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간단 확인! 그 이유는…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간단 확인! 그 이유는…

 

 

 

 

 

 

많은 분들이 매주 토요일만을 기다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로또 때문인데요. 로또는 당첨될 확률이 사실상 불가능할 정도로 굉장히 낮은 수치이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로또를 통해서 인생역전을 노리면서 매주 하나씩은 로또를 구매하는 회사원들이 많은데요.

 

로또는 로또를 당첨하게 되면 1등은 28억정도를 평균적으로 가져가게 되고 2등은 6천만원 정도를 가져가는 만큼 굉장히 많은 돈을 한번에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로또를 매주같이 사게 되는 포인트가 아닐까합니다.

 

다만 로또를 구매하는 분들 중에는 왜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하곤 하는데요.

왜그럴까요 ?

 

 

 

 

 

 

 

 

 

 

 

 

 

 

 

 

1.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가 뭘까

 

 

 

 

 

 

 

 

 

사실 로또는 음모론이 굉장히 많습니다. 로또 용지조작이 가능하여서 2등 당첨자 조작사실로 인해서 판매자 점주 구속사건이라던가, 198회차의 로또당첨을 하는 도중에 공이 움직이는 모습이 찍혀서 논란이 있던 상황에서 더욱 음모론이 커지게 되었는데요.

 

사실 이렇게 문제가 발생해도 로또에 대해서 실제적인 조사가 이뤄지지는 않습니다. 

이 외에도 636회의 로또추첨에서는 공이 안나오는 경우라던가 

 

어쨋든 이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다른나라의 로또관련 방송을 보면 판매종료와 더불어서 추첨을 하는 것과 다르게 한국은 추첨하고나서 약 40분정도가 지나서야 추첨방송이 이뤄진다는 점도 의문을 가지는 로또 구매자들이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으로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로는 로또는 일주인 간 판매한 데이터를 가지고 마감과정을 거쳐서 데이터 정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방송사 편성시간을 고려해서 로또방송을 해야하는 만큼 로또는 생방송으로 이뤄지지 않고 지연방송으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녹화방송이 아닌 지연방송인 것인데요. 

 

로또방송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편성 특성상 생방송으로 하는 것 자체가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국에서도 로또방송을 50분 정도의 간격을 두고 방송하는 것을 예로 들고 있는데요.

 

어쨋든 녹화가 끝나자마자 즉시 송출되기 때문에 지연방송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를 들어보면 어쨋든 그 근거는 이해는 가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로또방송에 대한 음모론이 발생할만한 여러 조작 의심들이 있기에 말끔하게 사라지지는 않는데요.

 

 

특히 기술이 발전된 현재 상황에서는 굳이 지연방송을 해야하는 것인가에 의문이 있기도 합니다. 이제는 추첨시간을 판매종료시간에 맞추어서 바로 진행하면 어떨 것인가 하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오늘은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신혼여행지 추천 TOP 10+ 요즘 뜨는 2024 순위 기준!

에스블랙 프라임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없나? 성분 후기 총정리!

정수기 렌탈 vs 구매 비교 비용 혜택 방문서비스 기준! 정수기 저렴하게 쓰는 법은?

한미면역다이어트 가격 효과 부작용은? 이벤트 총정리!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비교! 렌탈 추천 TOP 7+ 총정리

코딩 부트캠프 현실? 부트캠프 추천 순위 | 시간낭비 조심해야하는 부트캠프..

맥북 메이플 가능? m1 m2 메이플 돌리는법 확인! feat. 페럴러즈 부트캠프

틴더 현실에 대해서.. 틴더 꿀팁은? 과금 조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