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조건 연기가능? 조회 납부방법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조건 연기가능? 조회 납부방법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없으면 일상생활을 하기가 참 어렵죠. 간단한 택배발송문자나 전화, 메신저 뿐만 아니라 송금, 출금, 공과금 납부 등 다양한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하기 때문인데요.

다만 휴대폰을 이용하다보면 여건상 또는 실수로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을 단순히 한 번 정도 미납한다고 해서 바로 정지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요금 미납이 지속적으로 쌓이게되면 미납으로 인해서 휴대폰 정지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게 휴대폰 정지가 발생하면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 불편함이 심해서 정지가 되기 이전에 부분요금을 내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정지를 연기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시에 어떻게 하면 연기할 수 있는지, 그리고 휴대폰 요금 미납 조회와 휴대폰 요금미납 납부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조건은?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를 연기하거나 정지 이전에 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사용중인 통신사 114로 전화를 해서 상담사와의 연결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각 통신사별로 구체적으로 휴대폰 요금미납 정지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나서 연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연장

 

 

 

1. SK텔레콤 휴대폰 요금미납 정지 조건

 

sk텔레콤의 유심을 이용해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미납요금이 발생한 후에 3개월 이상이 되어서 지속적으로 미납요금이 처리되지 않는 경우에는 발신정지 처리가 됩니다.

발신정지 처리가 된 휴대폰에 미납요금이 처리가 되지 않으면 14일 이후에는 수신까지도 발신히 발생하는데요.

수신과 발신이 모두 정지된 상황에서, 5개월이 경과된 후에도 해당 휴대폰이 납부처리가 되지 않으면 직권해지와 함께 휴대폰 요금 미납에 대한 추심이 진행됩니다.

 

물론 SK텔레콤 휴대폰 요금미납이 있는 분들이라고 해도 예외사항으로 기초수급자나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발신정지기간이 14일이 아닌 60일로 그 날짜의 차이가 있는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2. LG u+ 휴대폰 요금미납 정지 조건

 

 

 

 

 

 

 

 

 

 

lg 유플러스에서는 미납요금이 발생한 이후에 2개월 이후부터는 납부에 대한 안내를 진행합니다. 그 이후에 휴대폰 요금에 대한 납부가 처리되지 않으면 발신정지 처리가 진행되는데요.

그 이후에도 납부요금이 처리되지 않는 경우에는 발신이외에도 수신도 정지가 됩니다. 그 후에는 다른 통신사와 같이 직권해지와 함께 요금추심이 진행되므로 되도록이면 휴대폰 요금 미납이 이뤄지면 정지 이전에 조치를 취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3. KT 휴대폰 요금미납 정지 조건

 

 

KT는 휴대폰 요금미납에 대한 정지 조건이 이용정지 등록기준 미납요금이 가입비나 설비비 이하일 경우에는 최초 납기일 다음날로부터 3개월 경과시에 이용정지가 처리도비니다.

미납요금이 가입비와 설비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최초 납기일 다음날로부터 2개월 경과 시에 이용정지 처리가 됩니다.

그 이후에도 5개월이 넘는 기간동안에도 미납되는 경우에는 직권해지가 진행됩니다.

 

 

 

 

 

 

 

2.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연장하는 법은 

 

 

 

 

 

 

 

 

그렇다면 휴대폰 요금미납 정지를 연장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당장 돈을 내면 좋겠지만, 여유가 되지 않는 분들이 많아서 어떻게 하면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를 연장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휴대폰 요금 미납 납부방법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가 되었거나 정지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에 114에 전화를 하여서 상담사 연결을 진행합니다.

그 후에 상담사와의 상담 때 현재의 상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요금을 전부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분할납부에 대해서 말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이 된 분의 상황에서 얼마 정도의 미납요금을 분할 납부하게 되었을 때 정지를 피할 수 있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현 상황에서 휴대폰 요금을 모두 낼 수는 없고, 그렇다고 휴대폰 요금 미납으로 인한 정지를 받기는 싫은 분들은 이러한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상담사분께서 정지를 피할 수 있는 분할납부 금액을 말씀해주시는데요. 해당 금액을 어떻게 납부할 수 있는지를 확인한 후에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그나마 휴대폰 요금미납으로 인한 정지를 잠시나마 피할 수는 있겠지만, 장기적인 휴대폰 미납요금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신용점수하락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르게 납부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3. 휴대폰 요금 미납 조회방법 ?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는 경우가 있죠. 그런 경우에 휴대폰 발신 정지 등으로 귀찮은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미연에 방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그렇지 못한 경우 현재 내 휴대폰이 요금 미납되어  있는지 조회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휴대폰 요금미납 조회방법은 간단하게 신용정보공동관리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사이트 들어가기
  2. 본인 신용정보 조회
  3. 약관동의하기
  4. 본인인증하기
  5. 휴대폰 요금미납 금액 확인

 

으로 휴대폰 요금미납 조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4.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된 후에도 안내면 ?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된 이후에도 안내면 어떤 조치가 이뤄질까요 ?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된 이후에도 납부를 하지 않으면, 앞서 설명드린대로 직권해지가 이뤄지면서, 통신사로부터 채권추심업체로 휴대폰 요금 미납건이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면서, 독촉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죠.

휴대폰 요금 미납 건에 대해서 채권추심업체에서 독촉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납부되지 않게되면 단말기 할부금에 대해서는 서울보증보험으로 넘어갑니다.

서울보증보험으로 할부금이 넘어갔음에도 납부가 되지 않으면 서울보증보험에 연체 등재연락을 받게되죠.

따라서 이러한 과정을 겪기 전에는 되도록이면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전에 납부를 하시거나, 상담사 연결을 통해서 휴대폰 요금 미납 연장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시에 어떻게 하면 연기할 수 있는지, 그리고 휴대폰 요금 미납 조회와 휴대폰 요금미납 납부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어떻게 올릴까? | 당장 올리는 법은?

리프레쉬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총정리 | 증정이벤트는 ?

CR5 화장품 가격 후기 부작용 사용법 앰플 이벤트 ?

ms2플러스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사용법 완전정리!

한우물 정수기 가격 단점 장점 사은품 이벤트는? | 필터교체비용 확인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시험없이 어떻게? | 취득기간 비용 응시자격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파는곳 확인!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은 ? 장점 단점 총정리!

편의점 창업비용 인수비용 수익은? 장단점 총정리

실업급여 신청방법 필요서류 3가지 발급은? FAQ 총정리

신용점수 조회 무료로 하는 방법 3가지 총정리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