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오게 하는 법 필수 2가지 + 생활비대출 포함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오게 하는 법 필수 2가지 + 생활비대출 포함

 

 

 

 

 

대학생활을 하다보면 학자금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학자금대출을 이용하게 될 때 여러가지 궁금증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많이들 물어보시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오는지 일텐데요.

학자금대출을 하는 데에 부모님 몰래 대출을 일으키는 경우들이 있어서, 부모님이 아시지 못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1. 학자금대출 부모님 안오는 상황 ?

 

 

 

 

 

 

 

학자금대출은 우선 연락자체가 부모님에게로 안오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우선, 2018년 이전의 입학을 한 경우에는 학자금대출에 대해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다만, 2019년부터 새로입학하거나 편입을 한 경우에는 문자가 가지 않으므로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만 19세 이상이면서 부모님과 세대를 분리한 경우에도 학자금대출의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결혼을 한 분들의 경우에도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결론적으로 학자금대출이 기본적으로 부모님께 문자나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로는, 학번이 오래된 분들이거나,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분들은 오지 않는다고 결론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학자금대출 시 부모님에게 연락이 안오도록 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오게 하는 방법 

 

 

 

 

 

 

 

 

 

1. 마이페이지에서 정보변경하기

 

 

 

 

생활비대출 부모님 번호 변경

 

 

 

 

 

한국장학재단 어플을 통해서도 마이페이지를 이용해서 쉽게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어플을 다운로드받고서 이를 실행하면, 로그인 이후에 마이페이지 클릭 후 서비스 이용자 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렇게 했을 때 부모님 전화번호 입력칸이 있는데요. 이 부분의 전화번호를 내 번호로 바꾸거나 아니면 아예 관련없는 번호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생활비대출 부모님 연락이 오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이외의 다른 방법들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는, 학자금대출을 신청할 때에 부모님 연락처 입력하는 부분에 애초에 본인의 번호로 입력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게 했을 때 학자금대출을 일으키더라도 부모님에게 연락이 갈수 있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겠지요.

 

또한 부모님과 함께 사는 집에 우편물이 오지 않도록 우편물 수신미동의를 함으로써 혹시나하는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한국장학재단 번호에 대해서도 차단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방법은 학자금 생활비대출 부모님 연락이 갈까봐 걱정이 되시는 분들도 포함되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서류확인 완료 이후에는 부모님 정보란에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기가 어려우므로, 미리미리 바꾸시는 것이 좋고 그것이 어려운 분들은 한국장학재단 어플에서 마이페이지에서 부모님 휴대폰 번호를 내걸로 변경하는 것이 방법이 되겠습니다.

 

 

 

 

 

 

 

 

 

 

오늘은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가게 하는 방법과 어떤 상황에서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이 안가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왠만하면 부모님과의 상의를 통해서 대출을 일으키는 것이 좋겠지만, 부모님에게 부담을 주기 싫고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학자금대출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되도록이면 너무 부담이 되는 수준으로는 대출을 하기보다는 적절한 수준을 통해서 대출을 하더라도 적절한 정도로 상환을 잘 해나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비교! 렌탈 추천 TOP 7+ 총정리

코딩 부트캠프 현실? 부트캠프 추천 순위 | 시간낭비 조심해야하는 부트캠프..

맥북 메이플 가능? m1 m2 메이플 돌리는법 확인! feat. 페럴러즈 부트캠프

틴더 현실에 대해서.. 틴더 꿀팁은? 과금 조심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간단 확인! 그 이유는…

퇴사 후 현실에 대해 꼭 확인해야할 사항들 두가지 확인!

촉법소년 폐지 못하는 이유 : 반대 근거는? 찬성에 대해

쯔양 수입은? 재산 쯔양 돈까스 총정리!

컴활 1급 필기 독학 합격 후기 노베이스 기출 3일 공부법 어떻게 했는지

컴활 1급 2급 차이는? 난이도 혜택 사기업 우대 등 총정리!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5가지 필수확인사항? 거래 꿀팁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