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가다실9가 가격 효과 기간 13만원? 2024년 기준 접종간격 총정리

가다실9가 가격 효과 기간 13만원? 2024년 기준 접종간격 총정리

 

 

 

 

 

 

 

최근들어서 자궁경부암 백신에 대한 관심이 높죠. 

자궁경부암 예방주사인 가다실9는 자궁경부암을 포함해서 남성에게도 도움이 되는 백신이라서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예방하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등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를 예방하는데요. 

다만 가다실9가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나이제한도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분들이 가다실9가, 자궁경부암 백신을 나서서 맞으려는 상황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다실9가 가격 효과 부작용 그리고 가다실9가 지속기간 접종 간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가다실9가란 ?

 

 

 

 

 

 

 

 

 

가다실9가란 자궁경부암 예방주사입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로는 가다실 9가만 있는 것은 아니고 2가 백신인 서바릭스, 4가 백신인 가다실 그리고 9가 백신인 가다실9가 있는데요.

이 2가, 4가, 9가는 각각 예방할 수 있는 바이러스 종류를 나타냅니다. 간단하게 가다실9가는 9가지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죠.

HPV는 생식기 암부터 생식기 사마귀 등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200개 이사의 바이러스가 있으며 그 중에서 약 40개 정도가 성관계를 통해서 바이러스 전염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가다실9가가 추천되는 것이죠.

  • 물론 남성의 예방접종과 관련해서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의하면 15세 이상의 남성들에게는 접종을 권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이유로 남성은 자궁이 없어서 자궁경부함 발현가능성이 없으며 대부분의 성인들은 HPV에 노출될 가능성이 이미 높기 때문이라는 결과가 있습니다.

 

가다실9가 기간

 

 

가다실9가는 그 수백가지의 바이러스 중에서도 우리 몸에 큰 위협이 되는 고위험군의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예방을 합니다. 가다실9가를 통한 자궁경부암 예방률이 90%나 되는 만큼 이에 대해서 걱정이 되시거나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이 주로 맞고 있습니다.

 

 

 

 

 

 

 

현재 가다실9가는 질병관리청의 고지정보에 따르면 남녀 구분 없이 만9세부터 만 26세까지 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과 달리 만26세부터 45세까지도 효과가 입증되어서 만 26세 이후여도 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

 

 

 

 

가다실9가 저렴한 병원은 ?

 

 

 

 

가다실9가 가격비교 바로가기

 

 

 

 

 

 

 

 

* 자궁경부암이 뭐길래?

 

가다실9가의 다양한 효능은 알겠는데 사실상 그런 잡다한 바이러스보다도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맞는 주사인만큼 자궁경부암이 뭔지를 잠깐이나마 알고 넘어가는 것도 좋겠죠.

자궁경부암은 성관계 후 질내혈 등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궁경부암은 보통 자궁 입구인 자궁 경부쪽에 암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에게는 굉장히 치명적인 암으로 유방암과 더불어서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암으로 전세계기준으로는 2위에 속합니다. 이 자궁경부암은 99%이상이 HPV에서 발생하며 주로 성관계에서 발생하는 암인만큼 위생적인 환경이 좋지 않은 국가일수록 이 자궁경부암 발생률이 올라간 상황입니다.

 

자궁경부암은 성별에 상관없이 항문쪽이나 생식기 주변 피부쪽에 기생하는 바이러스이라서 이러한 성관계를 통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다실9가 접종간격

 

그래서 이러한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위해서 가다실9가를 맞거나 가다실9가를 맞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콘돔을 꾸준히 사용함으로써 직접적인 성접촉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는 성관계 파트너의 수를 최소화함으로써 HPV감염 가능성을 줄이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이겠는데요.

 

 

 

 

 

 

 

 

 

2. 가다실9가 가격은 ?

 

 

 

 

 

 

 

그렇다면 가다실9가 가격은 얼마일까요?

 

현재 가다실9가는 산부인과 평균적인 가격은 15만원에서 24만원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자궁경부암 백신을 맞으면 가다실9가 이외에도 총 3회에 걸쳐서 가다실9가, 가다실4가, 서버릭스 순으로 맞기 때문에 보통 60만원정도, 그나마 저렴한 가격은 50만원정도로 낮아집니다.

