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코인빨래방 창업비용 현실후기 장점 단점 3가지는 ?

코인빨래방 창업비용 현실후기 장점 단점 3가지는 ?

 

 

 

 

 

최근 집 주변을 보면 코인세탁소들이 많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인빨래방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세탁소로 세탁소에서 사용하는 카드를 발급해서 이용하거나 현금을 이용해서 세탁 및 건조를 할 수 있는 무인창업 중에 하나인데요.

요즘에는 워낙 1인가구가 많고 세탁하고 빨래를 널게되는 과정을 번거로워하는 분들이 많아서 코인세탁소를 이용해서 빠르게 빨래 건조를 해버리고 쉬는 분들이 많죠.

그만큼 수요가 있기에 코인세탁소 창업을 하면 수익이 어느정도 되는지 또 창업비용 장점 단점은 어떤지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인빨래방 창업비용 장점 단점 현실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인빨래방 창업비용 문의 바로가기!

 

 

 

 

 

 

 

 

 

 

 

1. 코인빨래방 창업비용에 대해서..

 

 

 

 

 

 

코인 빨래방 창업은 7천만 원에서 1억 3천만 원 사이의 투자금이 필요한 사업입니다.

무인창업임을 고려했을 때에 그래도 창업비용이 꽤나 발생하는 창업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우선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코인 빨래방은 그 편리함과 접근성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죠.

특히나 일반적인 세탁소보다도 좀 더 저렴하고 원하는 때에 원하는 세탁 및 건조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무인세탁소 창업

 

 

 

 

 

 

코인빨래방 창업 비용은 프랜차이즈 업체마다 다양하게 책정되겠습니다만 그래도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를 살펴보자면 아래정도라고 예상해볼 수가 있을텐데요.

일반적으로 10평에서 15평 규모의 코인빨래방을 창업할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4대에서 5대 설치하고, 추가적으로 운동화 세탁기나 작은 사이즈의 세탁기를 배치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조건을 감안할 때, 15평 규모의 코인빨래방 창업 비용은 대략 1억 5,000만 원에서 2억 원 정도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1억정도라고 보시면 되고 점포임대보증금을 제외한 것이기에 아무래도 부담이 꽤나 있는 무인창업 중에 하나이기는 합니다.

워시엔조이 최소규모로 창업을 진행하게 되면 약 5천만원 수준이라고는 하는데요.

다만 이는 최소규모라고 봐야하기에 정상적인 창업을 해서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주려면 아무래도 1억정도는 사용을 해야만 기본적인 빨래방 창업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워시엔조이 창업비용은 ?

 

 

 

 

 

 

 

 

 

워시엔조이는 최소 규모로 창업을 하게 되면 5천만원정도로 창업은 가능하다고 홈페이지에 적어놓았는데요.

특히나 워시엔조이 창업의 경우에는 따로 가맹비나 로열티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무인창업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큰 장점이 됩니다.

워시엔조이는 빨래방 사업은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관리 요소가 최소화되어 있어 부업 및 투잡의 사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겸업 및 투잡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 외에도 창업과 관련해서 1금융권창업자금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여러 광고지원, 본사에서의 상권분석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세탁기 3대 건조기 3대로 하는 경우에는 매장 월매출은 400~600만원정도로 알려져있고 이때의 순이익은 매출액의 50%인 200~300만원정도로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 워시엔조이 이달의 프로모션 및 창업문의 바로가기!

 

워시앤조이 창업비용

 

 

 

 

 

 

 

 

 

 

 

 

 

 

 

 

 

 

 

 

 

 

 

 

3. 빨래방 창업 장점은 ?

 

 

 

 

 

 

 

 

 

코인 빨래방 창업은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세탁소로서, 창업 시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대표적인 장점들을 확인해보자면, 

 

 

 

 

 

빨래방 창업

 

 

 

 

첫 번째로, 인건비 절감이 큰 장점입니다. 최근 무인 카페나 아이스크림 가게와 같은 무인점포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코인 빨래방은 이러한 무인점포 중 하나로, 추가적인 인력 고용 없이도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 지출이 없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인건비가 높아서 부담이 되는 만큼 인건비가 안드는 창업이라는 점이 메리트입니다.

 

두 번째 장점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투자비용입니다. 코인 빨래방의 초기 투자비용은 대략 7천만 원에서 1억 3천만 원 사이로, 이는 많은 음식점이나 기타 매장 창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어떤 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점 또한 코인빨래방창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창업 과정의 단순함이 있습니다. 무인 빨래방 운영에는 복잡한 교육이나 전문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의 경우 약 15일의 교육 기간을 거치면 매장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단점으로도 볼 수 있기는 합니다.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이 바로 나타나기 때문이죠.

