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편의점 알바 월급 시급은? + 주휴수당 + 세금 총정리 | 편한 시간대 초보도 되는지

편의점 알바 월급 시급은? + 주휴수당 + 세금 총정리 | 편한 시간대 초보도 되는지

 

 

편의점 알바 월급은 어떻게 될까요? 편의점 알바 시급 야간알바, 편한 시간대 초보도 할 수 있는지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1. 편의점 알바 월급은 ?

 

 

 

편의점 알바 월급은 시급을 기준으로 해서 기본적으로 책정이 됩니다. 편의점 알바 월급이나 시급은 직영점의 경우에는 그에 따라서 월급을 받겠지만 그게 아니고서는 최저시급을 기준으로 받습니다.

근로계약날짜를 모두 나오면서도 주 15시간 이상을 일했을 경우에는 주휴수당도 포함되어서 편의점 알바 월급을 받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포함을 해야 정확하게 편의점 알바 월급을 계산할 수가 있는데요.

 

 

 

 

 

 

 

편의점 알바 월급

 

 

 

 

 

 

 

 

 

어쨋든 2024년 편의점 알바 월급을 계산해보자면

 

우선 2024년 최저시급은 9860원이고 주휴수당을 받는다고 가정을 하며 5인 미만 사업장이기에 야간수당이 따로 없다고 설정을 하고서 편의점 알바 월급을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크게 주말에만 근무를 하는 경우와 평일을 모두 근무하는 경우로 나눠보자면

 

 

 

 

 

 

 

 

 

 

 

 

 

 

 

 

 

1. 평일 주 5일 8시간 근무 기준으로 했을 때

 

 

평일 주 5일 8시간을 편의점 알바를 했을 경우에는 

우선 주 40시간 근무에 주휴시간 8시간을 포함하여서 총 48시간이 근무하는 것으로 됩니다.

따라서 48시간 x 9860원을 계산을 하면 47만 3천원 정도를 주마다 받는 것이고 이를 4주로 계산을 하면189만 3천원정도가 편의점으로 얻을 수 있는 월급이 되겠습니다.

 

 

 

 

 

 

2. 주말 2일 근무 8시간 했을 때

 

 

 

 

 

 

 

 

 

주말 2일동안 하루에 8시간씩 편의점 근무를 했을 경우에는, 우선 2일 근무 16시간에다가 주휴시간 3.2시간이 포함되어서 총 19.2시간이 적용됩니다.

 

이를 19.2 x 9860원으로 하면 18만 9천원 정도가 되며 이를 4주로 계산했을 때에 75만 7천원 정도를 편의점 알바 월급으로 가져가게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사실 편의점알바를 하면서 주휴수당을 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점주입장에서는 굳이 편의점알바를 주휴수당을 줘야할 정도로 뽑지는 않고 여러 사람을 파트타임으로 고용해서 주휴수당을 피하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인데요.

어쨋든 이 편의점 알바 월급에서 주휴수당을 빼고 계산을 하게 되면 위의 계산결과는 더 줄어들테니 사실 편의점 알바를 해서 충분한 소득을 얻기란 어려움이 많기는 합니다.

 

 

 

 

 

 

 

 

 

 

편의점 알바 시급

 

 

 

 

 

 

 

 

 

 

3. 편의점 야간알바 시급은 ?

 

 

 

그렇다면 주간이 아니라 야간에 일하는 편의점 야간알바 시급은 어떻게 될까요 ?

 

편의점 야간알바를 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야간 수당이 따로 붙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편의점 야간알바는 야간수당이 붙지 않는 보통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의 사업장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편의저머 야간알바 시급도 주간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편의점 알바 세금은 안떼나 ?

 

 

 

 

 

저 계산된 편의점 알바 월급을 그대로 가져가는지 아니면 따로 세금을 내고서 가져가는지 궁금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결론적으로 보자면 편의점 알바를 했을 때에 세금은 보통 일용직으로 처리를 한 경우에는 일당이 15만원 이하면 세금원천징수 되지 않아서 낼 납부세금이 없습니다.

이와 다르게 사업자가 3.3% 프리랜서로 처리하는 경우에는 3.3% 세금을 원청징수하고서 편의점 알바 월급을 받게 됩니다.

