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은 ? 장점 단점 총정리!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은 ? 장점 단점 총정리!

우리나라에서 길을 걷다보면 정말 많은 카페들을 볼 수가 있죠. 프랜차이즈 카페들부터 일반 카페들까지 이 곳 저 곳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요.

그렇게 카페가 많다는 것은 다른 뜻으로는 그만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에만 보더라도 카페를 하는 지인들이 한 명 정도는 있고 동네에서 자리만 잡는다면 꽤 만족스러운 수익을 내는 경우가 많기에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서 카페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죠.

다만 개인 카페를 무작정 여는 것은 여러 경험도 쌓여야하고 음료나 디저트를 잘 만든다고 해도 홍보까지 신경써야하니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렇기에 투자비용을 조금 더 내더라도 프랜차이즈를 내서 카페창업을 시작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카페창업에서도 창업비용이 낮지만 서서히 이름값이 알려지는 카페로 수익가능성이 높은 메가커피 창업비용 장점 단점 수익률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가커피 본사 창업상담 신청을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메가커피 창업상담 신청 바로가기

 

 

 

 

 

 

 

1. 메가커피 창업 장점은 ?

 

 

 

 

 

 

 

 

메가커피는 현재도 인기가 굉장히 많은 편이어서 가맹 대기가 많은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10평 기준으로, 폐점률이 굉장히 적은 편이며 영업이익률이 높은 점 덕분이기도 한데요.

 

특히 메가커피는 무엇보다도 저가 커피 브랜드중에서는 이익면에서 굉장히 좋은 축에 속합니다.

그 이유는 구체적인 이유들을 꼽기는 어렵겠지만, 기본적으로 메가커피의 양도매물을 아프니까 창업과 같은 대형 소상공인 네이버카페를 들어가보면 거의 없다시피 하죠.

나온다고 하더라도 양도시 권리가 높은 편인데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렇게 메가커피가 인기가 많은 만큼 메가커피 창업의 다른 장점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요약해서 살펴보자면 메가커피의 장점은

  • 몇 천만원 수준의 다른 프랜차이즈 카페에 비해서 저렴한 창업비용
  • 공급물품단가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잡아서 재료비용이 낮으며, 업계에서도 낮은 수준의 로열티
  • 가성비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낮은 진입장벽
  •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 성장하려는 방향성

등을 꼽을 수가 있겠습니다.

 

 

메가커피 창업 장점

 

 

 

2016년 기준으로는 약 40호점정도 밖에 안되던 메가커피는 현재 약 2000호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위에서 꼽은 메가커피 장점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보자면, 메가커피는 가성비 카페라는 인식이 많아서 매일같이 식사 후에 커피를 드시는 직장인 분들이나 주부분들, 그리고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학생들이 많이 찾는 카페이기도 한데요.

 

막상 메가커피 매출을 보면 단순히 가장 저렴한 아메리카노만 팔리는 것이 아니라 3000원 이상의 다양한 음료들도 팔리기 때문에 오히려 투자대비 객단가가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투자금이 다른 카페에 비해서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손익분기점이 낮아서 카페창업을 하고 유지해야하는 입장에서는 부담감이 심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죠.

 

 

메가커피 창업 수익률

 

 

 

그렇다면 메가커피 단점은 없을까요 ?

 

 

 

 

 

 

 

 

 

 

 

 

 

2. 메가커피 창업 단점

 

 

 

 

 

 

 

메가커피는 단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아직 만들어진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신생 카페라는 점이 걸리기는 합니다.

2022년 기준 2000호 점을 넘겼기 때문에 그 메가커피 가맹점들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긴 시간으로 파악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에 현재까지 나온 자료를 기반으로 투자하기에는 아무래도 안정적이라고 보기는 어렵죠.

 

 

 

 

 

 

 

 

 

 

 

 

3. 메가커피 창업비용 ?

 

 

 

 

 

 

 

메가커피 창업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구체적으로 평수에 따라서 발생하는 메가커피 창업비용을 먼저 생각하고서 창업을 고려하는 것이 순서일텐데요.

 

 

 

메가커피 창업 단점

 

 

 

1. 10평 기준 메가커피 창업비용

 

10평을 기준으로 메가커피를 창업하게 된다면,

 

 

항목 내용 금액 비고
가맹비 상표 사용권 부여, 상권조사 및 영업권 보장 면제
교육비 매뉴얼 교육 및 점포 운영에 관한 교육, 현장 실습비 3,000,000
주방기기/기물 고급 커피머신, 자동그라인더, 대용량제빙기, 믹서기, 디지털 냉장고(2EA), 테이블 냉동고, 핫워터, 온수기, 오븐레인지, 쇼케이스, 디저트 모형, 아이스빈, 작업대, 컵디스펜서, 선반, 서랍형 넉박스, 주방집기 포함 29,500,000
인테리어 목공사, 전기, 조명공사, 도장, 타일, 유리, 금속, 설비 공사 외 14,000,000 추가 평당 130만원
설계 및 도면디자인 2,500,000 추가 평당 25만원
가구 테이블 및 의자, 붙박이 쇼파 별도
간판 내·외부
사인물
외부 전면 잔넬 텍스트 간판, DID
메뉴보드 및 내부 사인물 일체
5,000,000 1면 4m 기준
홍보물/비품 유니폼, 홍보물, 배너, 전단, 쿠폰, 명함, 음료모형 외 2,660,000
56,660,000원 (VAT 별도)