 

또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6개월동안 3회 접종을 해야합니다. 이 때문에 참 번거로운 예방접종이 아닐 수 없기는 하죠. 물론 병원에 따라서 3회접종을 해당 병원에서 모두 진행하는 경우에는 할인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니 집 근처의 산부인과중에서도 가다실9가를 포함한 자궁경부암 가격 비교를 잘 하셔서 그나마 저렴한 산부인과에서 가다실9가를 맞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가다실9가 효과 기간은 ?

 

 

 

 

 

 

 

가다실9가는 현재 장기간 예방효과가 있다고 입증되었는데요. 한국 MSD에 따르면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가다실9가 효능이 접종 이후로 6년까지 지속되었으며 특히 가다실9의 HPV 31, 33, 45, 52, 58형에 대해서는 자궁경부 전암에 대한 효능이 100%였으며 자궁경부나 외음부 질환 그리고 자궁경부 세포이상 등의 부분에 가다실9가 효능은 90%~98%라고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4. 가다실9가 부작용?

 

 

가다실9가 효과

 

 

물론 앞서 설명드린 것들은 뉴스매체와 연구결과 정리를 기반으로 작성한 것인만큼 가다실9가 부작용도 놓치지 않고 살펴보시고서 가다실9가를 맞을 것인지 말 것인지 판단하시는 게 좋겠죠.

 

 

 

 

 

 

 

가다실9가는 해당 백신 접종 후 암이나 다른 질환이 증가한 사례들이 있었으며 이와 관련해서 일본에서는 특히 HPV에 대한 백신 부작용 우려가 높고 자궁경부암 백신을 맞게 된 여자청소년들은 암이나 조기 폐경, 불임이나 자가면역질환등의 문제를 일으킨다고 주장하고 있는만큼 자신의 몸을 위해서 선택하는 이 백신을 잘 고민하셔서,

가다실9가를 맞는 것이 좋을지 안맞는 것이 좋을지 판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5. 가다실9가 자주 묻는 질문

 

 

 

 

 

 

 

 

1.가다실9가 남성도 접종되는지?

 

남성도 가다실9가는 접종가능합니다. 만 9세부터 26세 남성이 접종이 되며 이를 통해서 HPV감염에 의한 항문암이나 생식기 사마귀 등이 예방됩니다.

 

 

 

 

 

2.가다실9는 30대 여성도 접종해도 되는지?

 

가다실9는 만 26세가 넘는 여성분들도 맞을 수 있습니다. 만 45세 여성까지도 접종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서 HPV 감염에 의한 자궁경부암부터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과 생식기 사마귀 등을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3.가다실9는 이미 성경험이 있더라도 접종해야하는지?

 

성경험으로 인해 이미 HPV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관련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해서 접종하시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4.4가다실9는 꼭 3회접종해야하는지 ?

 

 

가다실9는 1년 이내에 3회접종을 마친 경우에 그 유효성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알려져있는 가다실9가 가격 효과 부작용 접종간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주사인 가다실9가는 최근에 자궁경부암이 여성 암 발생 2위에 오르기도 하고 HPV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가다실9가 접종 또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가다실9가는 지속적으로 가격이 오르고 있어서 현재는 저렴한 경우에는 50만원 평균가격은 60만원정도로 총 3번 횟수의 접종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나이제한이 만45세로 되어 있으나 남성은 나이제한이 만26세까지로 되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들을 잘 감안해서 가다실9가 접종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진짜 편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받는 팁 3가지 | 증빙자료 대체 온라인 인정받기

스포티비 나우 가격 한달 무료 이용방법은? 싸게보는 법 2가지

손흥민 경기 중계 경기일정 무료? 최신 방법 2024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이자는? 만들기 연 3.2% 혜택 확인!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3%! 만들기 이자지급일은?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연3.2% 만들기 총정리!

토스 파킹통장 후기 만들기 이자 단점은? 2% 최대 1억 총정리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연2.3%? 조건 예금자보호 완전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