 포인트 적립은 다른 카드사에 비해서 높은 적립율을 가지고 있기에 그렇게까지 다른 카드사와 포인트면에서 차이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현대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h코인으로 전환해서 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h코인이라는 것은 현대카드 개인 회원이 m 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하거나 푸본 현대생명 보험 상품을 이용함으로써 적립할 수 있는 코인 상품입니다.

h코인은 m 포인트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h코인은 또한 가맹점에서 100%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카드 포인트를 현실적으로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 포인트를 자체적으로 현금화 할 수 없고 이 h코인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현금화를 하여야합니다.

따라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을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상세히 !

 

 

 

 

 

 

 

 

1. 현대카드 접속

 

우선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다음 본인 로그인을 하고나서, 위쪽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혜택 – 혜택안내 – m포인트 혜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m 포인트

 

 

 

 

 

 

 

2. 내 현대카드 m포인트 조회

 

 

 

 

 

현대카드 포인트 결제

 

 

그렇게 들어가게 되면 현재까지 내 소비에 따른 m 포인트 적립이 얼마나 되었는지, 현대카드 m포인트 조회를 할 수가 있는데요.

만약 몇 만원 이상 포인트 적립이 되어서 출금을 원하시는 분들은 m혜택 오른쪽에 있는 m포인트 화살표를 누르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조회

 

 

 

그러면 다음과 같이 현재 m포인트와 h코인 조회와 함께 가지고 있는 m포인트를 교환할 것인지, 가족양도할 것인지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나오는데요.

여기서 M포인트 전환을 클릭합니다.

 

 

 

 

 

 

 

 

 

3. 내 현대카드 m포인트 h코인으로 전환

 

 

현대카드 포인트 환급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보유 h 코인 부분을 클릭해서 단순히 h코인으로 전환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h코인은 m포인트를 전환해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연회비의 100%까지도 결제가 가능해서 현금으로 전환해서 계좌에 송금하거나, 이번달 결제내역청구를 해당 코인으로 없애거나 등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적립

 

 

 

보유 h코인을 눌러서 가지고있는 m포인트를 h 코인을 전환하기 위해서 숫자 아래에 m포인트 h-coin 전환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h코인 전환

 

 

 

 

보유하고 있는 m포인트 중에서 h코인으로는 100단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만큼 m포인트를 입력하시고 전환신청을 누르세요.

 

 

 

 

현대카드 m포인트 전환

 

 

 

 

그러면 위와 같이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를 위한 이전 작업으로 h코인으로 전환이 이뤄집니다.

이때 확인을 누르시고,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4. h코인 현금화하기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방법

 

이제 바꾼 h코인을 현금화하여야하는데요.

h 코인은 제휴브랜드에서 매장 결제 후에도 사용할 수가 있으며, 현대캐피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월 납입금 결제시에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푸본현대생명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월 납입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이 부분을 잘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잘 맞는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계좌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를 하려는 분들은 기본 사용에서 본인계좌 송금을 누르시면 됩니다.

 

 

 

 

 

 

 

5. h코인 본인계좌 송금 확인

 

 

현대카드 m포인트

 

 

앞서 m포인트를 h코인으로 바꾼 분들은 h코인을 본인계좌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본인계좌 송금가능금액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굳이 남길필요 없이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하려는 분들은 전액 송금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h코인 본인계좌 송금을 위해서 카드 또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되면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이 마무리됩니다.

 

 

 

 

 

 

 

 

  

 

 

3.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주의사항

 

 

 

 

 

 

 

 

1.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

 

 

현대카드의 m 포인트 적립은 카드에 따라 다르지만, 이용금액별에 따라 0.5%~6%까지도 적립이 됩니다.

특히 업종별로 0.5%에서 3%까지도 적립이 되는데요.

월 50만원 이상의 경우에는 0.5%~3% 적립이 이뤄지며, 월 1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0.75~4.5% 적립, 월 2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1~6% 적립이 이뤄집니다.

따라서 현대카드의 경우에는 사용을 하면 할수록 적립이 더 크게 이뤄지기 때문에 평소에 소비 자체가 큰 분들은 현대카드를 이용하시는 게 포인트 적립을 통한 현대카드 포인트 환급에도 유용하겠습니다.

 

 

또한 휴쇼핑몰에서는 현대카드는 최대 2%까지도 추가적립이 가능합니다. 

 

 

 

 

 

 

 

 

2. m포인트 사용가능처?

 

 

 

 

 

m포인트는 사실 굳이 현금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사용가능한 가맹점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인데요.

m포인트의 경우에는 주유정비, 외식, 편의, 쇼핑, 여행, 레저 등 원하는 곳에서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 m포인트를 통해서는 자동차 구매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대차나 기아차를 구매할 때 5년 간 200만 m포인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현대카드 m포인트몰에서 일상생활 용품 구매시 m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3. h 코인에 대해서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를 위해서는 꼭 h코인으로 변환을 통해서만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이 h코인은 m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1.5m포인트 = 1 h코인 비율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이런 것을 확인해봤을 때는 그렇게 장점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현대카드 자체가 적립율이 다른 카드사에 비해서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매럭적인 포인트 적립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환방법은 m포인트를 100단위로 횟수나 한도제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전환된 h 코인은 m포인트로 다시 재전환은 불가합니다. ( 물론 전화를 해서 고객센터에서 당일 전환건에 대해서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처음에 저도 현대카드를 사용할 때 m포인트 사용만 할 줄 알고 현금화하는 방법을 몰라서 현대카드가 별로구나 하는 생각에 다른 카드를 더 사용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현대카드는 포인트 적립율도 높고 현금화도 자유로운 편이므로 걱정없이 현대카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
1. m포인트 h코인으로 변환 2. h코인을 원하는 계좌로 이체

 

 

 

 

 

 

https://www.youtube.com/hashtag/%ED%98%84%EB%8C%80%EC%B9%B4%EB%93%9C%ED%8F%AC%EC%9D%B8%ED%8A%B8%ED%98%84%EA%B8%88%ED%99%94

 

 

 

 

같이보면 좋은 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장 빠르게 받는 법은? | 모바일 온라인 무인발급기 총정리

중고차 할부 이자 싼 곳은 ? 구매 방법 신용등급 하락 조건 후기 총정리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방법 총정리! 앱 모바일 인터넷 | mri 도수치료 포함? 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 총정리!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서류 | 도수치료, 치과치료 가능?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어플 인터넷 팩스 콜센터), 기간 | 서류 도수치료 mri 치과 가능?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방법 5가지 서류 | mri 도수치료 치과치료 청구가능 ?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 방법 5가지 서류 | 비급여 가능? mri는?

자동차보험 싼곳 ? 추천 순위 | 저렴하게 가입하는 법 3가지

실비보험 청구 서류 방법 총정리! 실비보험 청구 꿀팁 9가지 확인

암보험 필요 없다 ? 암보험 잘 고르는 법 4가지 | 암보험 필요성 총정리

우체국 실비보험 추천 종류 장점 단점은 ? | 환급 후기 가입방법 고객센터

치아보험 추천 비교 TOP 5 순위 | 치아보험 필요한가 ? 가격비교 다이렉트 해지 가입조건 총정리

태아보험 가입시기 잘 고르는 기준 ? | 태아보험 필요한가 시험관아기 쌍둥이 산모특약

태아보험 비교 추천 순위 TOP 7+ | 태아보험 필수 특약은 ?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3.2% ! 후기 한도제한 예금자보호 총정리

전세퇴거자금 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서류 시기 ?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