 

 

을 더해서 10평기준 메가커피 창업비용은 5,500만원 가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VAT는 별도이기에 VAT 포함과 함께 가맹비를 포함하면 약 6000만원 중반에서 후반정도라고 예상하시면 되겠는데요.

 

별도로 추가되는 공사비용과 부동산비용까지 해서 1익 미만이라고 예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구체적인 메가커피 창업비용은 메가커피에 문의를 해보시면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가커피 창업

 

 

 

 

 

 

2. 15평 기준 메가커피 창업비용

 

15평 기준으로 한 메가커피 창업비용은 10평 기준에서 인테리어비용과 인테리어 설계 디자인 등에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항목 내용 금액 비고
가맹비 상표 사용권 부여, 상권조사 및 영업권 보장 면제
교육비 매뉴얼 교육 및 점포 운영에 관한 교육, 현장 실습비 3,000,000
주방기기/기물 고급 커피머신, 자동그라인더, 대용량제빙기, 믹서기, 디지털 냉장고(2EA), 테이블 냉동고, 핫워터, 온수기, 오븐레인지, 쇼케이스, 디저트 모형, 아이스빈, 작업대, 컵디스펜서, 선반, 서랍형 넉박스, 주방집기 포함 29,500,000
인테리어 목공사, 전기, 조명공사, 도장, 타일, 유리, 금속, 설비 공사 외 20,500,000 추가 평당 130만원
설계 및 도면디자인 3,750,000 추가 평당 25만원
가구 테이블 및 의자, 붙박이 쇼파 별도
간판 내·외부
사인물
외부 전면 잔넬 텍스트 간판, DID
메뉴보드 및 내부 사인물 일체
5,000,000 1면 4m 기준
홍보물/비품 유니폼, 홍보물, 배너, 전단, 쿠폰, 명함, 음료모형 외 2,660,000
64,410,000원 (VAT 별도)

 

 

 

물론 이는 권리금이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므로 만약 권리금이 포함된다면 더 높은 금액이 필요로 하여 평균 2억 이하정도가 든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3. 메가커피 수익률?

 

 

 

 

 

 

 

 

그렇다면 메가커피 수익률은 어떻게 될까요? 메가커피는 수익률이 지점별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운영에 따라서는 약 25~35%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평균 매출은 월 3000만원이 조금 못 미치는 정도이며, 서울 평균으로 계산했을 때 재료비는 31%, 인건비 22%, 고정비 22%, 비용게 75%, 순수익은 25%라고 통계가 나와있습니다.

이는 물론 2019년 기준으로 인한 매출정보이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가커피 수익률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월 수익을 계산해본다면, 월 매출 2000만원 정도를 평균으로 잡고 매장을 돌린다면 월 수익은 약 400만원정도라고 예상치가 정해지겠습니다.

 

 

 

 

 

 

 

 

4. 메가커피 가맹절차 ?

 

 

메가커피의 가맹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메가커피

 

 

 

 

메가커피 가맹절차는

개설상담 – 점포선정 – 계약 – 설계 – 인테리어 – 교육 – 오픈리허설 – 오픈 – 운영지원 및 관리 순입니다.

 

 

아무래도 메가커피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점포를 내는 위치의 상권분석이 아닐까합니다. 

물론 이 상권분석은 프랜차이즈의 장점인 메가커피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상권분석이 이뤄지기 때문에 창업예비자분께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보시면되겠습니다.

 

 

오늘은 메가커피 창업비용과 장점 단점 그리고 수익률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미 주변을 보면 이곳 저곳에 메가커피가 있는 게 보이죠. 가성비 카페라는 점과 쉽게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구조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인데요. 

 

 

 

 

 

 

 

 

 

 

카페창업을 고려하고 계신 예비창업자분들 중에서 가성비 카페를 원하고 또 창업비용이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저렴한 창업비용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메가커피를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하늘누에 천잠원 가격 효능 성분 3가지?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동의명가 침향단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 최저가는 ?

청관춘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 | 무료증정 이벤트?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가격 후기 총정리

리프레쉬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총정리 | 증정이벤트는 ?

CR5 화장품 가격 후기 부작용 사용법 앰플 이벤트 ?

ms2플러스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사용법 완전정리!

한우물 정수기 가격 단점 장점 사은품 이벤트는? | 필터교체비용 확인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시험없이 어떻게? | 취득기간 비용 응시자격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파는곳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