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신용카드 발급조건 필수 3가지? 2024년 카드사별 조건 확인하기 | 백수 대학생은 ?

신용카드 발급조건 필수 3가지? 2024년 카드사별 조건 확인하기 | 백수 대학생은 ?

 

 

 

 

 

신용카드 사용액이 늘어나고 삼성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시스템이 늘어남에 따라서 현금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최근에는 스타벅스와 같은 업체들에서 현금을 받지 않으면서 현금없는 사회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이유로 많은 분들의 카드소비가 늘어나는만큼 신용카드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체크카드도 카드사와 카드에 따라서 혜택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상 신용카드에 비해서는 그 혜택이 훨씬 못미치는 경우가 많죠. 현금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된다면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여러가지 혜택을 볼 수 있는 선택이 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대학생과 백수의 신용카드 발급조건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사별 신용카드 평잔 발급조건 바로가기

 

KB국민카드 바로가기 신한카드 바로가기
NH농협카드 바로가기 한국씨티은행 바로가기
비씨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우리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하나카드 바로가기

 

 

 

 

 

1. 신용카드 발급조건 2024년 기준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사실상 결제능력심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한다고 해서 모든 분들을 발급해주면, 신용카드는 후불제의 성격이기 때문에 사용했던 금액을 지정된 날에 비용납부를 해야하는데요. 이미 써버린 돈에 대해서 비용납부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신용카드가 발급될 수 없겠죠.

 

그래서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본인에게 해당되는지를 먼저 파악하시는 게 굳이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하면서 시간낭비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발급과 이용한도 부여에 대한 모범규준상 발급 기준을 금융당국에서는 마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기본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은 최소한으로 기준을 넘으셔야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신용카드 추천 BEST 7 혜택 좋은 것 위주! 2024년

신용카드 발급 나이

 

 

 

같이 보면 좋은 글 

 

 

 

 

 

 

 

1. 신용카드 발급심사 기준일로 성년 이상일 것

 

 

 

 

 

 

 

 

신용카드 발급조건 나이로는 우선적으로 법적으로 성년 이상인 만 19세 이상이어야 신청됩니다. 만 18세의 미성년자 중에서도 재직증명이 가능하면 예외로 쳐진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2. 신용발급심사 기준일 월 가처분소득 50만원 이상 개인신용등급 6등급 이내인지

 

 

신용카드 발급 신청을 하고서 해당 카드사에서 신용발급심사 기준일로 월 가처분소득 50만원이상 인지가 파악됩니다.

가처분소득은 연소득에서 연간 채무원리금 상환액을 의미 뺀 값을 의미하는데요. 연간 채무원리금 상환액을 산전하는 데에 채무는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조회서상의 대출을 기준으로 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가처분소득은 가처분소득을 12로 나눈 값인데요.

 

 

 

 

 

3. 신용카드 신청평점기준을 충족하는지?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신용카드 신청평점기준을 총족하려면 아래의 사항들을 충족해야하는데요.

  1. 보유 신용카드 3개 이상의 상이한 신용카드가 모두 카드대출을 사용중인 경우
  2. 금융기관에 연체 채무가 있는 경우
  3. 여신금융협회에 제공받는 신용정보 등으로 결제능력 인정받기 어려운 경우

 

 

 

 

 

 

4.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가능한지 ?

 

 

 

 

 

 

 

 

 

대학생도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학생분들은 일반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아르바이트직은 단기직군이나 불안정 소득으로 부결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아르바이트직이나 일용직이어도 재직확인이 가능하거나 급여통장에 대한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주거래은행에서 오랫동안 거래를 해온 상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분들은 신용카드발급이 좀 더 수월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백수 신용카드 발급 가능한지 ?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백수도 신용카드 발급이 아예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하시면 해당 카드사에서 전화가 옵니다. 

직업이 있는지 – 소속된 회사가 있는지 – 없다면 – 소득증빙이 가능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득증빙을 할 수 있는 방법오르는 보통 보험 또는 청약통장, 적금이나 예금, 주식 또는 채권 등이 있는지 등으로 증빙이 되어야 백수더라도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가능합니다.

주식이나 채권 등으로도 증빙은 되지만 이것으로 증빙이 되려면 최소 6개월 이상 600만원 가량이상이 지속적으로 들어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증권사나, 통장이나 보험 등을 직접 관련 서류를 원하는 카드사로 팩스를 보내야합니다.

 

결과적으로 백수이더라도 결국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되려면 결제능력 심사를 통과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든 이러한 결제능력에 대한 심사만 입증되어서 통과된다면 가능합니다.

 

 

 

 

 

 

 

 

 

2. 신용카드 발급 절차는?

 

 

 

 

 

 

 

 

신용카드 발급절차는 과거와 달리 굉장히 간편해졌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하려면 우선적으로 신용카드 발급 신청을 하는 신청자의 신용대출여부 등의 신용대출심사를 거치고서 이에 승인이 나면 신용카드 발급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신용카드 발급 이전 심사를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확인

 

신용카드를 발급하려고 하면 가장 우선적으로 본인확인을 합니다. 온라인이나 앱을 통해서 신청하시는 분들은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 등으로 본인확인을 합니다.