 

 

 

 

 

 

 

 

 

 

4. 빨래방 창업 단점은 ?

 

 

 

 

 

코인세탁소 창업은 당연히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투자대비 1억을 넣지만 그 소득은 순수익만 하면 다 제외해고 많아야 300만원이라는 점에서는 그렇게까지 메리트가 있지는 않죠.

다시말해서 원금회수를 하는 기간이 오래걸린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입지 선정의 중요성은 매우 큽니다. 코인 빨래방의 성공 여부는 대부분 입지에 달려 있으며, 대규모 아파트 단지보다는 원룸이나 오피스텔이 밀집한 지역, 큰 도로변보다는 이면도로에 위치한 곳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입지선정이 실패하면 창업에서의 큰 손실을 본다는 점도 문제가 되고 또한 입지선정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경쟁 빨래방 창업이 이루어지면 경쟁을 하는 것 때문에 매출이 급락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단점입니다.

 

코인세탁소 창업비용

 

 

 

 

이외에도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이 있다는 점도 문제로 꼽힙니다.

코인 빨래방 창업에는 약 1억에서 2억 원의 초기 자본이 필요한데, 이는 작은 규모의 창업에 비해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5. 크린토피아 창업비용

코인빨래방 창업비용

 

 

크린토피아 세탁편의점은 세계 선진국에서 볼 수 있는 모델을 따른 세탁 서비스 방식입니다.

이 모델에서는 고객이 편의점을 통해 세탁물을 맡기고 받으며, 모든 세탁 과정은 첨단 설비를 갖춘 지역별 지사에서 처리됩니다.

점포는 최소 6평(약 19m²)에서 33m² 이상의 실면적을 요구하며, 주로 아파트 단지나 다세대 주택(빌라) 단지 등이 위치한 상권에서 운영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린토피아 창업을 원하는 분들은 바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은데 우선 그 과정을 살펴보자면

 

  1. 상권조사 및 입지분석: 현장 실사와 입지, 상권 분석을 통해 최적의 위치를 선정합니다.
  2. 임대차 계약 및 가맹 계약: 필요 서류를 준비하고 계약서를 작성하여 임대차와 가맹 계약을 체결합니다.
  3. 인테리어: 시설 공사부터 간판, 행거 설치까지 매장 디자인과 구성을 완성합니다.
  4. 오픈 교육: 총 15일간 본사 교육과 가맹점 실습, 지사 견학, 수료식을 포함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5. 오픈 준비 및 점검: 홍보물 제작과 배포, 초도 물품 준비 및 전산 설정 등 오픈을 위한 마지막 점검을 합니다.
  6. 오픈: 영업을 시작하며, 영업 매니저의 지원과 오픈 행사를 통해 성공적인 시작을 도모합니다.

 

 

 

 

위의 순서에 따라서 창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빨래방 창업 현실은 사실 그리 녹록치는 않죠. 1인가구가 증가한다고 하더라도 빨래방은 워낙 진입장벽이 낮고 경쟁이 심한 업중에 하나여서 언제 매출이 꺾일지 모른다는 점이 있기 때문이죠.

이를 감안해서 창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코인빨래방 창업비용과 그 장점 단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코인빨래방 창업 정보
코인빨래방 창업비용 약 1~2억 소요 / 최소비용 5천이상
코인빨래방 단점  

  1. 진입장벽 낮음
  2. 수익 낮음
  3. 입지선정 중요
코인빨래방 장점
  1. 무인으로 인한 투잡가능
  2. 창업과정의 편리함 

 

 

 

 

 

 

 

 

 

 

 

 

 

 

 

 

같이보면 좋은 글


 

동반입대 단점 3가지? 후회 보직 신청방법 후회 최전방 총정리!

팰월드 가격 할인? 사양 멀티가능한지 궁금증 총정리!

교정직 공무원 현실 경쟁률 시험 난이도는? 연봉 과목 후회에 대해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24년 신청방법 후기 정부여행지원금 꼭확인!

공무직 현실.. 공무원과 차이는? 연봉 수당 종류 채용 총정리

트위터 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사이트 이용 3가지! 5초 확인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5가지! 수수료 적은 (티머니 쿠팡 휴대폰 포함)기준 | 주의해야할 사항 장점 단점

의대 순위 TOP 25+ 세계 대학 순위 2024 기준 지방대 포함

에이피알 상장일 주관사는? 공모가 수요예측 총정리!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뜰폰 SKT KT LGU 거부? | 전화 오는 이유

털린 내 정보 찾기 방법 순서대로 따라하면 1분! 확인

일자리채움 청년지원금 신청 방법 1분만에 확인! 조건 서류 지원대상업종은?

 

 

 

 

 

답글 남기기