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군적금 만기 수령액? 2024 날짜 늦게 가능한지 준비물 만기해지 기간 총정리!

군적금 만기 수령액? 2024 날짜 늦게 가능한지 준비물 만기해지 기간 총정리!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군적금은 복무 기간 동안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다른 일반 적금과는 달리 높은 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군복무를 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이 꼭 드는 적금인만큼 해당 군적금 만기 해지 하려고 할 때 방법이나 필요한 준비물, 군적금 만기 수령 날짜와 얼마나 받는지 등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많은데요.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 군적금 만기수령 확인하기

 

 

 

군적금 만기수령 바로가기!

 

 

 

 

 

 

 

 

 

 

 

 

 

1.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서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서 우선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가입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까지예요. 1년 3개월 이상 만기 시 무려 5%의 기본 금리를 받을 수 있고, 거기에 은행별로 제공하는 우대 금리까지 더해져 최대 5.3%의 높은 금리를 누릴 수 있습니다.

 

 

 

 

 

 

군적금 만기 날짜

 

 

 

 

 

 

 

 

 

 

 

납입금액은 모든 은행에서 기본 월 20만원으로 통일되어 있지만, 원하신다면 개인별로 최대 월 4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어요. 그리고 두 개의 은행에 동시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가입 방법도 간단해요. 소속 부대에서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신병교육기관이나 은행에서 신청하시면 되고, 온라인으로도 비대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나라사랑 포털 앱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군적금 만기가 되면 궁금한 사항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2. 군적금 만기 수령 날짜 얼마받는지 준비물?

 

 

 

 

 

 

 

 

 

 

 

 

적금 만기가 다가왔나요? 그동안 열심히 모아오신 당신의 노력이 곧 결실을 맺게 된 것에 정말 축하드립니다.

군적금 만기 해지를 위해서는 몇 가지 서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첫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세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에서 발급한 신분증이면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그리고 병역 의무 복무 관련 서류도 필요합니다. 전역증, 병역증, 병적증명서 중 한 가지만 있어도 되고, 대체복무요원이셨다면 복무사실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 수령

 

 

 

 

 

 

 

꼭 유의해야 할 점은 증명 서류에 전역일자가 기재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입했던 은행 수만큼 서류를 각각 준비해야 해요. 예를 들어 두 은행에 가입했다면, 서류를 두 부씩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서류만 지참하면 원금과 이자는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서류는 굉장히 간단해서 딱히 걱정할 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자 지원금과 매칭지원금은 정부에서 직접 지급하기 때문에 최대 3개월 정도 기다려야 할 수 있다는 점이 문제일 수 있는데요.

 

 

 

 

 

 

 

3. 군적금 만기일은 ?

 

 

 

 

 

 

 

 

 

우선 군적금 만기일은 바로 여러분의 전역일 또는 소집해제 예정일이랍니다. 그동안 열심히 적금하셨던 날짜가 바로 만기일이 되는 것이죠.

그리고 만기해지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군적금 만기 해지 준비물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군적금 만기 수령

 

 

 

 

 

 

 

 

 

 

이렇게 서류만 잘 준비하시면 은행에서 만기해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는 불가능하니 꼭 은행을 방문하셔야 만기수령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더! 정부에서 지원하는 매칭지원금(원리금의 71%)도 있는데, 이것만 해지 당시에 신청하시면 최대 3개월 후에 입금되는 점을 참고하셔야합니다.

 

 

전역 전에 중도해지를 원하신다면 은행에 문의하시면 되고, 그럴 경우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된다는 점 꼭 유의하세요.

 

 

 

 

 

 

 

 

 

 

 

 

 

4. 군적금 만기 수령 날짜?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 수령

 

 

 

 

 

 

 

 

군적금 만기수령날짜는 만기 해지일 다음분기 첫째달의 25일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군적금 만기 수령을 늦게 해지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

 

 

대부분 자동해지가 되고 매칭지원금을 늦게 받으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이 있으니 되도록이면 꼭 해당 기간에 맞추어서 군적금 만기를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4. 군적금 만기 수령 금액?

 

 

 

 

 

 

 

 

 

3대1 매칭지원금‘이 적용되는 군적금은 이건 만기 시 원리금의 무려 71%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해지

 

 

 

 

 

 

 

 

예를 들어 만기 원리금이 750만원이라면 약 250만원을 더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부에서 여러분들의 노력을 높게 평가해주는 셈이죠.

그 외에도 장병내일준비적금에는 또 다른 특별한 혜택이 있답니다. 바로 ‘비과세 혜택’인데요. 일반 은행 예적금은 15.4%의 세금을 내야 하지만, 여러분들의 적금에는 세금이 전혀 붙지 않는답니다. 제대로 된 세금 공제 혜택을 누리시는 거죠.

그럼 위의 결과를 기반으로 군적금 만기 시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어느정도일까요 ?

 

 

 

만기 18개월, 월 납입금 40만원(두 개 은행), 은행 이율 5%로 가정했을 때를 살펴볼게요.

납입 원금 720만원에 정부 지원 이자 57,000원, 은행 이자 285,000원이 더해져 만기 후 원리금은 7,542,000원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정부 매칭지원금 약 5,355,000원이 추가로 지급되니 총 12,897,000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군적금 만기 해지 언제되는지 준비물 늦게받으면 어떻게 되는지 날짜 금액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에이피알 상장일 주관사는? 공모가 수요예측 총정리!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뜰폰 SKT KT LGU 거부? | 전화 오는 이유

털린 내 정보 찾기 방법 순서대로 따라하면 1분! 확인

일자리채움 청년지원금 신청 방법 1분만에 확인! 조건 서류 지원대상업종은?

취미 추천 TOP 10+ 10대 20대 30대 혼자하기 좋은 취미는? 실외 실내취미 포함

쥬비스 다이어트 가격 후기 원리는? 식단 요요 등 총정리!

2024 프로야구 개막 일정 티켓팅 방법 달라지는 규정 꼭 확인!

편의점 알바 월급 시급은? + 주휴수당 + 세금 총정리 | 편한 시간대 초보도 되는지

폴리곤 코인 전망 2024? 꼭 확인해야하는 호재! 단점 정리

근로장려금 부모님이랑 같이 살면? 가구원 기준 재산 소득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