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어플 인터넷 팩스 콜센터), 기간 | 서류 도수치료 mri 치과 가능?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어플 인터넷 팩스 콜센터), 기간 | 서류 도수치료 mri 치과 가능?

 

 

 

 

갑작스럽게 병원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실비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동부손해보험에서 운영하는 동부화재 실비 보험은 실비 보험중에서도 점유율이 높은
실비보험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몇 만 원 이상으로 부담이 되는 병원비를 지출해야 하는 분들은 실비보험 가입이 이미 되어있다면, 귀찮더라도 빠지지 말고 실비보험 청구를 해서 보험금을 받아가시는 게 실비보험을 가입한 그 의미가 있을 텐데요.

 

 

 

 

실비보험 조건 가격 비교 바로가기

 

 

 

 

 

오늘은 그래서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과 동부화재 실비 보험 청구 기간 그리고 고객센터를 더불어서 동부화재 실비보험 가입시 도수치료, mri는 포함인지 치과치료도 포함인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신청 어디서 ?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신청 바로가기

 

 

 

 

 

1.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은 크게 4가지(인터넷, 모바일앱, 팩스, 우편)정도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인터넷 신청은 ?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신청 바로가기

 

 

 

우선 동부화재 홈페이지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 접속을 하셔야 되는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방법

 

 

 

 

그다음에는 디비손해보험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보상 서비스를 누릅니다.

그럼 그 아래에 있는 보험금 청구 안내를 누르시면 장기와 일반에 대한 보험금 청구 안내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동부화재 실손보험 청구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과정은 간략하게 보면 보험금 청구를 신청을 하시고 그에 대한 실비보험 관련 공지 서류를 제출하신 다음에 보상 담당자가 지정이 됩니다.

그 후에는 보상 여부 검토 조사가 이루어지고 마무리로 보험금 결정과 함께 지급이 결정되는 것인데요.

 

 

 

 

동부화재의 실비보험 청구 방법으로는 크게 네 가지 정도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일단 장기 실비보험 청구 방법으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하거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거나 이메일 같은 편한 방법이 있는데요.

 

DB손해보험 실비 청구를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DB 손해보험 다이렉트에 접속을 하신 다음에 공동인증서 휴대폰을 통해서 본인 인증 후에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서류

 

 

 

그다음에는 사고 접수 및 서류 제출을 하시고 보험금 청구를 완료하시면 되는데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계약자 및 피보험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200만 원 이하의 건에 대해서만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은 100만원 이하 가능)

200만 원 초과할 경우에는 온라인이 아닌 우편을 통해서 진행하셔야 되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동부화재 실손보험 청구에 해당하는 상해 및 질병 사고가 일어난 경우에는 우선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으시고 사고 통보와 함께 보험금 청구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여기 제출한 서류를 검토하고서 필요 시 사고 추가 서류까지도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통장으로 보험금을 받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 과정으로 실비보험금 청구가 끝이 납니다.

 

 

 

 

 

 

2.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어플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려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순서를 따르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도수치료

 

 

동부화재 실비보험의 보험금 청구는 창구 방문 없이도 모바일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동부화재 실비보험 mri

 

우선 동부화재 실비보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접속을 하신 다음에 보상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그 후 상해/질병 보험금 청구를 누른다음 순서에 따라서 작성부분을 하시면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어플방법이 마무리가 됩니다.

다만, 어플을 통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히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1. 로그인을 하시고 보험금 청구 상해 질병에 들어가서 보면 본인이 자녀인지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 본인인지 자녀인지를 선택을 하시면 약관 대한 동의를 하셔야합니다.
  3. 동의를 한다면 받으려면 보험금 청구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4. 그 후 과거에 해당 질병이나 상해를 통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적이 있다면 추가 접수를 하시면 되고 새로운 질병에 대한 시비 보험을 청구하시거나 신규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5. 그 이후에는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해야 되는데요.
  6. 그때는 사고 유형과 원인, 일시, 사고 유형 그리고 보험금을 지급받을 계좌를 적으시면 됩니다.
  7. 그 이후에는 간단하게 촬영으로 보험금을 받는데 필요한 증빙 자료인 청구 서류들을 찍어서 올리면 됩니다. 

     

 

 

3.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방문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 방문으로 진행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기간

 

 

그런 분들은 동부화재 지점 및 서비스망 찾기를 통해서 가능 업무와 지역을 선택해서 조회를 하시면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아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신청 바로가기

 

 

 

 

 

4.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팩스 콜센터

 

 

 

팩스는 0505-1814-861이며 동부화재 대표 콜센터는 1588-0100 콜센터를 통해서는 평일에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만 가능한 점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2.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 

 

 

 

 

 

그렇다면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해당 서류들은 상해 질병이 있거나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있고 입원인지 통원인지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공통적으로 필요한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로는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 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등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가족관계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대리인이 청구를 하는 경우에는 위임장과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 등이 필요하겠습니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어플

 

 

 

혹시나 입원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면 공통서류 이외에 진단서와 진료비 계산서 진료비 세부 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이때 진단서는 청구 금액이 5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입원 확인서나 진단명 및 입원 기간이 포함된 진료 확인서로도 대체가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입원을 하셨기 때문에 입원 확인서도 서류로 제출하셔야겠습니다.

