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컴활 1급 2급 차이는? 난이도 혜택 사기업 우대 등 총정리!

컴활 1급 2급 차이는? 난이도 혜택 사기업 우대 등 총정리!

 

 

 

 

 

컴활 1급 2급 차이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이 필요한 분들은 1급과 2급이 있어서 어떤 걸 선택하는 게 그래도 이득일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당연히 컴활1급보다는 컴활 2급이 더 쉬운 편이기 때문에, 취득 시 얻을 수 있는 조건들을 고려해서 굳이 컴활 1급을 따지 않아도 되는 분들은 컴활 2급을 취득하는 것이 자격증 준비기간 등의 여러 부분에서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컴활 1급 2급의 차이점은 어떤 것들이 있고, 또 컴활 1급과 컴활 2급은 어떤 분들이 취득하는 것이 좋을까요 ?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학원을 다녀서 컴활을 따시려는 분들은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1. 컴활 1급 2급 차이 ?

 

 

 

 

 

 

 

 

 

가장 크게 차이점을 찾아보자면, 컴활 1급의 경우에는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준비할 계획이거나 취업하는 곳에서 컴활 1급을 우대하는 문과직종이라던가 그와 관련된 일을 해야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컴활 2급의 경우에는 사무직 취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하고는 싶지만 굳이 1급까지는 필요없는 경우라던가, 엑셀이 익숙치않고 빠르게 취득해서 이력서에 넣는 것이 1급을 취득해서 걸리는 시간보다 이득인 경우에는 컴활 2급을 따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간단히 결론을 말하자면 당연히 여러 방면의 활용도나, 관련 자격증에서 그래도 2급보다는 컴활 1급 자격증을 알아주기 때문에 컴활 1급을 따는 것이 좋습니다.

 

 

 

 

 

 

 

 

 

 

컴활 1급 2급 난이도

 

 

 

 

 

 

 

 

 

 

그럼에도, 컴활 1급과 컴활 2급은 보통 그 난이도가 적어도 2~3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개개인의 편차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으나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사용해야하는 시간이 컴활 2급에 비해서 컴활 1급이 훨씬 더 시간이 들기 때문에 시간적인 가성비를 따져서 컴활 2급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것이죠.

 

 

 

 

 

 

 

 

 

 

 

 

 

 

 

 

1. 컴활 1급 2급 필기시험에서의 차이점

 

 

 

 

 

 

 

컴활 1급과 2급의 필기시험에서의 구체적인 차이점으로는, 컴활 2급은 컴퓨터일반과 스프레드시트에 대한 과목으로 과목당 20문제 총 40문제를 풀게됩니다.

 

이와 다르게 컴활 1급은 컴퓨터일반과목, 스프레드시트과목, 데이터베이스과목까지 총 3가지의 과목을 60문제를 풀어야합니다.

 

 

 

 

 

 

 

 

 

 

 

 

 

2. 컴활 1급 2급 실기시험에서의 차이점

 

 

 

 

 

 

 

 

 

컴활 1급과 2급의 실기시험에서의 차이점을 살펴보자면, 컴활 1급의 실기시험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의 두가지 과목을 책정하며 각 70점 이상이어야 합격합니다. 컴활 2급은 이와 다르게 스프레드시트에 대한 과목만을 시험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실기필기에서 과목이 하나씩 2급이 적기 때문에. 컴활 1급에 비해서 2급이 훨씬 쉬운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죠.

 

 

 

 

 

 

 

 

 

 

 

 

 

3. 컴활 1급 2급 합격률 차이점

 

 

 

 

 

컴활 1급 2급 대우

 

 

 

 

 

 

 

 

 

 

 

 

1급 필기의 경우에는 50~60% 합격률이지만, 컴활 1급 실기는 10~30% 정도로 합격률이 낮은 편입니다.

이와 다르게, 2급 필기의 경우에는 50~60%, 2급 실기도 50~60%정도의 합격률로 컴활 1급 자격증과 비교하면 비교적 컴활 2급 자격증이 훨씬 수월한 편입니다.

 

 

 

 

 

 

 

 

 

 

 

 

 

 

4. 컴활 1급 2급 가산점과 같은 우대사항에 대해

 

 

 

 

 

 

 

컴활 1급과 컴활 2급의 가산점이나, 채용시의 우대사항에 대해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컴활 1급의 경우에는 공무원 시험을 고려하는 분들은 1%의 가산점을, 2급의 경우는 0.5%의 가산점을 부여해줍니다.

또한 독학사와 같은 학점과 관련해서 1급은 14학점, 2급은 6학점을 인정해주고 있죠.

 

추가로 공기업이라던가 편에서의 가산점 등에서도 우대사항이 있기에, 되도록이면 이런 부분을 고려하는 분들은 굳이 2급을 따고서 1급을 따기보다는, 처음부터 1급을 노려서 준비하시는 것이 시간적인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사기업에서는 사실 컴활 1급이냐 2급이냐로 취업 여부를 가르지는 않습니다. 굳이 2급을 딸 필요는 없지만, 사정상 또는 상황상 컴활 1급보다는 2급을 빠르게 따야하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컴활 1급 2급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종류의 자격증이지만 급이 다른 만큼 나의 상황에 1급과 2급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될텐데요.. 

어쨋든 중요한 건 본인의 의지이겠죠. 컴활 1급 2급 차이가 어떻고 저렇고 해도, 목표가 있다면 분명히 길지 않은 시간에 마무리 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는 것입니다.

 

본인의 상황을 고려해서 어떤 자격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를 잘 판단해서 컴활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해서 다른 자격증이나 취업준비 등을 이어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신혼여행지 추천 TOP 10+ 요즘 뜨는 2023 순위 기준!

에스블랙 프라임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없나? 성분 후기 총정리!

정수기 렌탈 vs 구매 비교 비용 혜택 방문서비스 기준! 정수기 저렴하게 쓰는 법은?

한미면역다이어트 가격 효과 부작용은? 이벤트 총정리!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비교! 렌탈 추천 TOP 7+ 총정리

코딩 부트캠프 현실? 부트캠프 추천 순위 | 시간낭비 조심해야하는 부트캠프..

맥북 메이플 가능? m1 m2 메이플 돌리는법 확인! feat. 페럴러즈 부트캠프

틴더 현실에 대해서.. 틴더 꿀팁은? 과금 조심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간단 확인! 그 이유는…

퇴사 후 현실에 대해 꼭 확인해야할 사항들 두가지 확인!

촉법소년 폐지 못하는 이유 : 반대 근거는? 찬성에 대해

쯔양 수입은? 재산 쯔양 돈까스 총정리!

컴활 1급 필기 독학 합격 후기 노베이스 기출 3일 공부법 어떻게 했는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