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신차 구매 절차 2024년 총정리 ! 꼭 확인해야 할 신차 구매 팁은 ?

신차 구매 절차 2024년 총정리 ! 꼭 확인해야 할 신차 구매 팁은 ?

 

 

 

 

 

 

처음 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신차 구매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신차를 산다는 건 단순히 몇 백만원이 아니라 천만원 이상의 큰 돈이 나가는 만큼 신차 구매 방법을 자세히 확인하고 가져갈 수 있는 혜택이나 할인들은 꼭 가져가는게 신차를 현명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차 구매 절차 방법과 신차 구매 시 놓쳐서는 안될 팁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신차 구매 절차 2024 ?

 

 

 

 

 

신차구매절차를 간단하게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원하는 차량 및 옵션 선택 (시간이 된다면 시승을 통해 확정)
  2. 판매처 선택 ( 대리점, 다나와, 동호회카페 딜러 등) 및 딜러서비스 의논
  3. 계약
  4. 차량대금 결제 (결제방법 선택 중요)
  5. 자동차 보험, 운전자보험 가입
  6. 신차 출고
  7. 등록 및 마무리

 

 

신차 구매 방법

 

 

 

 

 

 

 

신차를 출고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꼽자면, 원하는 차량과 옵션을 확실히 선택하는 것과 딜러서비스 의논, 그리고 차량대금 결제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원하는 차량과 옵션 선택

 

 

 

 

 

무엇보다 신차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원하는 차량과 옵션을 선택을 확실히 하는 것입니다. 이야 당연한 선택과정인데 이게 왜 중요하냐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신차를 막상 계약하고나서 계약한 분들의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아 이 옵션은 넣을걸 그랬나’, ‘색상은 다른 걸로 할걸 그랬나’ 하고 말이죠.

 

막상 차량 및 옵션을 선택하고 가계약금을 입금하고 계약을 했는데 차후에 옵션 색상 등을 바꾸게 되면 기껏 기다렸던 시간들이 사라지고 다시 해당 옵션으로 출고를 기다려야합니다.

최근에야 금리가 오르고 경제상황이 나빠지면서 신차출고 대기 기간이 줄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여전히 반도체 수급 등의 문제로 신차 출고는 인기모델은 최소 반년에서 1년 정도로 긴 시간을 필요로 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신차 구매를 하려는 분들은 원하는 차량과 옵션선택을 처음부터 확실히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2. 딜러서비스 미리 의논하기

 

 

 

 

같이 보면 좋은 글 

 

 

딜러서비스 현금? 제품? 잘 받는 방법 주의사항 총정리 | 썬팅 블랙박스 ppf 코일매트

 

 

 

 

 

우선 차량과 옵션을 선택하셨다면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친한 지인이 지점에서 근무한다던지..) 되도록이면 지점에서 계약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선택지는 대리점, 다나와 견적문의, 해당 차종 동호회에서 딜러 추천 받기 정도가 대표적입니다.

 

 

 

 

 

 

 

 

우선 지점계약은 지양해야하는 이유는 지점은 해당 차 브랜드의 직영점으로 그 직원들이 모두 정직원에 있어서 차량을 판다고 해서 큰 판매수수료를 받지 못합니다.

이와 다르게 대리점은 각 대리점 직원들이 개개인이 계약을 맺은 개인사업자 또는 프리랜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따라서 기본급은 낮지만 차량 판매에 따른 수수료와 해당 브랜드와 연관된 카드 캐피탈 이용에 따른 이자 수수료를 받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점에서 계약을 하게 되면 딜러서비스가 대리점에 비해서 현저히 낮은 편입니다.

 

 

 

 

신차 구매 순서

 

 

 

 

그래서 지점은 거르고 대리점이나 다나와 견적, 동호회카페 딜러의 카마스터 정도에서 선택을 하셔야하는데요.

사실상 가장 좋은 방법은 집 근처 대리점을 포함해서 더 여유가 있다면 근처 다른 도시의 대리점 영맨까지 전화를 돌리거나 다나와에서 신차 견적문의를 하거나 동호회카페에서 어느 대리점 어떤 직원이 잘 해주는지를 정보를 얻어서 연락을 취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계약금으로 장난을 치는 사례도 있는 만큼 인터넷 계약보다는 대리점에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한 편입니다.