이 부분은 차후에 소득세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사실 편의점 알바 월급은 대부분은 소득세 신고가 되지 않기에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고 그냥 현금으로 받는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편의점 알바 시간대 추천

 

 

 

 

 

 

 

 

 

 

 

 

 

 

 

 

3. 편의점 알바 초보도 되는지 ?

 

 

 

 

 

 

 

편의점알바는 초보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저 일을 하면서 배우면 되늰데요.

 

편의점에서 잘 하려면 인수인계를 잘하고.. 포스계산 및 고객응대에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물류 입고 및 검수 진열등을 잘 해내고 매장관리를 잘 하면 됩니다.

 

이렇게 썼을 때에 사실 쉬워보이지만 편의점 알바도 꽤나 육체와 정신노동이 필요한 업무여서 부담감이 있기는 합니다.

 

 

 

 

 

편의점 야간알바

 

 

 

 

 

 

 

 

 

 

 

 

 

 

 

 

 

 

4. 편의점 알바 시간대 추천

 

 

 

편의점 시간대가 언제든지 상관없이 받는 돈은 같으니 굳이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에서 하기보단 꿀빨 수 있는 시간대에서 편의점알바를 하는 게 훨씬 이득이겠죠.

 

보통 편의점 알바를 하는 데에 있어서 그나마 편한 시간대는 우선 평일보다는 주말 오전타임에서 오후타임이 편합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주말은 평일 오전과 다르게 유동인구 자체가 적으니까 편의점 방문 손님도 훨씬 적죠. 또한 물류도 그리 많은 편이 아니어서 가장 추천됩니다.

 

그 다음으로 편한 시간대로는 주말 오후타임이죠. 그냥 주말은 이러나저러나 평일보다는 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그다음으로 편한 시간은 평일 오전 오후 타임입니다. 아무래도 일찍 일어나서 출근하면서 들르는 손님들이 많은 오전타임은 손님 자체가 많기는 하지만 그렇지 않고 가정집 근처에서 편의점 알바를 한다면야 손님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사무실이 많은 곳의 편의점이라면 많은 편이지만요.

 

그 다음으로 힘든 시간대는 평일 저녁 및 야간타임입니다. 사람들이 하루를 마감하고 들르는 가장 많은 시간대이기도 하고 물건도 채워야하기에 그렇습니다.

 

야간은 비교적 사람은 적지만 물류가 굉장히 많이 들어오는 시간대여서 손님은 적을지라도 꽤나 바쁜 시간대입니다. 

또한 야간 손님들은 취객 등 여러모로 스트레스 받는 경우도 많아서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편의점 알바 시급 월급 야간 시급 그리고 편한 시간대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의점 알바  정보
편의점 알바 월급 주 5일 8시간 근무 시

  • 주휴수당 포함 x : 약 157만원
  • 주휴수당 포함 시 : 약 180만원
편의점 알바 편한 시간대  

주말 아침 오후가 편한 시간인 편

편의점 알바 초보 가능한지 비교적 어렵지 않음

 

 

 

 

 

 

 

 

같이보면 좋은 글


 

동반입대 단점 3가지? 후회 보직 신청방법 후회 최전방 총정리!

팰월드 가격 할인? 사양 멀티가능한지 궁금증 총정리!

교정직 공무원 현실 경쟁률 시험 난이도는? 연봉 과목 후회에 대해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24년 신청방법 후기 정부여행지원금 꼭확인!

공무직 현실.. 공무원과 차이는? 연봉 수당 종류 채용 총정리

트위터 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사이트 이용 3가지! 5초 확인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5가지! 수수료 적은 (티머니 쿠팡 휴대폰 포함)기준 | 주의해야할 사항 장점 단점

의대 순위 TOP 25+ 세계 대학 순위 2024 기준 지방대 포함

에이피알 상장일 주관사는? 공모가 수요예측 총정리!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뜰폰 SKT KT LGU 거부? | 전화 오는 이유

털린 내 정보 찾기 방법 순서대로 따라하면 1분! 확인

일자리채움 청년지원금 신청 방법 1분만에 확인! 조건 서류 지원대상업종은?

취미 추천 TOP 10+ 10대 20대 30대 혼자하기 좋은 취미는? 실외 실내취미 포함

쥬비스 다이어트 가격 후기 원리는? 식단 요요 등 총정리!

2024 프로야구 개막 일정 티켓팅 방법 달라지는 규정 꼭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