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자급제폰이란? 장점 단점 공기계 차이는?

자급제폰이란? 장점 단점 공기계 차이는?

 

 

 

 

 

 

 

 

과거에는 핸드폰은 집 근처 대리점이나 통신사 직영점에서 사는 것이 대부분이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중고폰 시장도 굉장히 활발해고 자급제폰을 사서 통신사 2년이나 3년 동안의 긴 시간 약정없이 스마트폰만 사서 내가 원하는 요금제로 유심칩을 사용하거나, 알뜰폰 요금제를 통해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생소한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방법을 알더라도 자급제폰은 신용카드를 통해서 할부로 구매하는 것이 아닌 이상 처음 사는 시기에 목돈을 사용해야하는 점 때문에 자급제폰을 꺼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급제폰 파는 곳 그나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과 자급제폰 장점, 단점 그리고 공기계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등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폰 최저가 어디서 ?

 

 

 

자급제폰 추천 바로가기

 

 

 

 

 

 

 

 

1. 자급제폰이란 ?

 

 

 

 

 

 

 

 

자급제폰이란 사실 별거 없습니다. 본인이 직접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그대로 꽂거나 개통해서 그 유심을 꽂아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다시 말해서 그냥 내가 휴대폰을 사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이는 이전에 많이들 사용하시던 공기계와 비슷한 느낌이죠.

 

 

 

 

 

같이 보면 좋은 글 

 

 

 

 

자급제폰 단점

 

 

 

자급제폰 인기가 많아진 이유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자급제폰을 사용하게되면 원하는 요금제를 자유롭게 사용하다가 중고로 팔고 새로 다시 원하는 스마트폰으로 기변하기에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과거의 핸드폰을 구매하는 방식은 대리점이나 직영점과 같은 곳에서 통신사 약정과 함께 2년에서 3년가량 핸드폰 가격을 할부로 내면서

 

 

또는 비싼 요금제를 초반에 많이 내면서 사용할 수 밖에 없었죠. 물론 기기값을 저렴하게하는 조건으로 이러한 약정이나 요금제 등을 낸 것이기 때문에 ‘선택’이기는 했습니다만,

 

이전에는 기기만 사서 내가 원하는 요금제 유심을 꽂아서 쓴다라는 개념이 없었기에 어쩔 수 없이 그런 방식으로 핸드폰을 사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기를 그냥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고 원하는 요금제를 사용하는 점에서 자유로움 때문에 자급제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이죠.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자급제폰 장점과 단점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자급제폰 장점?

 

 

 

 

 

 

 

 

자급제폰의 장점을 대표적으로 꼽자면 

  • 이동통신사와 요금제 선택이 자유로운 점
  • 약정이 없는 점
  • 출고가가 같기에 투명한 가격으로 사는 점
  • 사용하다가 중고로 판매하기 편리한 점

정도가 있겠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동통신사와 요금제 선택이 자유로움

 

자급제폰 장점

 

자급제폰의 가장 큰 장점은 이 부분이죠. 이동통신사를 원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요금선택이 자유롭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으로 대리점이나 직영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면 통신사 변경에 따른 다양한 혜택들을 통해서 그나마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개통하는 방식이 있기는 하지만, 이동통신사를 구매 시에 한번 선택하고 나면 약정한 기간동안은 되돌리기가 어렵죠.

또한 기가값을 저렴하게 해준다는 명목이 포함되어서 요금제를 비싼 것으로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까지도 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면, 이동통신사를 선택을 할수도 있고 굳이 대형통신사를 사용하지 않고 알뜰폰을 사용함으로써 핸드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제도 대형이동통신사를 사용하더라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기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거의 모든 부분에서 자율성이 높죠.

 

 

 

 

 

 

 

2. 약정이 없는 점

 

 

 

 

 

 

 

 

자급제폰을 구매하게 되면 약정이 없습니다. 처음 기기를 구매할 때 일시불로 하거나 신용카드를 통해서 할부로 기기자체를 구매하게 되는데요.

과거의 방식이었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약정을 짧으면 2년에서 길면 3년까지 걸고 해당 기간 동안에 해지를 하게 되면 해지비용이 따로 청구가 되어서 스마트폰이 심하게 고장나는게 아니면 그냥 약정이 끝날 때까지 버티면서 사용하던 게 일반적이었죠.

하지만 자급제폰을 이용하게 되면 의무적으로 지켜야할 약정이 없기에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스마트폰이 부숴지거나 질려서 다른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에 언제든지 자유롭게 기기변경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3. 출고가가 같아서 투명한 점

 

 

 

자급제폰 공기계 차이

 

 

대리점이나 통신사 직영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여러 장점들도 있기는 하지만,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이 출고가 부분이죠.

이런저런 혜택들과 저렴하게 해준다는 조건들을 말씀하시면서 계산기를 화려하게 두둘기시는데 그 최종가격을 보면 그게 맞나? 하면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막상 사고나면 이 대리점이 가장 저렴했던 게 맞았나하고 다른 대리점을 갔어야했는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자급제폰의 장점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정찰제로 판매가 되고 있어서 누가 사더라도 동일한 가격으로 해당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 덕분에 굳이 대리점을 여러 곳을 가거나 검색하거나 할 필요없이 원하는 사이트에서 구매를 할지 말지만 고민을 하면 되는 것이죠.

