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크로스핏 가격 몸 변화 어느정도? 실제 후기! 초보 여자도 할만한지 총정리

크로스핏 가격 몸 변화 어느정도? 실제 후기! 초보 여자도 할만한지 총정리

 

 

 

 

 

 

 

요즘에는 다시 코로나로 인한 제한들이 많이 풀리면서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죠.

특히 그 중에서도 정적인 헬스가 지겹고, 실제로 심폐기능까지 함께 좋아질 수 있는 근력운동을 찾는 분들에게 크로스핏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운동을 한참 했던 20년도쯤에 크로스핏을 동네에서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크로스핏은 운동 자체가 다같이 여러 명이서 한 와드의 미션을 함께 수행해나가는 팀별 운동이어서 그 재미와 성취감이 훨씬 높은데요.

 

다만 크로스핏은 아무래도 운동 특성상 1대다 코칭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어서 가격자체는 다른 근력운동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크로스핏 가격은 어느정도인지, 크로스핏 초보 여자 가능한지, 운동 종류, 몸 변화 현실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1. 크로스핏 가격에 대해서

 

 

 

 

 

 

 

 

 

 

 

 

크로스핏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따라서 가격은 차이가 꽤나 납니다. 저 같은 경우에 지방에서 두 곳을 다녀봤는데요.

 

한 곳은 좀 덜 번화된 곳이었고 그 곳의 가격은 주5일에 하루는 자유롭게 하는 시스템으로 한달 25만원 수준이었습니다.

다른 한 곳은 훨씬 번화된 곳에 있어서 그 가격이 35만원 수준이었습니다.

 

요즘에는 물가도 같이 올라가는 시점이어서 사실 왠만해서는 20만원 중반은 최소 생각해야하고, 수도권 지역은 최소 30만원정도는 예상을 하고 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크로스핏 몸 변화

 

 

 

 

 

 

 

 

가격 자체는 굉장히 부담이기는 하지만, 이는 혼자서 헬스를 할 때의 기준이고 요즘에는 교육을 받고 운동을 하는 어떤 운동이든 사실 20만원 정도는 내야하는 현실이죠.

또한 헬스를 pt받는다고 치면 월 30만원이라는 돈은 어떻게보면 저렴할 수도 있는데요.

 

어쨋든 각자의 선택이겠지만, 그럼에도 저는 한달에 나가는 비용이 부담이 되어서 그리 오래하지는 못하고 그만두었습니다.ㅠ

 

 

 

 

 

 

 

 

 

 

 

 

 

 

 

 

2. 크로스핏 초보도 가능한지

 

 

 

 

 

 

 

 

 

 

 

 

 

크로스핏 초보나 여자분들도 가능할까요? 사실 크로스핏은 초보자들도 할수는 있겠지만, 그 돈이 아깝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초보란 남자기준으로 보면 최소 턱걸이를 한번에 10개정도, 푸시업을 최소 30개이상은 하는 분들은 되어야 그 돈 값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크로스핏 운동 자체가 생각보다 자세들이 부상위험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토투바만 하더라도 매달려서 반동을 이용해서 계속적으로 발끝으로 바를 건드려야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훈련된 어깨나 등 근육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큰 부상을 당할 수 있는 것이죠.

 

 

 

 

크로스핏 초보

 

 

 

 

 

 

 

 

저 또한 크로스핏을 시작할 때에 한 번에 턱걸이 15회정도에, 푸시업 50회 정도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처음 들어갔을 때 (3대는 약 400조금 안되는 수준)

 

정말 토가 나올정도로 힘들어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하면 할수록 적응이 되어서 대회도 나가고 했지만.. 사실 여자분들이나 초보분들이 들어가서 할수는 있겠지만 돈을 좀 아까워하는 성격이시라면 기초체력을 먼저 기르고 크로스핏을 하는 게 훨씬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크로스핏을 하면 실제 몸 변화는 어떨까요?

 

 

 

 

 

 

 

 

 

 

 

 

 

 

 

 

 

 

3. 크로스핏 몸 변화는 어느정도 ?