 

 

 

 

 

 

 

2. 발급불가조건 조회

 

카드사에서는 보통 신용카드 발급신청을 하게 되면 다양한 발급불가조건에 해당되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신청자가 성인에 해당되는지, 거래 정지 등의 문제가 없는지, 당사에 연체등의 문제가 없는지를 파악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문제가 없다면 신용카드 발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3. 신용카드 발급 신청서 작성

 

그 후에는 발급하기를 원하는 카드와, 후불교통카드 추가여부와 같은 카드의 정보들을 선택합니다. 또한 카드 발급시 필요한 신청자 개인정보 등을 입력하시면 카드발급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역시나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둘다 비슷하며, 최근에는 앱을 통해서 신용카드 발급 신청이 편리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4. 결제능력심사 후 카드발급

 

해당 카드사에서 제출된 서류를 기반으로 신용점수와 더불어서 카드이용금액에 대한 결제능력이 있는지 등을 파악하고서 카드발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신용카드를 신청하시게 되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더라도 신용카드사에서 본인확인전화가 갈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신용카드 발급

 

신용카드사의 전화와 더불어서 카드발급 심사를 거친 이후에 승인이 되면 카드발급을 받게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분들은 신용카드를 택배로 받게 됩니다.

근처 영업점에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영업점에서 받을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은?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은 어디일까요? 보통은 신용카드사마다의 조건을 확인해서 발급쉬운곳을 찾울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사별 평잔 발급조건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카드 : 6개월 50만원 이상
  • 우리은행카드 : 1일 500만원 이상
  • 농협카드 : 6개월 600만원이상
  • 신한카드 : 3개월 80만원이상 또는 1개월 240만원이상
  • 하나카드 ; 3개월 30만원이상 1개월 90만원이상
  • 현대카드 : 6개월 50만원이상 
  • 롯데카드 3개월 100만원 이상
  • 삼성카드 : 6개월 50만원 이상

등입니다.

 

 

 

 

KB국민카드 바로가기 신한카드 바로가기
NH농협카드 바로가기 한국씨티은행 바로가기
비씨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우리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하나카드 바로가기

 

 

 

 

 

 

 

4. 신용카드 발급 이전 확인해야할 꿀팁

 

신용카드 발급조건 백수

 

 

1. 지출규모 지출성향 파악하기

 

 

신용카드를 발급하기 이전에 꼭 알아야할 것은 본인의 지출규모와 성향을 파악하는 일입니다. 

국내에는 신용카드 업체도 다양하고 총 1만여개가 넘는 신용카드가 있으며 각 신용카드마다 각자 상이한 할부혜택이나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확인해서 발급이 가능하신 분들은 무작정 신용카드를 만들기보다는 본인의 지출규모와 지출 성향을 파악해서 그에 가장 효과적인 신용카드를 고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온라인쇼핑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쿠팡이나 네이버와 같은 온라인쇼핑에서 구매를 하면 그에 맞게 적립이 되는 등의 쇼핑몰제휴가 되는 신용카드를 고르거나,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신용카드 사용시 적립액이 여행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고르는 등의 사례가 있겠습니다.

 

특히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해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신용카드의 혜택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보통 신용카드 조건이 좋은 상품은 월마다 사용해야하는 결제액 기준등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지출규모가 이러한 조건에 들어갈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신용카드 선택 이전에 소득공제 부가서비스 등 확인하기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신용카드를 고르기 이전에 소득공제나 부가서비스와 같은 요소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직장에 근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게 좋은지 체크카드를 사용하는게 차후에 연말정산 등에 좋을지 고민이 될텐데요.

체크카드는 연말정산을 하게 되면 소득공제율이 30%이며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은 15%로 체크카드가 2배정도로 높죠.

물론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에서 받지 못하는 다양한 포인트적립과 캐시백, 할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소비패턴을 파악하셔서 굳이 신용카드의 적립이나 할인을 받지 않더라도 상관이 없다면 체크카드로 결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와 다르게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로 다양한 할인을 받는 것이 좋다면 신용카드를 선택하시는 게 좋죠.

 

 

 

 

 

 

 

 

오늘은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대학생과 백수의 신용카드 발급조건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신용카드를 발급하셔서 다양한 소비혜택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진짜 편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받는 팁 3가지 | 증빙자료 대체 온라인 인정받기

스포티비 나우 가격 한달 무료 이용방법은? 싸게보는 법 2가지

손흥민 경기 중계 경기일정 무료? 최신 방법 2023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이자는? 만들기 연 3.2% 혜택 확인!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3%! 만들기 이자지급일은?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조건 연3.2% 만들기 총정리!

토스 파킹통장 후기 만들기 이자 단점은? 2% 최대 1억 총정리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 연2.3%? 조건 예금자보호 완전정리

음식물 과민증 검사 비용 하는 곳? 실비 되는지 총정리

돌하루팡 렌트카 후기 비용은 ? 장점 최저가 비교하는 법! 정리

제주패스렌트카 후기 할인 8%, 10%, 15%? | 최저가 고르는 법은?

빌리카 할인 가격 단점 후기 총정리 | sk렌터카와 차이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