 

 

통원을 해서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은 외래 의료비와 약재 의료비 두 부분을 나눠서 서류를 준비하셔야 되는데요.

 

  • 3만원 이하 : 병원 영수증
  • 3~10만원 : 병원 영수증, 처방전, 약제의료비, 약제비계산서
  • 10만원 초과 : 병원 영수증, 약제비 관련 서류

 

우선 3만 원 이하의 경우 병원 영수증 필요합니다.

3만 원에서 10만 원에 들어가는 통원 의료비는 병원 영수증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특히 피부과나 항문외과, 산부인과와 같이 특정 진료 과목이나 짧은 시간 안에 보험금을 많이 청구한 분들에 한해서는 추가 심사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이를 참고하셔야 됩니다.

 

통원의 경우에는 실비보험 청구를 위해서 약재 의뢰비 처방전과 약제비 계산서 서류도 포함합니다.

상해에 대한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는 질병과 같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구비 서류를 진행할 때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서류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혹시 등기로 우편을 접수하시는 분들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원로 99 전주 우체국 사서 15호 디비손해보험 사고 접수 팀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이때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는 사고 내용과 특성 상품에 따라서 심사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됩니다.

또한 진단서 통원 확인서, 처방전, 소견서, 수술 확인서 등 다양한 서류에는 진단명이 꼭 기재가 되어 있어야 되는데 3만 원 이하의 통원 의료비에 대해서는 병원 영수증이나 보험금 청구서 개인 정보 처리 동의서로도 청구가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으로 청구를 하시면 보험금 청구서나 개인 정보 처리 동의서는 필요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비교적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처리하는 게 더 간단한 것이 장점이기는 합니다.

 

 

 

 

 

 

 

 

 

3.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기간 

 

 

 

 

 

 

 

제 실비보험 청구 기간은 청구 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신청을 꼭 하셔야 됩니다.

보험금 청구 금액 100만 원 이하의 경우에는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 내역을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으니 어려운 분들은 이렇게 상담 예약을 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더 간편할 수도 있겠네요.

 

 

 

 

 

4. 동부화재 실비보험 자주 묻는 질문

 

 

 

 

 

1. 동부화재 실비보험 도수치료도 포함인지

 

 

 

 

 

 

 

가입한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도 있지만 보통 비급여 도수치료에 대한 담보가 들어있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부화재 실비보험에서는 70%를 돌려받을 수 있으며 50번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동부화재 실비보험 mri도 포함인지

 

 

동부화재 실비보험은 또한 mri도 한도 내에서 보상이 가능하고 2017년 4월 이후에 가입한 경우에는 통원 한도 내에서 초음파 검사로 mri 별도 보상이 가능합니다.

17년 4월 이전에 가입한 경우에는 통원은 초음파 검사 mri 포상이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기준은  보건소는 1만 원 종합병원은 1.5만 원 상급종합병원은 2만 원을 빼고 나머지 금액이 지급됩니다.

 

 

 

 

3. 동부화재 실비보험 치과치료도 가능? 

 

동부화재 실비보험 치과 치료는 보장되는지

비급여에 대한 보장은 특약 조건으로 있는 것이 아니라면 불가능합니다. 조건이 있으신지는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네 가지와 청구 서류 기간 고객센터 그리고 도수치료, mri 포함여부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정보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우편 가능
동부화재 실비보험 도수치료 청구가능한지 특약조건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필요
동부화재 실비보험 치과치료 청구가능한지 확인필요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입퇴원 확인서,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 등

 

 

 

 

 

 

같이보면 좋은 글


 

 

개인회생 면책 후 신용카드 발급 방법은? 전세대출, 신용등급, 환급금 | 해야할 일 총정리

개인회생 단점? 장점 9가지 | 개인파산과 차이점 총정리

자동차 리스 단점 7가지 장점은 없나? 조건 총정리

2금융권 대출 신용등급 하락 ? 확실히 확인 | 장점 단점 1금융권 차이

새마을금고 대출 조건은 ? 금리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장 빠르게 받는 법은? | 모바일 온라인 무인발급기 총정리

중고차 할부 이자 싼 곳은 ? 구매 방법 신용등급 하락 조건 후기 총정리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방법 총정리! 앱 모바일 인터넷 | mri 도수치료 포함? 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방법 4가지 총정리! (인터넷, 모바일 앱, 방문 팩스), 서류 | 도수치료, 치과치료 가능?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