 

 

 

 

 

 

 

 

 

 

 

 

크로스핏을 하면 당연히 몸은 좋아집니다. 정말 좋아집니다. 그건 자부합니다.

우선 외형적인 몸매도 변화되지만 심폐지구력이 정말 크게 증가해서 평소에 체력이 크게 증가했다는 걸 느낄 수가 있는데요.

 

물론 크로스핏을 했을 때 우리가 익히 생각하는 조각같은 몸매를 기대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실제 크로스핏센터를 가보면 엄청 잘하는 회원들 중에서 그리 몸이 좋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크로스핏 운동 자체가 미적인 근육을 가꾸는 헬스와는 다르게 심폐지구력 향상을 포함한 근력형성이기 때문에 헬스보다는 미적인 기준에서는 조금은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1시간동안을 와드를 하다보면 지방컷팅은 당연하고 다양한 스트렝스 훈련을 함께하기 때문에 일반인의 입장에서 바라는 몸매는 충분히 가꿀 수 있다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크로스핏만 하면 운동은 되는데 유산소를 겸한 운동느낌이었어서, 크로스핏 센터에 남아서 거기에 있는 운동기구로 추가로 운동을 진행을 1시간 정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당시의 몸상태가 그 어느때보다 좋은 상태였는데요.

 

 

몸 변화를 극적으로 변화시키고 싶은 분들이라면 사실 미적인 부분을 더 추구하는 헬스를 하시는 것이 좋고 헬스를 혼자 하기에는 의지가 떨어지고 그렇다고 PT를 받기에는 돈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크로스핏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4. 크로스핏 후기? 현실에 대해서

 

 

 

 

 

 

 

 

 

 

크로스핏 센터마다 분위기는 굉장히 다른 편입니다. 코치님의 성향에 따라서 굉장히 센터회원들과 으쌰으쌰하면서 교류를 하는 경우도 있고, 정해진 와드만 딱 하고 사적인 교류를 하지 않는 크로스핏 센터도 있는데요.

 

 

물론 이는 사람들마다의 성향차이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크로스핏 센터를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크로스핏 센터를 굉장히 서로 친밀도가 높은 센터에서 진행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인싸같은 감성의 운동이어서 조금은 부담됐지만, 센터회원분들이 마음을 열고 다가와주어서 저 또한 끝나고 고기도 먹고, 술도 먹고, 여름에는 동해로 간단한 시합도 가는 등 재미난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모든 조직이든 관계든 그렇듯이 본인이 하는 만큼 따라오는 것이기에, 조금만 크로스핏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마음을 열고 운동을 하신다면 기존의 회원분들도 좋은 마음으로 다가가지 않을까합니다.

 

 

 

 

 

 

 

 

오늘은 크로스핏 가격 현실 후기 초보도 가능한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로스핏을 하다보면 부상을 당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인의 경우에 그렇게 극한으로 몸을 쓰는 경험 자체가 굉장히 적고, 운동하는 종류도 역도의 개념이 들어간 운동자세들이 있어서 사실 한두달 배워서 하기에는 관절무리가 굉장히 클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크로스핏을 하려는 분들은 어느정도 기본체력정도는 기르고서 시작을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합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비교! 렌탈 추천 TOP 7+ 총정리

코딩 부트캠프 현실? 부트캠프 추천 순위 | 시간낭비 조심해야하는 부트캠프..

맥북 메이플 가능? m1 m2 메이플 돌리는법 확인! feat. 페럴러즈 부트캠프

틴더 현실에 대해서.. 틴더 꿀팁은? 과금 조심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간단 확인! 그 이유는…

퇴사 후 현실에 대해 꼭 확인해야할 사항들 두가지 확인!

촉법소년 폐지 못하는 이유 : 반대 근거는? 찬성에 대해

쯔양 수입은? 재산 쯔양 돈까스 총정리!

컴활 1급 필기 독학 합격 후기 노베이스 기출 3일 공부법 어떻게 했는지

컴활 1급 2급 차이는? 난이도 혜택 사기업 우대 등 총정리!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5가지 필수확인사항? 거래 꿀팁 알아보기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오게 하는 법 필수 2가지 + 생활비대출 포함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