 

우선 인터넷에 본인이 원하는 차량과 옵션 정도의 가격으로 어느 정도의 딜러서비스를 받았는지 대략적인 선을 정하시고서 그를 바탕으로 영맨들과 딜러서비스가 어느정도까지 가능한지, 더 업그레이드 시킨다면 추가금을 얼마나 드려야하는지 등을 계약이전에 확정적으로 미리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좋은 게 좋은 거라는 생각으로 계약먼저 진행하고 차후에 딜러서비스 이야기를 하는 것도 아예 나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딜러서비스는 카마스터의 수당에서 제해서 해주는 것인만큼 계약이전에 확실히 확답을 받아놔야 신차를 구매하는 입장에서 얼굴을 붉힐 일 없이 잘 조율해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3. 차량대금 결제방식 선택하기

 

 

 

 

 

 

 

신차 구매 순서는 차량 생산일정이 잡히고 나서는 그리 멀지 않은 시간에 출고가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그 시점즈음부터는 어떻게 결제를 진행할 것인지 어느 정도는 비교를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일시불로 할 것인지, 할부로 할 것인지 정도로 간단해보이지만,

일시불로 할거라면 오토캐시백을 어느 카드로 받아서 일시불 할 것인지, 할부로 한다면 선수금을 어느정도 넣고 할부를 할 것이며, 할부는 캐피탈을 이용할지 카드를 이용할지, 이용한다면 어느 회사의 캐피탈이나 카드를 이용할지 등을 잘 선택해야합니다.

 

 

 

 

신차 계약 주의사항

 

 

 

 

 

 

 

이 부분은 위의 딜러서비스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보통 딜러서비스는 차량 판매수당 이외에 할부 이자에 대한 수당도 받기 때문에 구매자 입장에서 좀 더 이득이 되는 카드나 캐피탈사의 상품을 이용했을 때 기존에 이야기했던 딜러서비스보다는 낮은 수준으로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것을 선택했을 때 더 이득이 되는지를 잘 판단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4. 신차 계약 주의사항

 

 

 

 

 

위의 부분들을 잘 해결하셨다면 신차를 구매하는 데에 있어서 거의 큰 산은 넘었습니다. 다만 아직 끝난 것은 아닌데요. 

차대번호를 받으셨다면 이를 통해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가입해두는 게 편합니다.

또한 신차출고가 된 이후 딜러가 썬팅, 블랙박스, ppf 등의 작업을 하고서 가지러 갔을 때 차 상태가 어떤지 문제는 없는지 자세하게 신차 검수를 진행하셔야합니다.

 

다만 이런 썬팅 등의 작업 이후에 인수거부는 꽤나 번거로워질 가능성이 있어서 신차검수를 제대로 확인하고 진행하고픈 분들은 딜러에게 따로 이야기를 해서 신차 검수를 직접 하고서 작업을 진행하겠다고 의사를 표현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신차 구입 절차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계약을 진행할 때에는 꼭 견적서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내가 원하는 옵션이 들어가 있는지, 색상은 맞는지 그 외에도 계약금 10만원은 어떻게 되는지도 잘 살펴야하는데요.

대다수의 딜러분들은 그렇지 않지만 극 소수의 딜러의 경우 계약금 10만원을 차량비용에 포함시키지 않고 그대로 가져가는 경우가 아주아주 간혹 있다고 하니 돌다리도 두들기는 맘으로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신차를 구매하면 참 좋겠지만, 큰 액수의 돈을 쓰는 만큼 이리뛰고 저리뛰고 딜러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기분이 상하는 경우도 왕왕 생기기 마련이죠.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적정선의 조건으로 선택을 한다면 서로에게 감사한 결과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햇살론 유스 핸드폰 미납 되면? 부결가능성 총정리!

햇살론 유스 은행 비교 우대서비스 차이는 ? | 신한 전북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재대출 추가대출 가능 ? 언제부터 ? 조건 총정리!

햇살론 유스 부모님 모르게 하는 법 ! | 우편은 ?

현대차 출고기간 납기표 2024년 1월 기준 전 차종 총정리

장기렌트 승계 단점 3가지? 장점 방법 조건 | 사이트 추천 !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TOP 7+ 2024년 기준 | 제일 낮은 금리는 ?

차박하기 좋은 차 순위 TOP 5+ 평탄화 필요 없는 SUV는 ?

오토캐시백 비교 2024년 1월 기준 할부 순위

리스 승계란? 장점 단점 절차 리스승계 사이트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