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퇴사 후 현실에 대해 꼭 확인해야할 사항들 두가지 확인!

퇴사 후 현실에 대해 꼭 확인해야할 사항들 두가지 확인!

 

 

 

 

 

 

 

회사에서 일을 열심히 했지만, 상사나 업무의 압박이나 고된 업무량, 스트레스로 인해서 퇴사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맘 같아서는 뒤도 안돌아보고 사직서를 내고 퇴사를 하고 싶지만, 회사에서 주는 월급은 사실 당장의 생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퇴사 후 현실에 대한 걱정으로 퇴사를 하는 것이 옳을지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퇴사를 미리미리 준비해두고 있는 분들은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생활비를 마련해두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분들에 비해서는 비교적 부담이 덜하기는 하지만,

사실 그렇다고 하더라도 퇴사 후 이직을 바로 하기에도 어려움이 있는 경제상황이기에 퇴사를 지금 하는 것이 맞나 고민이 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퇴사 후 현실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퇴사를 고민하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1. 퇴사 후 현실에 대해서

 

 

 

 

 

 

 

 

 

직장 일이 맞지 않는다거나, 상사가 괴롭힌다거나, 봉급에 비해서 업무량이 너무 많은 경우, 개인시간이 너무 부족한 경우 등의 상황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퇴사를 고려하게 됩니다.

 

실제로 퇴사를 했을 때에는 속은 후련할지라도 퇴사 후에 맞딱드리게 될 현실을 생각해보면,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퇴사를 하고나서 사실 무작정 모은 돈으로 좀 자유를 즐기기 위해서 퇴사를 하고서 해외여행을 긴 기간 다녀오는 분들도 있고 그 돈으로 새로운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는 그냥 이직을 위해서 시간을 만들려고 퇴사를 해서 미래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퇴사 후

 

 

 

 

 

 

사실 이건 굉장히 위험한 판단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식으로 퇴사를 하고나서 막상 반년에서 1년이 지난 다음에 재취업을 하려고 해도 그 직종에 자리가 나지 않아서 재취업을 하지 못하기에 어영부영 시간이 흘려서 몇 년 동안 커리어를 쌓지도 못한 채 아르바이트로 전전하는 삶을 살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이 아르바이트로 삶을 꾸려나가는 것이 절대 문제는 아니지만, 기존에 탄탄한 직장을 가지고 있다가 퇴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사실 그런 삶을 성에 차지 않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퇴사 후 현실에 대한 압박감을 덜기 위해서 회사 밖이라는 울타리 밖으로 나가면서도 삶을 잘 꾸리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2. 퇴사 후 현실을 이겨내기 위한 준비

 

 

 

 

 

 

 

 

 

퇴사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퇴사 이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퇴사 이전부터 퇴사를 위한 준비를 해야합니다.

 

구체적으로는

 

 

 

 

 

 

 

 

 

 

 

 

1. 자기객관화를 하기

 

 

 

 

 

 

퇴사 후 현실

 

 

 

 

 

우선적으로 퇴사하기 이전에 살펴야할 것은 자기객관화입니다. 자신이 얼마만큼의 능력이 있고 퇴사하고나서 그 능력을 어떻게 펼칠 것인지를 파악해야하는데요.

사실 직장이 필요가 없고 돈을 당장 벌 필요가 없는 분들이야 걱정이 없겠지만, 그런 분들은 이 퇴사 후 현실에 대한 글을 읽지 않겠죠.

 

우선적으로 퇴사하기 전에 본인 주변 동료나 친구들 또는 비슷한 업종의 다른 사람들의 퇴사 후 사례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사도 하기 전에 현실을 맞딱드려야한다는 소리인데요. 회사스트레스때문에 안그래도 힘들어 죽겠는데, 뭔 퇴사도 하기 전에 현실부터 확인해보라는 것이냐 라고 기분이 좋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퇴사 후 현실로 인해서 숨이 턱 막히지 않으려면 회사 안에서 그 느낌을 우선 받고서 그를 위한 준비를 해나가야합니다.

 

 

사실 회사를 나가면 뭐라도 다 성공할 것 같은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건 본인의 과대평가 가능성이 있으니 그냥 자신감에 대한 감정인지 아니면 실제로 본인이 능력이 준비되어 있어서 퇴사 이후에 내가 계획한 삶을 실제로 해나갈 수 있을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감정에 휘말리는 선택이 아닌지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감정이란 건 정말 중요합니다. 내 감정을 잘 살피고 이해하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은 게 없죠.

다만 퇴사를 하는 데에 있어서 감정이 들어가면 그 또한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사실 내 능력을 고려했을 때 굉장히 감사한 직장임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감정적인 문제로 인해서 회사에서 더 이상 버티지 못하겠다 생각이 드는 것이라면, 

퇴사를 조금은 다시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퇴사가 무서워서 끙끙 앓다가 병을 키우는 건 정말 잘못된 일입니다.

 

다만 너무 감정적으로 빠져들어서 생각하게 되면 당연히 무모하게 퇴사를 하고 우선 나오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 그런 선택보다는 우선 자신을 냉정하게 바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퇴사라는 것도 퇴사 후 현실에 대한 것도 모두 본인의 선택입니다. 누구도 강요를 하는 부분이 아니기에 많은 분들이 더욱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퇴사를 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삶을 꾸려나가야하는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사항들을 파악해아합니다.

 

특히나 이미 결혼을 해서 가정이 있거나 부양가족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면밀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부업들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퇴사를 하기 이전부터 준비를 해서 퇴사 후에 그 부업을 본업만큼이나 수익화가 가능하다면 퇴사 이전에 어느정도 수익화를 이뤄내고서 퇴사를 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오늘은 퇴사 후 현실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퇴사 후 현실의 어려움에 맞딱드리지 않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냉철하게 판단해야하는지 대헤서도 확인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신혼여행지 추천 TOP 10+ 요즘 뜨는 2023 순위 기준!

에스블랙 프라임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없나? 성분 후기 총정리!

정수기 렌탈 vs 구매 비교 비용 혜택 방문서비스 기준! 정수기 저렴하게 쓰는 법은?

한미면역다이어트 가격 효과 부작용은? 이벤트 총정리!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비교! 렌탈 추천 TOP 7+ 총정리

코딩 부트캠프 현실? 부트캠프 추천 순위 | 시간낭비 조심해야하는 부트캠프..

맥북 메이플 가능? m1 m2 메이플 돌리는법 확인! feat. 페럴러즈 부트캠프

틴더 현실에 대해서.. 틴더 꿀팁은? 과금 조심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간단 확인! 그 이유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