 

 

 

 

 

 

 

4. 중고로 판매하기 편리한 점

 

자급제폰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중고로 판매하기에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사실 중고로 파는 건 약정계약으로 구매한 스마트폰도 해당되는 이야기이기는 합니다만, 약정스마트폰은 최소 2년의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약 1년정도만 사용하고 새로 출시된 폰으로 구매하고싶을 때 자급제폰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죠.

 

 

 

자급제폰

 

 

 

 

스마트폰은 출고한 이후 1년만 지나더라도 중고가가 꽤나 내려가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자급제폰을 구매하고서 1년 정도를 아껴서 사용을 하면 적어도 출고가의 60~70% 가격으로 당근마켓 등의 중고제품 사이트에서 판매가 가능합니다. 매번 최신폰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은 구매전략이죠.

특히 자급제폰을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를 하시면 출고가보다 더 할인된 가격과 다양한 추가 사은품들을 주는데요.

 

따라서 자급제폰을 한번 구매하기 시작하시면 이런 선순환적인 사이클을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5. 쓸모없는 통신사앱이 포함되지 않는 점

 

 

 

자급제폰을 사게 되면 항상 스마트폰을 대리점에서 살때 있던 통신사앱이 무더기로 깔려있는 걸 경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앱이 한두개가 아니라 워낙 다섯개 여섯개가 한번에 깔려있는데요. 특히 통신사앱들중에는 삭제가 안되는 어플들도 꽤나 들어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러한 통신사 어플들을 삭제하려면 스마트폰을 루팅을 통해서 삭제해야하는 이러한 과정이 참 번거롭죠

자급제폰을 사용하면 통신사앱도 신경쓰지 않아도 되므로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장점입니다.

 

 

 

 

 

 

 

 

 

3. 자급제폰 단점 ?

 

 

 

 

 

 

 

 

자급제폰이 그렇다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대리점이나 통신사 직영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이득적인 부분도 있는데요.

 

 

1. 초기 비용이 부담되는 점

 

자급제폰의 단점으로는 우선 초기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대리점 등을 통해서 통신사 약정을 24개월, 36개월을 통해서 장기할부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초기비용이 훨씬 줄어들죠. 특히 요금제가 비싸기는 하지만 다양한 보조금을 주기 때문에 자급제폰에 비해서 폰 자체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초기지원금부분은 대리점에서 살때 받는 공시지원금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공시지원금은 스마트폰 기기값을 할인해주는 제도로 통신사를 이용한다는 약정으로 할인을 받는 혜택입니다. 

 

이에 반해서 자급제폰을 구매하게되면 기기값을 전부 부담해야되어서 여유자금이 충분히 않은 분들은 꺼리게 되기도 합니다.

 

 

 

 

 

 

2. 사은품이 없다는 점

 

스마트폰을 사게 되면 이것 저것 사은품들을 받을 수가 있죠. 특히 통신사약정을 통해서 구매를 하게 되면 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구매 혜택과 제휴콘텐츠 혜택들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자급제폰을 구매하면 추가적인 헤택을 받기는 어려운 단점이 있죠.

물론 자급제폰을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도 있고, 자급제폰을 구매한다고 해서 모든 혜택을 못받는 것은 아니고 제조사 혜택은 받을 수 있으므로 본인이 원하는 혜택을 잘 비교해서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4. 자급제폰 공기계와 차이는 ?

 

 

 

 

 

 

 

 

자급제폰과 공기계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죠.

일반적으로 공기계는 통신사 약정을 통해서 사용하다가 약정기간이 끝난 스마트폰을 의미합니다. 

통상적으로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24개월에서 36개월 할부로 스마트폰 약정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 약정기간이 끝나고 나서 유심을 빼서 사용치 않는 스마트폰을 공기계라고 하죠.

사실 전화나 문자 등의 통신만 안될 뿐이지. 일반적인 태블릿과 같이 와이파이만 있다면 모든 인터넷이나 어플 등을 사용할 수 있고 게임도 돌리기에 편해서, 게임을 자주 돌리시는 분들이 이런 공기계를 사용하십니다.

 

이와 다르게 자급제폰도 유심칩만 꽂지 않는다면 공기계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자급제폰은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판매하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간단하게 차이가 있겠네요.

 

 

 

 

오늘은 자급제폰 파는 곳 그나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과 자급제폰 장점, 단점 그리고 공기계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등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진짜 편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받는 팁 3가지 | 증빙자료 대체 온라인 인정받기

스포티비 나우 가격 한달 무료 이용방법은? 싸게보는 법 2가지

손흥민 경기 중계 경기일정 무료? 최신 방법 2022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이자는? 만들기 연 3.2% 혜택 확인!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3%! 만들기 이자지급일은?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연3.2% 만들기 총정리!

토스 파킹통장 후기 만들기 이자 단점은? 2% 최대 1억 총정리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연2.3%? 조건 예금자보호 완전정리

가다실9가 가격 효과 기간 13만원? 접종간격 총정리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