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필수 3가지 확인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필수 3가지 확인

 

 

 

 

건강하게만 사용할 줄 안다면 가장 편리한 소비 지출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신용카드가 아닐까 합니다.

체크카드나 현금에 비해서 신용카드는 후불로 한번에 결제하기 때문에 소비시점에서는 크게 신경쓸 일이 없으며, 다른 소비방식과 비교해서 가장 큰 장점인, 할부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을텐데요.

신용카드 중에서도 국민은행 신용카드는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만큼 그 혜택이 사용하기에 좋은데요.

 

하지만 신용카드는 그 이름처럼 신용조건이 갖춰진 분들께 발급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조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어떻게?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확인하기 

0.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간략정리

 

 

 

국민카드 발급조건 리스트 정보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절차 본인확인 – 발급불가조건 조회 – 카드발급신청서 및 서류 제출 – 결제능력 심사 – 카드 발급
금융당국 기준 확보 카드회사 건전성 확보를 위한 발급기준 부합해야함
이외의 조건들 소득 안정성, 직업 안정성, 연금 수급, 재산상황과 보유형태, 금융거래 실적 및 신용상태, 국내인 여부, 은행연합회 등의 연체정보, 복수카드 사용, 단기카드 대출, 대출 다중채무 여부 등

 

 

 

 

 

1.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 조건

 

 

 

 

 

 

 

국민은행의 신용카드 발급 조건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나 시간이 없으시거나 긴 글을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번거롭게 나와있는데요.

그래서 국민카드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파악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

 

 

 

✅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확인하기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확인하기 

우선 국민은행에서의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금융당국에서 마련해놓은 기준인 모범기준 먼저 부합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 발금심사 모범기준에는 우선 신용카드 발금심사 기준일로 민법에서 정한 성년 이상의 연령이어야 합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는 미성년자 중에서 만 18세 이상이면서 발급 신청일 현재 재직증명이 가능한 경우에는 나이 성년이상의 연령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신용카드 발급 심사일 기준으로 하여 현재 월 가처분 소득이 최소 50만원 이상이어야합니다.

또한 개인신용등급이 1등급~6등급 이내이어야 하는데요.

단, 신용등급 조건을 미충족한 경우에 객관적인 소득증빙자료와 함께 채무 정보 등을 고려한 월 가처분소득이 50만원 이상인 경우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신용카드 신청평점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자세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 보유중인 신용카드 중 3개 이상의 신용카드에서 카드대출이나 장기카드대출, 리볼빙을 이용하는 상황
  • 금융기관에서 연체가 있는 상황
  •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복수 카드 정보 등으로 결제능력인정이 어려운 상황

이러한 경우에는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이 어렵습니다.

 

 

 

 

 

 

2. 이외의 국민은행에서 정한 기준들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

 

앞서 설명드린 신용카드 발급 모범규준 이외에도 다양한 국민은행에서의 기준들을 인정받아야합니다.

그 리스트 중에서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소득 안정성, 직업 안정성, 연금 수급, 재산상황과 보유형태, 금융거래 실적 및 신용상태, 국내인 여부, 은행연합회 등의 연체정보, 복수카드 사용, 단기카드대출 및 장기 카드대출 등 과다, 대출 다중채무, 최근 신용카드 과다발급 정도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 이외에도 여러가지 신청자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서 카드발급여부를 심사하게 됩니다.

 

 

 

 

 

 

 

또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명시한 기준들 이외에도 카드회사만의 별도의 심사항목을 통해서도 판단을 하게 되는데요.

 

이 기준의 경우에는 경영상 영업상의 비밀에 해당하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를 잘 염두해두시기를 바랍니다.

 

 

 

 

 

 

2.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FAQ

 

 

 

 

 

 

 

국민카드 신용카드를 발급하시려는 분들중에서 궁금하신 분들께서 자주 묻는 질문들이 있는데요. 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먼저 아셔야할 사항은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글을 읽어보더라도 자세히 사항들을 체크하기 어렵다면, 가까운 KB국민은행 지점으로 가셔서 본인확인 이후에 신청과 함께 조건들을 확인하시고 직접 조건확인을 부탁드리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1.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 인터넷으로도 가능?

국민은행 신용카드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통과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이제 국민카드 신용카드 발급을 하셔야하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는 평일날 일을 하시기 때문에 평일에 시간을 내서 지점에서 신청을 하기에는 버거운 상황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을 인터넷으로도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꽤나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B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신청하기

 

우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발급하고자 하는 카드를 조회하신 다음에 해당 카드 카드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국민은행 신용카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신용카드 비밀번호 4자리, sms 인증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이외에 다른 심사단계에서 별도의 서류가 청구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국민은행 신용카드 연회비는?

 

국민은행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기본적으로 기본연회비와 제휴연회비로 나뉘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연회비의 경우에는 회원관리비용으로서 발급 교부 이용대금명세서 발송에 대한 비용 충당을 위해서 필요한 연회비인데요. 

이와 다르게 제휴원회비 경우에는 별도의 특정서비스나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에 부과되는 연회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3. 국민은행 신용카드 조건 정리 마무리

 

 

 

 

 

 

 

 

국민은행 신용카드는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만큼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그리 까다로운 편은 아닙니다.

우선 금융당국에서 정해놓은 모범기준이 통과되셔야 하는데요.

그 기준은 간략하게 보자면 카드회사 건전성 확보를 위한 발급기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이외에도 소득 및 직업 안정성 뿐만 아니라 연금 수급 및 재산상황과 보유 형태, 대출 상황까지 파악을 하여 평가되기 때문에 이를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같이 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